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데스크탑/LGV720일체형PC

LG 일체형PC V720으로 본 윈도우8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윈도우8 단점 공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야심작 윈도우8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윈도우8을 왜 설치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의견과 태블릿PC 시대를 적절히 대응했다는 의견으로 나뉘고 있는데요~ 제가 LG 일체형PC V720에 윈도우8을 업그레이드 한 후 지금까지 사용한 느낌을 전해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8 예뻐졌다!

 

 

▲ LG V720 윈도우8

 

윈도우8을 새로 설치하고 처음 느낀 점은 윈도우가 예뻐졌다는 겁니다. 기존 화면과 180도 다른 첫 화면은 새로움을 기대했던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해줬습니다. 화려한 색상, 직관적인 UI배치, 새로운 조작감 등 기존 윈도우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새로움을 느낄수 있게 해줬습니다.

 

윈도우8 에서 가장 많이 쓰는건 데스크탑 모드!

 

 

▲ LG V720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

 

윈도우8을 처음 만났을때와 다르게 실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기존의 윈도우7 환경과 똑같은 데스크탑 모드 입니다. 데스크탑 모드는 새로운 윈도우 환경을 불편해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존의 환경으로 사용하게 하는 모드입니다. 윈도우8의 아쉬움을 달래준 기능인데요~ 처음의 신선한 모습과는 다르게 데스크탑 모드에서 아예 안나오는 모습을 보며 과연 윈도우8을 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들게 만듭니다.

 

자~ 지금부터 윈도우8의 단점들이 공개됩니다.

 

윈도우8 쓸만한 앱이 없다!

 


 

▲ LG V720 윈도우8 스토어

 

윈도우8의 가장 큰 문제는 앱스토어 입니다.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돌아 보면 이것저것 몇개 설치하게 되지만 금새 설치할게 너무 없다는걸 알게 됩니다. 거기다 더 큰 문제는 설치한 앱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윈도우8은 IOS와 안드로이드OS에 대응하는 MS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려고 했지만 지금까지의 모습은 과연 따라갈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들게 만드네요.  앞으로 시장은 두 OS에 집중될 것인데 MS가 몇배로 뛰지 않는 이상 쉽게 따라갈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윈도우8 2가지 모드 프로그램은 에러!

 

 

▲ LG V720 윈도우8 데스크탑 모드 인터넷

 

 

▲ LG V720 윈도우8 알송 어플

 

윈도우8이 정착될 수 없었던건 윈도우8 전용 프로그램과 데스크탑 모드 프로그램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은 데스크탑 모드에서 사용하고 새로운 어플 형태는 윈도우8 모드에서 사용해 사용환경이 2가지가 되었지만 실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문서, 포토샵 등)은 데스크탑 모드에 있어 윈도우8을 제대로 접하기 힘들게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거기다 인터넷도 윈도우8 용 프로그램은 플래시 지원이 안되는 문제도 있어 데스크탑 모드에서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8 욕심이 과했다!

 

 

윈도우8은 태블릿PC 환경과 데스크탑 환경 둘다를 잡겠다는 MS의 야심찬 프로젝트 였습니다. 하지만 윈도우8은 태블릿PC에서는 터치를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사용하기 좋았지만 데스크탑 모드에서는 이질적인 사용 환경을 줬다는 점입니다. 물론 절반의 성공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실패 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데스크탑 사용자들을 다 끌어안지 못한 것은 MS의 숙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8 새로운 컴퓨터를 만들어 내다!

 

 

▲ LG 탭북

 

윈도우8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건 윈도우8로 인해 신개념 PC들이 나올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LG의 탭북, 삼성의 아티브, 소니의 바이오듀오11 등 태블릿PC와 노트북을 합친 새로운 하이브리드PC  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데스크탑은 터치가 일반화되는 분위기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즉, 앞으로는 새로운 PC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윈도우8은 MS의 새로운 시도인 만큼 아직 완성단계에 있는 운영체제가 아닙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이런 시도와 실패가 있기에 더 좋은 운영체제가 나올 수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교훈을 MS만큼 잘 보여준 기업은 없으니까요. 윈도우8 아직은 부족하지만 MS가 잘 보완하여 더 좋은 운영체제를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설마 벌써 윈도우9을 준비하고 있는건 아니겠죠? ^^ 

[관련글]

- LG 탭북 베이트레일 11T540-G330K 를 만나다! 2014년형 탭북 베이트레일 스펙, 디자인 좋구만~ - 컨버터블 PC 추천!

- MS 서피스2(MS Surface2) 발표회에서 보니.. 서피스2 스펙, 디자인은 윈도우8 태블릿PC의 정석! - 태블릿PC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