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아이폰5

아이폰5 4인치 출시 확정? 국내서 통할까?

반응형

아이폰5와 관련된 소식이 연일 쏟아지고 있습니다. 경쟁작인 갤럭시S3도 공개되었고 옵티머스LTE2, 베가레이서2도 나왔으니 이제 유저들의 관심은 온통 아이폰5에 쏠리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언론사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낚시성 글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보다보면 이게 언론사인가 싶을 정도로 해외의 언론이나 블로그에서 흘린 루머를 그대로 인용해서 보도하고 있습니다. 밑도 끝도 없는 추측성 기사들이 난무하고 있다는 겁니다.



 

 

 

아무튼 지금 모아지는 의견은 아이폰5가 4인치로 출시된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기 때문에 그리 놀랄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과연 국내에서 이 4인치 아이폰5가 만족을 줄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해봐야 할 것입니다.

 

먼저 최근에 나온 안드로이드폰은 4.7인치, 4.8인치가 주력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노트는 5.3인치로 현재 4.3인치나 4인치는 명함도 못내미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아이폰5가 4인치로 나온다는 겁니다.

 

물론, 기존3.5인치에 비해 4인치는 어마어마한 차이이기 때문에 아이폰5는 확실한 지지를 받을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5을 생각하지 않았던 사용자들을 끌기엔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5가 최소한 위 컨셉과 같은 4.5인치로만 나온다면 스마트폰계를 평정할 수 있을거라 예상되지만 4인치 화면 가지고는 솔직히 쉽게 국내 시장을 장악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상당수가 동영상에 가치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아이폰에 대한 환상이 깨졌고 경쟁사들도 잘 만들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5가 왠만한 혁신을 가지고 나오지 않는다면 예전과 같이 큰 열풍을 가져오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아이폰5에서 기대할 수 있는건 디자인입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하나의 액세서리 이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폰들은 디자인이 거의 평준화 되다시피 하는데 아이폰 만큼은 소재의 차별화를 이뤄 차별화된 디자인을 기대하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컨셉 디자인이지만 이렇게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아이폰5 출시 예상 시기는 6월에 있을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 아니면 10월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3가 예상보다 잘 나왔다면 애플도 위협감을 느껴 6월에 발표를 하겠지만 지금 갤럭시S3를 봐서는 애플이 조금은 안심을 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6월 공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네요... ㅠ 그래서 경쟁이 중요한 것입니다.

 

 

 

 

자~ 과연 애플은 아이폰5에서 어떤 혁신을 보여줄까요? 4인치 화면으로 다시금 휴대하기 편한 스마트폰이 최고다라는 인식을 심어줄까요? 아니면 아이폰5도 4.5인치 이상의 화면을 선보여 대세를 따라갈까요?  

 

지금 확실한건 아무것도 없지만 분명한건 지금 나오는 루머중에 몇개는 맞을것입니다. 뉴아이패드 출시되기전에도 해상도가 높아질것이라는 예측은 정확히 맞았으니까요~ ^^

 

여러분은 어떤 아이폰5를 기대하시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