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웹서비스

위젯의 재발견! Wii fit 보다 쓸만한 오즈 체조 위젯 다시보기

반응형
운동! 여러분은 뭐라고 생각 하시나요?
우리는 운동을 하기에 앞서 이것저것 갖추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달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화도 사야하고 운동복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왠지 운동기구만 사놓으면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런닝머신 구매자들의 대부분이 이런 경험이 있으실걸로 아네요~

즉, 요즘 세간의 히트작인 Wii Fit도 이런 제품군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과연 Wii Fit만 사면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어느 정도는 하겠지만 조금만 지나보면 한쪽 벽에 처박아 둔 모습을 보게 될것입니다.


(너무 단정지은 표현인가요? ^^;;; ) 

물론, 사람에 따라 독하게 마음 먹고 운동을 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건 본인의 의지인거지? 운동기구가 운동을 하게끔 만들어준건 아닙니다. 
즉, 운동을 시작해야 겠다는 사람들은 너무 거창하게 준비하는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정말 운동을 하고 싶고 생활속에서 건강을 찾고 싶다면 돈이 안드는 것부터 시작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운동의 기본은 몸을 많이 움직이고 스트레칭으로 몸의 유연함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즉,  대단한것이 운동이 아니라는 겁니다. 한번 더 움직이고 한번더 몸을 귀찮게 하면 그 자체가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말이 있죠~ 가장 좋은 운동은 맨손체조라고 ^^ 
준비과정이 없고 시간을 따로 마련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근 위젯으로 배포되고 있는 OZ위젯이 눈에 띄는 겁니다. 광고용으로 준비된거지만 그 안을 들여다 보면 생활속에 유용한 체조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광고라서 해서 굳이 거부할 필요는 없겠죠~

그렇담 위핏에 비해 어떤 매력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1.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체조 프로그램!


▲ 오즈 위젯 체조 프로그램 11가지

위와 같이 총 11가지의 체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약간 우스꽝 스럽기도 하고 별 도움이 안되어 보이기도 하지만..
잘 보면 꽤 도움이 되는 체조들로 모아져 있습니다.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적인 체조들이니까 한번씩 따라해보면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2. 운동하는데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된다.


▲ 햅틱2로 본 블로그에 설치된 오즈 위젯

간단한 체조 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할애하거나 특별한 준비없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중 피로하거나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체조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잠깐 잠깐 해보면 그 효과를 바로 맛볼 수도 있습니다. ^^


3. 큰 맘 먹고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


▲ 노트북을 통해선 본 오즈 위젯


운동을 할라치면 마음의 준비를 많이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오즈 위젯은 간단하고 부담없는 체조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임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꼭 거창한게 아니라는 진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4. 체조의 필요성에 대해 일깨워 준다!


▲ 데스크탑에서 본 오즈 위젯

학창시절, 군대시절 우리는 아침마다 체조를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땐 왜 이런 것을 하지 라는 불평과 함께 설렁설렁 몸을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나이든 지금에서 돌이켜 볼때 그때 그체조가 얼마나 유용했던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움직임 하나하나가 몸의 균형과 유연함을 가져와 건강을 지켜줬습니다.
지금은 몸이 굳고 안쓰는 근육들은 퇴화되어 확실히 둔해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체조는 우리의 몸을 지켜줄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면서 가장 중요한 운동입니다. 


5. 운동하는데 돈이 들지 않는다^^


▲ 캔유S1000 에서 본 오즈 위젯


위핏이나 헬스, 기타 여러가지 운동들은 제대로 할라치면 비용이 발생되게 됩니다.
물론 운동 성격상 차이점은 있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꼭 그런 것만이 운동이 아니라는 겁니다.
가볍게라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즉,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 HTPC에서 본 오즈 위젯


지금까지 위핏에 비해 오즈 위젯의 매력들을 살펴 봤는데..
블로그에 설치하는 위젯이 이젠 이런 기능적인 역할까지 하니 정말 나날이 변해 가는 위젯에 대해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더 많은 프로그램이 제공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솔직히, 좀만 하다보면.. 금새 외우게 되어 식상해 집니다. (최대의 단점~ ㅋㅋ)
즉, 계속해서 추가되는 다양한 체조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면 좋겠고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운동정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위젯~ 이젠 꾸미기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는 사실 잊지 마시고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따뜻한 인터넷 세상을 이끄는 리더유 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구독을 원하시면  눌러주세요 ^^

여러분의 소중한 은 리더유에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