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쉐보레

경쟁력 없는 알페온(Alpheon) 결국 사라진다! 쉐보레 임팔라가 희망.

반응형

결국 경재력 없는 알페온(Alpheon)이 후속작을 안보인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매달 200대도 팔기 힘든 모델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았겠지요~ 알페온을 가져온 사람도 철저한 분석이 부족했다고 봅니다. 단순히 중국내에서 성공했다고 국내에서도 통할거라는 안일한 생각이 아쉽네요~ 한국 소비자와 중국 소비자의 선호도는 극명하게 나뉘니까요~




실예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도 아우디이지만 한국에서는 BMW가 인기 좋습니다. 일본, 미국, 독일 등등 나라마다 좋아하는 포인트도 다릅니다.  이렇게 각국의 특성이 엄연히 다르고 선호하는 스타일도 완전히 다른데 국내에 알페온 들여왔다는 자체가 전략적인 미스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알페온(Alpheon)은 2015 버전을 마지막으로 후속 모델이 안나올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 쉐보레의 대형차 공석은 다른 차가 대신할텐데요~ 가장 유력한 후보가 미국내 베스티셀링카인 쉐보레 임팔라 입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알페온과 달리 날렵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쉐보레가 국내에 선보인 차들을 보면 덩치가 큰 차들이 많은데 쉐보레 임팔라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쉐보레 임파라가 출시된다면 좋은 시험 무대가 될 것입니다.


또 그저그런차로 전락한다면 쉐보레의 브랜드 인지도가 국내에서는 안통한다는 결과를 보여줄 것이고 만약 통한다면 쉐보레는 다른 차종에 대한 디자인 전략을 다시 수립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국내 소비자들은 이번 알페온의 소식이 반가우면서도 슬픈 소식일거라 생각됩니다. 일단 최근에 알페온을 구입한 사람들은 더 이상 알페온이 안나온다는 사실에 충격을 먹을 수 있겠지요~ 물론 구입한 사람들도 이정도 예상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상황이라 본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광고까지 한 쉐보레를 본다면 충분히 불만을 낳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언제까지 경쟁력 없는 알페온을 한국에 출시한다는 것도 바보 같은 일이지요~ 알페온이 국내 출시 된 후 한번도 경쟁자를 긴장하게 한적이 없습니다. 결국 현기차의 독과점으로 흐르게 되고 소비자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쉐보레는 임팔라를 공격적인 가격으로 출시하여 제대로된 한판 대결을 펼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거 또 현대차는 씁쓸한 소식일 수 있겠지요~ 가뜩이나 사람들이 수입차를 선택해 골치 아픈데 쉐보레까지 정신 차리면 국내 자동차 판도가 많이 바뀔 것입니다


자~ 국내 시장이 어떻게 변해갈까요? 흥미진진해지는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입니다. 

[관련글]

- 토요타 캠리 신형 가격 2천만원대 후반부터! 캠리 출시, 현대차 긴장해야 하는 이유.

- 2015 볼보 XC90 보니.. 볼보(Volvo)가 달라졌어요~ 볼보 SUV의 반란!

- 현대 제네시스 충돌실험 안정성은 좋아졌지만... 제네시스 무게는 어쩌지? 현대차 초고장력강판 자가당착 위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