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마케팅

봄 여행 1위는 제주도! 제주도 명소 티버즈(Tibuzz) 조사 결과 보니.. 소셜마케팅을 위한 소셜분석 참고하세요.

반응형

봄 여행 준비 많이 하고 계시죠? 저도 4월에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에 있는데 역시나 많은 분들이 봄 여행으로 제주도를 염두해 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봄 여행시 사람들은 어디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요? 남자, 여자는 어느 장소를 좋아할까요?  소셜마케팅 소셜분석 티버즈(Tibuzz) 조사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티버즈(Tibuzz) 소셜마케팅 - 소셜분석 대상



소셜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버즈(Tibuzz)가 트랜드 리포터로 봄 나들이 여행 누구와 어디로? 라는 결과를 배포했습니다.


이번 조사 수집 채널은 페이스북으로 국내 500만 계정을 분석했고

액티브 유저 7~800명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티버즈(Tibuzz)는 페이스북에서 자료를 수집 하고 그 안에서 데이터 추출을 하고 필터링을 해서 분석을 하는


과학적인 분석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집 키워드는 여행과 제주 입니다.



티버즈는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 블로그 분석이 가능하지만


이번 분석 데이터는 순수하게 페이스북에 한정해서 조사한 결과입니다.


봄 여행 남여 선호 여행지는 어디?



티버즈(Tibuzz) 조사 결과를 보니 남성이 가장 많이 언급한 여행지는 제주도가 나왔습니다.

141건으로 1위, 2위는 124건으로 일본, 3위는 108건 미국 입니다. 4위는 중국, 5위는 터키, 6위는 이스탄불, 7위는 유럽입니다.


그럼 여성은 어느 여행지를 선호할까요?


1위는 제주도로 49건이 언급되었습니다. 2위는 일본, 3위는 대만, 4위는 유럽,

5위는 이탈리아, 6위는 프라하, 7위는 후쿠오카와 스위스가 공동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결과이지요~


보니까.. 여행에 대한 언급은 남성들이 훨씬 많나 보네요~ 저는 당연히 여성들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리고 선호하는 여행지는 남녀가 확실히 좀 다르네요~ ^^ 


제 취향은 여성쪽에 좀 더 가까운 거 같습니다. ㅎㅎ






남 여 봄여행 누구와 함께 가고 싶어할까?



남성이 가장 많이 언급한 여행 동반자를 보면 가족입니다.


여자친구가 많을 줄 알았는데 아니죠? ^^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연령대가 아무래도 가정이 있는 남자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솔로들은 여친이 없다는 예상도 해볼 수 있겠죠~


2위는 친구, 3위는 아이들, 4위는 혼자, 5위는 커플, 6위는 아버지, 7위는 엄마 입니다.


전체적으로 가족들과 여행을 준비중인 가정적인 남성들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1위가 친구 입니다. 남자와는 전혀 다른 결과~

하지만 잘 생각해 보면 이상한 일도 아닙니다.

남자들은 친구끼리 여행을 간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ㅎㅎ

학생때면 몰라도!!!


2위는 오빠, 3위는 애인, 4위는 엄마, 5위는 남편/어머니, 6위는 아버지, 7위는 혼자 입니다


전체적인 성향이 남자와 여자가 완전히 다름을 알 수 있는 결과 입니다.


소셜분석 재미있죠~~~ ^^


봄 인기 여행지 제주도 명소는?



제주도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남자에게는 1위가 한라산입니다. ^^ 무려 435건이나~~

2위는 우도, 3위는 성산일출봉, 4위는 섭지코지, 5위 산방산, 6위 주상절리, 7위 한림공원 입니다.


여성에게 1위도 한라산 입니다. 여성은 더 많네요~ 490건!

봄에 한라산 여행하기 좋은 것으로 보이네요~

2위는 우도, 3위는 성산일출봉, 4위는 섭지코지, 5위는 산방산, 6위는 카멜리아힐, 7위는 주상절리 입니다.


제주도 명소는 남자, 여자가 거의 비슷하네요~

남자는 한림공원이 들어가 있고 여자는 카멜리아힐이 들어간게 차이입니다.



저는 사실 제주도 어디가 좋은지 몰랐는데 이 정보를 보니 가야 할 곳이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


소셜마케팅을 위한 소셜분석이 필요한 이유!



소셜마케팅은 이제 마케팅에서 핵심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기업들이 현재 소셜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이게 잘하면 좋지만 또 못하면 전혀 의미없는 결과를 내기도 합니다. 그만큼 소셜이 어렵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소셜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소셜분석이 꼭 필요합니다. 마케팅에서 분석을 하지 않고 일을 한다는 건 결과에 대한 기대치도 없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누구를 타겟으로 할 것인지? 사람들은 어디에 더 관심이 많은지? 자사의 상품에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어떤지? 막연한 데이터가 아닌 명확한 소셜분석을 기반으로 준비해야 의미있는 마케팅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본 봄 여행 결과도 소셜마케팅을 하려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남녀의 봄 여행에 대한 생각, 봄여행을 누구랑 가고 싶은지 등 결과 데이터를 가지고 마케팅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도 언급했듯이 봄여행을 누구랑 가고 싶은지를 생각만으로 추측했다고 생각해 보세요~ 남자니까 여자랑 가고 싶겠지 하는 생각에 마케팅 계획을 잡았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없을 것입니다.


즉, 소셜분석은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고 명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제대로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소셜마케팅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티버즈 (Tibuzz)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버즈의 경쟁력은 페이스북 분석에 강하고 SNS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감정분석 특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긍부정의 10가지 상세감정을 분석하는 감정지수 특허를 국내 최초로 취득해 소셜분석을 다양한 시각에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슈의 확산 정도를 분석하는 버즈맵도 제공하고 글로벌 버즈체크 시스템까지 구축되어 있어 폭넓은 소셜분석이 가능합니다. 




티버즈는 테스트 계정을 제공해 다양한 분석을 직접 해볼 수 있게 지원하니 신청해 보세요! 저도 해봤는데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소셜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둬야 할 소셜분석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버즈 트렌드 리포트 분석 더 보기!


티버즈 소셜분석 무료 신청


티버즈 체험하기!

[관련글]

- LG 지플렉스2 차별화된 UX 3가지! 글랜스뷰, 스마트키보드, 노크코드

- N스크린 서비스 엔탈(Ental) 사용해보니.. 엔탈 크롬캐스트 조합 어때?

- 신형 K5 디자인 이래야 해볼만하지! 기아 K5 기아차 디자인의 미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