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현대차 감싸주는 언론! 언론이 제역할을 해야 현대차가 산다.

반응형

현대차만큼 욕먹는 회사도 없을 것 같습니다. 자국 기업인데 왜 이렇게 사람들에게 불신을 줬는지 정말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현대차에 대한 인식이 안좋습니다. 정말 국민들에게 단단히 밉보인 회사인데 무엇이 현대차를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아무래도 기득권 세력에 대한 불신과 소비자 기만이 가장 컸었던게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언론도 있습니다. 최근의 언론 행태를 보면 이미 아시다시피 제대로된 목소리를 가진 언론이 줄고 있습니다. 순 광고판에 낚시 기사만을 배포할뿐 사회 비판적인 기사를 찾아보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기업의 눈치를 살피고 정부의 눈치를 살피고 알려야 할 정보는 안 알리고 안 알아도 되는 정보는 과하게 알려주는 그런 모습을 흔하게 봅니다. 얼마전 올뉴투싼 급발진 추정 사건이 화제가 되었었죠~ 출고한지 한달밖에 안된차가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사고를 낸 사건!! 그런데 언론의 모습은 이랬습니다.


영상을 못보신 분들은 먼저 확인해 보세요.





올뉴 투싼 급발진 추정 사고 소식 영상


언론 무엇이 두려운가?? 현대차 감싸주는 언론?

투싼 급발진에 대한 소식입니다. 뭐 여느 기사처럼 기사가 나왔네 하시겠죠~


하지만 자세히 보면 완전히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기사를 처음 낸 언론은 동아오토와 동아일보! 그 외에는 어떤 언론사도 투싼 급발진 의심 사건을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동아오토와 동아일보는 같은 회사임으로 즉 하나의 언론사만 이 내용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불과 몇일전 다른 언론사에서도 이 내용이 살짝 언급되었습니다.


케이벤치와 오토타임즈, 이데일리, 머니위크, 미디어잇


그런데 기사 내용을 보면 워낙 이슈가 커지다 보니 살짝 언급한 수준에 그칩니다. 


메인 언론사의 이름은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럼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드시겠죠? 뭐 크게 이슈가 안되는 사건이니까 그랬겠지??



올뉴투싼 급발진 사건은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에서는 크게 화제가 되었던 소식입니다.


정말 떠들썩 하게 나왔는데... 같은 기사를 막 찍어낸다는 언론이 저런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이 두려운걸까요?


최대 광고주 현대차의 눈치를 보는 걸까요?







우리가 딱히 알지 않아도 되는 뉴스는 위와 같이 찍어내기로 뉴스를 내면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소식은 안내는 언론의 현재 모습!!


이 모습을 보면서 국민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언론을 욕할까요? 현대차를 욕할까요?


둘다 욕하게 됩니다.


언론은 이런 모습을 통해 더 신뢰도 하락을 가져오고 원인을 제공한 현대차도 욕을 먹게 됩니다.


현대차가 바란건 이런게 아닐텐데요~~~


언론만 통제한다고 다 되는건 아니잖아요~~~


요즘이 어떤 세상입니까..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 1인 미디어 시대입니다.


언론사의 건설적인 비판은 현대차를 살리지만 무모한 감싸주기는 현대차를 더 안좋은 상황으로 몰고 갈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눈과 귀를 가린다고 생각하니까요~~~


현대차 신뢰 회복이 우선이다!



현대차는 많은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차도 점점 좋아지고 다양한 신차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소비자에게는 이익에 급급한 회사로


안전에 취약한 회사, 소비자를 기만하는 회사, 땅 투기에만 신경쓰는 회사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바로 신뢰 회복이 안된다면 현대차가 무엇을 해도 국내 소비자들은 등을 돌릴 것입니다.


현대차는 먼저 신뢰회복을 위한 노력에 가장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언론사의 감싸주기 모습도 버리라고 알려주세요~~


눈과 귀를 막는 것만큼 소비자 신뢰에 악영향을 주는 건 없습니다.

[읽어 볼만한 글]

- 현대차 위기론! 현대차의 최대 실수 4가지.

- 상품성 개선된 싼타페 더 프라임 통할까? 싼타페 더 프라임 가격, 연비 보니..

- 안녕 팬택! 지금까지 사용해본 팬택 스마트폰을 돌아보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