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갤럭시S4

갤럭시s4 미니 어떨까? 갤럭시s4 미니 스펙 보니 기대와 전망!

반응형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갤럭시S4 미니가 국내에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4 미니는 자꾸만 커져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시 작은 스마트폰의 가능성을 보여줄 좋은 시험대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도 갤럭시S4 미니에 대해 거는 기대는 낮아 보입니다. 스펙도 낮고 통신사도 3대 통신사가 아닌 자급제폰인 알뜰폰으로 공급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S4는 가격대가 저렴한 이점이 있기에 자급제폰 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갤럭시S4 미니는 어떤 제품인지 지금부터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4 미니 스펙은 어떨까?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삼성전자 블로그에 공개된 갤럭시S4 미니 스펙입니다. 주요 스펙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갤럭시S4 미니 스펙

 

제품 디자인은 갤럭시S4의 디자인을 이어갔지만

화면 크기가 4.3인치로 낮고 해상도, 램, 메모리, 배터리 등 전체적으로 스펙이 많이 낮습니다.

갤럭시S2 보다 약간 좋은 정도입니다.

 

갤럭시S4 미니라는 컨셉은 좋았지만 스펙에선 많은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이럴거면 갤럭시S2를 사는거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4 미니 라는 컨셉 답게 스펙은 그대로 가면서 크기만 작게 만들수는 없었던 걸까요?

 

4.3인치가 특별하게 작은 화면이 아니기에 스펙이 낮다는건 갤럭시S4 미니의 한계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4 미니 기대해도 좋을까?

 

 

갤럭시S4 미니는 작다는 컨셉 보다는 자급제폰 즉 알뜰폰으로서 새로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알뜰폰들은 제조사도 그렇고 나오는 폰들이 가격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보니 만족스러운 폰이 없는 현실입니다. 이런 분위기에 갤럭시S4 미니가 자급제폰으로 출시된다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급제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스마트폰 보급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갤럭시S4 미니의 스펙이 낮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그리 높지 못한 점과 갤럭시S4 미니가 결코 지금 나오는 알뜰폰들처럼 낮은 가격에 나오지는 않을것이기 때문에 갤럭시S4 미니에 대한 파급력은 지켜 볼 문제입니다.

 

 

갤럭시S4 미니 누구에게 좋을까?

 

 

 

갤럭시S4 미니는 일단 디자인이 갤럭시S4를 닯아있기에 스펙은 낮지만 최신폰을 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어필이 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 여겨지고 다양한 색상 전략이 나온다면 스마트폰 사용량이 적은 유저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다 잘 사용하는것 같지만 실제로 통화, 인터넷 정도만 하는 사람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태블릿PC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갤럭시S4 미니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태블릿PC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인터넷도 태블릿PC로 하기에 스마트폰에서 그리 큰 사양이 요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4 미니 차기모델엔 이렇게 나왔으면..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갤럭시S4 미니는 이름만 미니일 뿐이지 화면 크기나 실제 스마트폰 크기로 봤을때 결코 미니는 아닙니다. 그래서 차기 모델에는 진정한 미니를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3.5인치나 그보다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이 나오면 틈새 시장 공략에 좋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크기가 작아졌다고 스펙도 낮게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한다고 버벅거리는 것까지 감수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차기 갤럭시S4 미니는 스펙은 프리미엄 제품과 같이 가면서 작고 귀여운 악세사리 같은 스마트폰으로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