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청소기,청소도구

명품청소기 지멘스Z6 VS 밀레청소기 VS 동글이청소기 전격 비교!

반응형
이번 리뷰에서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청소기들과 지멘스Z6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멘스Z6는 지멘스에서 최고급 모델(Z6.0)이고 밀레는 밀레에서 중상급 모델(S5281), 동글이는 저가형 모델입니다. 그래서 직접적인 비교는 힘든 모델들이지만 각 회사의 특징들이 잘 담긴 모델들이니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감안해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디자인 비교!


2가지 모드로 거치한 모습입니다. 밀레와 지멘스는 고급형 모델에 속하는 모델이라 확실히 느낌이 다르죠? 동글이 청소기는 오래된 저가형 모델(2008년형)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이즈가 다 다르죠? 보시는 바와 같이 지멘스 Z6가 50.5cm로 가장 큰 사이즈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가장 아담한 사이즈가 동글이 모델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내부 먼지봉투 사이즈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모터(밀레와 지멘스의 저소음 모터)에서 차이가 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각각의 출력은 동글이는 최대 500W, 밀레는 2200W 지멘스는 1200W 입니다. 하지만, 지멘스는 1200W의 전력소모로 2400W의 흡입력을 발휘한다는 내용은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


밀레와 지멘스의 디자인은 둘다 매력적이지만 밀레는 여성적인 매력이, 지멘스Z6는 남성적인 매력이 느껴집니다. ^^  디자인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평가가 나뉠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 흡입 노즐 비교!


청소를 하는 주요 부품인 흡입 노즐 부분입니다. 밀레와 지멘스Z6는 유럽형 청소기라 헤드 모양이 묵직한 박스형 디자인이고, 국내 청소기인 동글이는 양날개가 접히는 방식입니다.


동글이는 노즐이 접히는게 은근히 편하고 가볍다는게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내구성이나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고 지멘스Z6는 안정감 측면에서는 거의 최고가 아닐까 하네요~ 


밀레와 비교했을때는 두 제품이 비슷한 스타일이라 큰 차이점은 없지만 조금더 묵직한 지멘스Z6가 안정감 면에서는 한 수 위라 느껴집니다. 물론 아래 바닥의 롤러 부분이 잘 굴러가게 되어있어 미는데 힘이 더 부치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밀레의 헤드 너비가 28cm인데 비해 지멘스Z6는 그보다 0.7cm 더 넓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지멘스는 흡입구 바닥 모드 변환 버튼이, 같은 수입청소기인 밀레와는 다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 봤을때는 별 생각없이 봤는데 직접 청소를 하다보니, 확실히 긴 형태로 된 지멘스 버튼이 더 수월하게 조작 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밀레는 지멘스에 비해 버튼면적이 작다 보니 발가락 끝에 힘을 꾹~ 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바닥면은 밀레와 지멘스Z6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되어 있어 스크래치로부터 조금은 자유롭고 2차 오염에도 강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크게 보니 더더욱 그 차이가 느껴지지요? ^^


플라스틱으로 된 노즐은 이렇게 사용에 따른 마모가 심해 미관상 좋지도 않고  이물질이 플라스틱에 눌러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수입청소기들도 저가의 모델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지만 두 제품 다 고급형 모델이라 스테인레스 로 되어 있어 깔끔한 사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흡입관 연결 형태 비교


흡입관을 비교한 모습입니다. 밀레와 지멘스Z6는 연장관이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고, 동글이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동글이가 더 가볍긴 합니다. 하지만 내구성은 당연히 스테인레스가 우위겠죠? 또 밀레와 지멘스는 손잡이에 흡입력 컨트롤러가 없는 굽은 형태의 라인으로 되어 있고, 동글이는 손잡이에 흡입력 조절 버튼이 있어 그 디자인이 틀립니다. 국내 제품은 편의성을 위해 손잡이에 전원제어 기능을 넣은 반면, 해외 청소기는 손잡이에 컨트롤러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이라고 합니다.
손잡이에 컨트롤러를 넣으면 전기를 공급하는 전선이 손잡이까지 연결되어야 하는데 그럴려면 호스 안으로 전기선이 들어가야 하거나, 무선 컨트롤러여야 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호스가 꺽여 전선이 훼손되거나, 무선기능이 망가진다면 당장 청소하기는 힘들겠죠? 그리고 한번 흡입력 세기를 다이얼 버튼으로 설정해 놓으면 자주 변경할 일은 없습니다. 특히 지멘스Z6는 자동흡입력 조절 기능이라는 것이 있어서 따로 흡입력을 저절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

 
4. 컨트롤러 비교!


동글이 청소기는 손잡이에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고 지멘스Z6와 밀레는 청소기 본체에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상의 편의성은 동글이 컨트롤러가 좋네요^^ 하지만 세기 컨트롤만 표현되어 있고 출력(500W)이 그리 세지 않아 항상 최상모드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지멘스Z6와 밀레는 다양한 모드별 기능을 제공하여 청소영역에 따라 변경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지멘스Z6는 오토메틱 기능까지 있어 바닥의 종류를 감지하여 출력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편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


5. 호스 컨트롤 비교!



