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시승기

뉴QM5 시승기 - 뉴QM5 실내 인테리어 만족도? 주행 만족도는? (NEW QM5 완벽해부!)

반응형




오늘은 저번 리뷰에 이어 뉴QM5를 시승한 느낌을 자세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의 시각이 아닌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확인해본 느낌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승을 위해 준비된 뉴QM5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악천후 상황이었지만 새차라 그런지 눈이 번쩍번쩍 하네요^^


 

제가 배정받은 차는 블랙색상이었습니다.
멋지죠~ 블랙색상이 뉴QM5의 귀여움을 강렬한 느낌으로 바꿔 놓았네요~
크롬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어 블랙색상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외관 디자인부터 상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헤드라이트는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코너링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밤길 안전운전에 가장 필요한 부분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안개등입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위쪽에 눈썹처럼 포인트 크롬 선이 있어 세련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드리피터에는 첨단LED램프가 적용돼 더욱 멋진 QM5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옆면 디자인입니다. 옆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은 바퀴입니다.



17인치 럭셔리 알로이휠로 최근 대세인 투톤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휠하나가 차의 이미지를 바꾼다고 뉴QM5의 스포티함을 잘 살려주는것 같습니다.



요즘 신차에 많이 적용되는 매직핸들입니다.

매직핸들은 스마트키를 소지한채 도어핸들을 당기기만 해도 열리는 아주 스마트한 핸들입니다.

그냥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시스템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것 같습니다.



뉴QM5의 후면 모습입니다. 

전 모델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디자인이라 만족스럽습니다. 



매력적인 포인트는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클램셀 테일게이트입니다.

다른차에서는 볼 수 없는 가치를 선사해 주고 있고 그 활용도도 높아 보여 아주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제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장보다는 내장을 중요시 하는 터라 더 꼼꼼하게 확인해 봤습니다.


전체 센터페시아 모습입니다.
미래 지향적이고 꽉차 보이는 느낌이 괜찮네요~

 

차의 포인트를 담당하는 부분답게 디자인도 잘되어 있고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구성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내비게이션의 위치가 맘에 드네요~
보통의 차들은 내비게이션 위치가 눈높이 보다 낮은 곳에 있어 부주의시 사고의 위험성이 높은데
뉴QM5는 전방시야와 맞는 위치에 내비게이션이 위치하고 있어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도 손이 많이 가는 버튼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배치함으로
운전자가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뜁니다.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내비게이션은 가장 기술력이 좋고 믿을만한 아이나비 맵을 적용하여 가장 안정된 내비게이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3D 맵이 적용되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하지만 3D맵은 업데이트시 유료결제가 필요한 부분이니
평생무료인 2D맵 선택이 많은 사람들이 더 선호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저같은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차를 선택할때 맵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메모리카드 슬롯입니다. 메모리카드를 쉽게 분리할 수 있어
맵업그레이드가 자유롭고 MP3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도 쉽게 담을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에어컨/히터 송풍구가 있고 가운데 가장 많이 쓰이는 버튼인 비상등 버튼과 문열림 버튼을 배치하여
조수석에서도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보통 문열림 버튼의 경우는 운전석에 위치하는데 조수석까지 배려하다니 패밀리카 다운 섬세함이 돋보이네요~


송풍구 부분은 플라스틱이 아닌 크롬 재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 부분과 사이드 부분의 방향을 달리 적용하여 재미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토에어컨/히터 부분입니다. 온도LCD창과 단계별 LCD창이 있어 쉽게 현재 상태를 알 수 있고
다양한 송풍모드를 버튼으로 구분해둬 더욱 빠른 조작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디오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현재 SM3, SM5에도 같이 쓰이는 오디오로 날렵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오디오입니다.
다만, 버튼이 작아 살짝 컨트롤하기 나쁘다는 점이 아쉽네요~
특히나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어 오디오 컨트롤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겐 다소 위치가 애매해 보입니다.

하지만 현편으로 생각해보면 거의 대부분의 조작들은 핸들리모컨으로 하니 그리 사용할일도 없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그리고 아래쪽에 엔진스타트 버튼과 크루즈컨트롤버튼, 스피드리미티드 버튼이 있습니다.
크루즈컨트롤은 악셀을 밟지 않고 정해진 속도에 맞춰 가는 기능이고
스피드리미티드는 최대 속도를 지정해 두면 그 이상 속도가 나지 않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고급차에나 적용되는 기능들이 뉴QM5에는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스마트키 홀더가 있어 키를 안에다 둬야 할 경우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기어 부분입니다.
가죽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사이버틱한 기어봉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내비게이션 조그스위치와 버튼들이 있습니다.
해외 수입차에나 적용되는 조그스위치가 있어 뉴QM5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것 때문이라도 필히 순정내비게이션을 해야 할것 같네요^^


 

그리고 내비게이션 조작은 조이스틱 컨트롤러로 편하게 조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터치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방식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도입으로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운채로 달릴일이 없어졌고

공간 활용도도 좋아져 수납할 공간이 많아졌습니다.


