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스마트폰

스마트폰 이젠 하드웨어 스펙이 아닌 사용시간의 경쟁이다!

반응형



스마트폰이 우리 삶 깊숙히 들어오면서 이젠 한시도 스마트폰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가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눈을 감는 순간까지 스마트폰을 항상 끼고 살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배터리가 부족해 스마트폰이 꺼질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런 경험 많으시죠? 저만 그런가요? ^^ 아무튼 이런 현실이다 보니 앞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사용시간이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폰중에 어떤 제품들이 배터리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안드로이드폰 VS 아이폰 배터리 효율성은?



최근 iOS5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4s, 아이폰4가 배터리 논란에 사로 잡혔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더 심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정말 많이 안좋아진걸까요?  그렇다면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해 어떤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가 심할까요?

제가 여러가지 스마트폰을 사용해본 결과를 가지고 답을 드리자면 아이폰이 기존보다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긴 했지만 아직까지 안드로이드폰보다는 배터리 효율성이 더 좋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대기 상태에서의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정도로 배터리 관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반대로 안드로이드폰은 대기상태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심해 설정을 잘못 해두었을 경우 한밤중에 배터리가 나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은 어떻게 하면 배터리 관리를 잘할 수 있을지가 앞으로의 과제중 하나입니다.  


그럼..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어떤 브랜드가  배터리 효율성이 좋을까요? 








이것도 제가 다 사용해 본 경험을 토대로 정리해서 드리자면 거의 다 비슷하지만 모토로라가 배터리 관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어떤 기술인지 모르지만 모토로라는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대기상태에서 배터리 효율성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 다음으로 삼성을 들 수 있겠네요~ 갤럭시S2 같은 경우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사용시간이 긴편에 속합니다.  


배터리 용량 가장 큰 스마트폰은?

그렇다면 개별 스마트폰중에서는 어떤 스마트폰이 좋을까요? 뭐 이건 통신환경, 여러가지 변수가 많기 때문에 객관적인 비교를 하기엔 힘이듭니다. 그래서 그나마 배터리 용량이 큰것이 배터리를 오래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니 어떤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이 큰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제품은 갤럭시노트입니다. 갤럭시노트는 2,500mAh로 스마트폰중에서는 가장 고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LTE가 워낙 배터리 소모율이 높아 이것도 만족스럽지는 못하겠지만 경쟁 스마트폰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거라 보이네요~


어떠신가요? 정말 배터리 경쟁력이 스마트폰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까요? 단편적으로 배터리 한가지만을 가지고 스마트폰을 평가하지는 못하겠지만 배터리가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은 분명할것입니다. 그러니 이제 삼성SDI의 위상도 많이 올라갈거라 생각되네요^^ 현재애플제품의 배터리와 삼성제품의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