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아이폰 어플

[아이폰 어플 추천]보기좋은 차계부 등장! 한국타이어 마이카드라이빙(My Car Driving) 무엇이 다를까?

반응형
가정에서는 가계부가 필수이듯이 차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차계부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내 차 오일은 언제 갈았지? 내 차 브레이크 패드는 언제? 바퀴는 언제 교체했지? 등등 매번 정비할때마다 궁금해하지만 희한하게 차계부를 쓰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그 이유는 차계부의 번거로움이 크게 작용했던게 아닐까 합니다. 왜 이렇게 부품품목들은 어려운지? 또 쓸것은 왜 이렇게 많은지? 차계부를 작성하고자 마음을 먹었다가도 어느새 흐지부지 되게 만드는 복잡함이 차계부 사용을 하지 못하게 만든 이유가 아니었나 합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과거의 거추장스러움을 벗어던진 간편한 차량 관리 어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난 한국타이어 마이카드라이빙도 차계부 어플인데 보기 좋은 서비스와 쉽게 차량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인 어플로 느껴졌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매력을 가진 차계부인지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카 드라이빙 어플을 다운 받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짜임새 있는 메인화면이 보기 좋죠~

기존의 차량 가계부를 보시면 얼마나 깔끔한 화면인지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 Carlog 차계부 어플


▲ EcoDrive 차계부 어플


▲ CarMan 차계부 어플


▲ DrivingCare 차계부 어플


▲ 마이애니카 차계부 어플

그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 뭐 크게 감이 안오실수도 있지만
사진이 찌그러지는 경우도 있고 조잡한 화면구성을 보이는 어플도 있고 광고로 도배된 어플도 있습니다.

물론, 그 속을 들여다보면 거기서 거기일수도 있지만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깔끔한 화면구성을 보인
마이카 드라이빙 어플이 단연 돋보입니다.

그럼 얼마나 깔끔한 화면을 보이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이카 드라이빙 인트로 화면입니다. 깔끔하죠?


마이카드라이빙 어플이 실행된 메인 화면입니다. 
메뉴는 전체 메뉴가 전면에 배치 되어 있어 다양한 경로로 관련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차량 정보는 최초 모드에서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이 어플이 매력적인건 일평균 주행거리를 설정해 두면 자동으로 키로수가 변경이 돼
언제 소모품을 갈아야 하는지 미리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차돌보기 메뉴안에는 이런 정보를 받아 키로수에 해당하는 정비항목들을 미리 알려줘 대처할 수 있게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괜찮죠~ ^^






매번 정비 시기를 놓쳐 아쉬웠었는데 이제 이 어플이 있으니 그럴 걱정은 없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정비시기가 되면 문자처럼 경고창이 스마트폰에 뜨니 쉽게 정비 항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비한 내역이 있다면 정비로그에 입력을 해 두고두고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정비로그 입력화면입니다.
딱 필요한 내용만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내차지킴이에서는 차량에 대한 각종 유지비용을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어
얼마나 차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항목별 리스트를 선택하면 관련된 내용을 일자별로 자세하게 볼 수 있어
언제 어떻게 차에 대한 비용이 들어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차 지킴이 입력도 입력방식이 단순하게 되어 있어 그때 그때 바로 바로 입력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이 어플은 한국타이어에서 제공하는 어플이라 티스테이션과 연계가 되어 있어 다양한 정비소를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저는 단골대리점을 등록해 놔서 저렇게 나오지만 처음사용자의 경우에는


현재 위치 기준과 지역 선택을 통해 가장 인근의 대리점을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 위치는 지도로 볼 수 있어 처음 방문하는 곳이라도 쉽게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기록들은 스마트폰이 바뀌면 사라지는게 아니라 백업을 통해
언제든지 복원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영구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보기좋고 사용하기 편한 My Car Driving 어플을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꽤 매력적인 어플이죠? ^^
무료이지만 무료 같지 않은 깔끔함이 돋보이고 차계부의 기본인 차량관리를 쉽게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차계부를 고민중이셨다면 만족할 수 있는 어플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다운은 검색창에 'my car driving'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