 

센터 스피커에는 보스사운드를 적용했음을 알리는 로고가 붙어 있습니다.

그만큼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겠죠?




곳곳에 스피커를 배치하여 현장감 넘치는 웅장한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왠만한 고급차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룸미러는 하이패스 일체형으로 별도의 추가장착이 필요없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실내등에 뒷자리에 탄 사람 모두를 볼 수 있는 볼록거울이 들어 있어 가족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배려해 두었습니다.

이게 왜 필요할까 싶기도 하시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아기가 뒤에 있다보니 어떻게 있나 룸미러 각도를 맞추고 다니는데

이런 거울이 있으면 정말 편하게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뚫린 파노라마 썬루프가 적용되어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썬루프는 못열었지만 비오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어 분위기 있게 운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핸들입니다. 



핸들 양쪽으로 다양한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어 운행중에 편안하게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크루즈기능과 스피드리미트 기능 조정은 모두 핸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들 뒤쪽으로 오디오와 핸즈프리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이 있어 쉽게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리모컨만 잘 활용하면 특별히 오디오를 만질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계기판입니다. LCD창이 두개나 있어 쉽게 현재 상태 확인이 가능하고

차량의 각종정보를 볼 수 있어 차량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정보가 한글로 표시되니 별 어려움없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LCD화면에는 문열림이나 기어 상태도 이미지로 표현되 고급세단이 부럽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핸들 옆으로는 계기판 조명, 사물감지기능, TCS 설정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퓨즈박스가 있고 주유구와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시트 모양입니다. 스포티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이죠?
버킷시트처럼 몸을 안정되게 잡아줘 코너링시 몸의 움직임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죽느낌이 부드럽고 쿠션도 적당해 승차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팔걸이 앞쪽으로는 컵홀더가 있고 그 뒤로 대형수납함이 있습니다.


공간이 커 다양한 수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납공간 앞으로 AUX단자가 있어 깔끔한 외부기기 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ipod지원을 안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USB단자를 지원하지 않는다는것도 아쉬움으로 지적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없는것보다는 좋으니 이런 요소는 차기 버전에서는 꼭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문에 독특한 디자인의 백미러 조정키가 있어 더욱 쉽게 백미러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각도가 인상적이네요~



윈도우 컨트롤 버튼부분은 허전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카본 무늬를 적용하여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에 덮개가 있는 작은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어 자잘한 것들이나 스마트폰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에도 보스 사운드를 알리는 로고가 스피커에 붙어 있습니다.



플레이트는 크롬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동시트도 적용돼 있어 더욱 편안하게 자리 셋팅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뒷문에는 개별 컵홀더가 마련돼 있어 뒷자리에 탄사람도 편안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내외관을 다 살펴봤으니 시승소감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날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이라 가속 성능을 테스트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건 노면 소음이 안으로 잘 유입이 안되었다는 점입니다. 

비오는 날은 노면소음이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데 확실히 내부로 전해오는 소음을 확실하게 차단시켜 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불구불한 고개길 코스가 있어 코너링 테스트와 제동 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는데

설명대로 차체 쏠림 없이 안정된 코너링을 보여줬고 제동성능도 밀림 현상없이 완벽했습니다. 



그리고 언덕길에서 치고 올라가는 힘은 정말 압권이었습니다.

전혀 힘겨움 없이 언덕길을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확실히 승용차의 힘과는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매력적이었던건 운전하는 재미가 있었다는 겁니다.



제가 현재 타는 차가 세단이다 보니 이 차를 타는 순간 탁트인 시야가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래서 SUV타는 사람은 계속 SUV만 타는구나 싶었네요~


그리고 보스사운드의 섬세한 음색을 들으며 빗길을 달리는데 정말 오랜만에 즐거운 운전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지 않을까 합니다. ^^



그리고 저속중에도 차체의 떨림이 없어 경유차의 안좋은 인상을 많이 벗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기술이 나날이 발전해 가는듯 합니다. ^^ 



지금까지 뉴QM5의 내외장 디자인과 시승 소감을 전해드렸는데 어떠신거 같나요? 정말 매력적인 자동차죠? 이전 QM5와 비교해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해서 나왔고 성능면에서 대폭 향상된 자동차라 그 차이는 확실하게 느껴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악천후 속에서도 멋진 주행성능을 보여준 뉴QM5! 패밀리카로 손색없는 차이니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