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생활가전

황사에 좋은 공기청정기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지홈 에어마스터 공기청정기 단점 공개!)

반응형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공기청정기를 사용한지 약 한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 황사, 초미세먼지에 민감한 편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최근 안좋아진 공기때문에 더욱 공기청정기에 관심이 많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을 사용해본 느낌을 가감없이 전달해 드리도록 할테니 구입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잘 참고해 보세요.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좋은점.


1.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공기청정기 기능 확실하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은 옆에서 공기를 빨아들이고 위쪽으로 맑은 공기를 내보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를 빨아 들이고 뱉어내는 힘이 상당해 빠르게 공기정화에 탁월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람 세기를 3단계에 맞춰두면 단시간에 공기정화를 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물론 소음은 크지만요~ ^^ 

그리고 사용해보면 확실히 코가 매퀘하지 않고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기전과 사용후의 느낌은 기분상일수도 있지만 안심이 되며 건강한 실내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황사, 미세먼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2.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반영구적 사용 에코필터 좋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는 에코필터는 다른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필터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에 씻어주는 에코필터는 하단 수조통에서 물을 끌어 올려 필터를 타고 흐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빨아들인 공기에서 황사, 미세먼지 같은 안좋은 입자는 물과 함께 필터에 흡착이 되고 맑은 공기는 음이온 발생기에서 나온 아쿠아 음이온과 함께 위쪽으로 배출이 되어 공기정화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지홈의 기술은 제네바 국제발명 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서울 국제발명 전시회에서도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필터 교체 유지비용이 안드는 공기청정기라는 점에서 그 어떤 공기청정기보다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3.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초 미세 수분입자 자연가습 괜찮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은 최근 대세로 자리 잡은 멀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기능을 하게 되는데요~ 가습기는 우리가 보통 아는 가습기와는 다릅니다. 연기처럼 나오는 수분이 아닌 눈에 안보이는 초 미세 수분입자 자연가습을 하고 있습니다. 흐르는 폭포수에 발생하는 초 미세 수분입자로 은은한 가습효과를 내줘 건조한 실내 공기를 책임져 줍니다. 단시간 가습 효과는 부족하지만 일상적인 가습에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시중에도 자연가습기들이 많이 파는데 그 역할을 완벽하게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4. 전기료 걱정없는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모든 제품을 선택할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전기료이죠~ 전기는 일정량 이상을 쓰게 되면 누진세가 붙어 감당할 수 없는 전기료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는 전기료 부분을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소비전략은 16W로 낮습니다. 24시간 켜놔도 안심이 되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5. 공기청정기도 예쁘면 금상첨화!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겠지만 단순히 기능만 하는 시대는 지났지요~ 인테리어를 생각해주는 심미적인 요소도 중요합니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안의 품격을 높여 주고 어디에 두어도 매칭이 잘 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묵직해 보이는 것이 성능도 좋아보이고요^^ 고급스러운 매력으로 집안 인테리어 효과에 좋습니다.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아쉬운점! (지홈 에어마스터 공기청정기 단점)


1. 수조통을 빼기가 불편해!



지홈 에어마스터 ACE-30은 구조족인 특징때문에 수조통이 맨 하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수조통에 물을 채우려면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본체를 들어줘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네요~ 그리고 옆에 손잡이가 있으면 본체를 들기에 편할텐데 손잡이가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수조통이 커서 물을 자주 체워줄 필요가 없고 슬림한 디자인을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는 것을 알기에 감안하지만 참고해 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수조통이 잘 안빠지거나 물을 채워 넣기가 힘든 그런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ㅎㅎ다른 제품들은 수조통만 빼는 구조이지만 이 제품은 본체를 들어 올리면 수조통이 분리되는 구조라는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2.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바퀴 있었으면..



공기청정기로서 역할이 좋다보니 이방저방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퀴가 없으니 들고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물을 채운 상태에서 들면 꽤 무겁습니다. ㅎㅎ 뭐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하면 상관없지만 저같이 이방 저방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바퀴가 있었으면 좋았을거라 생각되네요~ 차기 제품에서는 바퀴를 달아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특별히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없네요~ 작동하기도 편하고 공기청정기 기능도 좋고 여러모로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모든 제품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좋은점과 아쉬운점을 잘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황사, 미세먼지 걱정으로 부터 만족스러운 사용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관련글]

- 초미세먼지, 비염에 좋은 공기청정기!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기능 괜찮네~

- 공기청정기 가습기 2in1 지홈 에어마스터 ACE-30 디자인 및 설치기!- 공기청정기 추천 ZiHOM AirMaster ACE-30

- 가족건강 프로젝트!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KF80 사용해보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