호스컨트롤은 동글이와 비교하기엔 너무 차이가 나 두 제품만 비교해 봤습니다. 언뜻 보기엔 두 제품의 차이가 없게 느껴지지만 밀레는 고정형 호스가 연결되어 있고 지멘스Z6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즉, 밀레는 어느정도 청소를 하려 돌아다니면 줄이 꼬여 방향을 다시 잡아줘야 하지만 지멘스Z6는 호스연결부가 360도로 회전이 되어 호스가 꼬일 염려가 없습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그 만족도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6. 호스 두께 비교!


청소기 본체와 연결된 부분의 호스 두께는 지멘스Z6가 가장 큽니다. 하지만 손잡이와 연결된 부분은 밀레보다 더 얇아집니다. 즉, 밀레와 동글이는 호스의 두께가 끝이나 처음이나 차이가 없지만 지멘스Z6는 손잡이 부분은 얇지만 청소기 본체로 갈수록 두꺼워져 과학적으로 출력의 힘을 향상 시켰습니다. 그래서 적은 출력으로도 최대의 흡입력을 낼 수 있습니다. 밀레와 비교해서 말씀을 드린다면 절반의 전기요금으로 같은 흡입력을 발휘한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아주 매력적인 요소죠? ^^


7. 먼지통 비교!


먼지통의 크기는 사진으로 보면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지멘스Z6가 가장 큰 먼지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지통이 크면 기본적으로 먼지주머니에 보다 많은 먼지들을 축적할 수 있고 같은 먼지의 양일때도 상대적으로 흡입력에 있어서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보다 확실한 청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동글이 청소기 종이봉투 앞에 쑤셔 넣은 것은 청소할때 좀 새는거 같아 틀어막게 된것입니다.;;


이 부분은 모터 보호 필터 입니다. 먼지 주머니를 통과한 먼지가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보세요!!
동글이는 먼지주머니를 통과한 먼지가 모터보호필터에 걸려있고 지멘스Z6와 밀레는 전혀 그런점이 없습니다. 저가형 동글이라 그런것일 수도 있지만 아마 먼지봉투에서 큰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8. 헤파필터 비교!


제가 가진 동글이에는 헤파필터가 없어 밀레와 지멘스Z6만 비교해 봤습니다. 두 제품다 확실한 필터를 제공하여 미세먼지, 각종 세균, 진드기, 냄새까지 확 틀어잡고 있습니다.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헤파필터가 장착된 청소기가 필수겠죠? ^^


두 필터 모두 물세척이 가능하지만, 물세척을 하게되면 그 효과가 반으로 줄어든다니 되도록이면 교체해주는 것이 더 낫겠죠~ 교체주기는 약 1년 입니다. 두 필터의 차이가 있다면 크기 정도겠네요^^


9. 악세사리함 비교!


동글이는 악세사리를 따로 제공해서 별도로 관리해야 하지만 지멘스Z와 밀레는 청소기 본체안에 악세사리함을 제공하고 있어 관리도 쉽고 사용하기에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작은 차이이지만 그 만족도면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 청소기들은 아직까지도 별도로 악세사리를 관리해야 하는데 얼마나 번거로운지 안다면 이런 좋은 점들은 빨리 받아 들여야 하지 않을까요?


10. 핸들링 비교!


지멘스Z6와 밀레는 국내 청소기에서 전혀 느껴 보지 못했던 환상적인 핸들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력을 고려하지 않고서더라도 "청소하기가 이렇게 쉬웠구나" 생각이 들정도로 완벽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특히, 국내 청소기들은 조금만 방향이 틀어져도 청소기 본체가 넘어져서 이리저리 구르기도 하는데 지멘스Z6와 밀레는 전혀 그럴일이 없습니다.

그럼 지멘스Z6와 밀레는 차이가 없을까요? 아닙니다. 밀레는 바퀴가 3개다 보니 방향을 확 돌리면 기우뚱 거리는 현상이 생겨 불안한감이 있습니다. 반면에 지멘스Z6가 4개의 바퀴를 제공해 조금 더 안정적인 지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멘스Z6, 밀레, 동글이를 비교해봤는데 어떠셨나요? 3가지 제품이 동시에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역시 고급형이 좋은것 같죠? ^^ 당연한 거겠지만 문제는 이런 저가형 모델의 컨셉이 아직도 국내 청소기에는 고급형 모델에도 많이 쓰인다는 겁니다. 그래서 청소기하면 외산브랜드들 찾게 되는데 국내 청소기 업체들이 이런 점들을 잘 파악해 개선하는 노력을 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튼.. 지멘스Z6 확실히 명품다운 가치를 보이는 제품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