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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쉐보레 임팔라 단점은 임팔라 연비! 임팔라 디젤은 나올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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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쉐보레 임팔라의 초기반응이 좋습니다. 임팔라 사전계약 대수가 3000대를 넘어서며 새로운 판도가 그려지는 느낌인데요~ 하지만 쉐보레 임팔라 단점이 본격적인 판매에 있어서는 악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하네요~ 아무래도 국내 소비자에게 있어 가장 큰 단점이기도 하니까요~ 




2016 쉐보레 임팔라 디자인 좋다! 



쉐보레 임팔라의 인기 요인은 멋진 디자인 입니다


기존 국내 쉐보레에서 볼 수 없었던 샤프한 디자인이라 어필이 되고 있고


카플레이 같은 첨단 기술까지 담아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할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다 임팔라의 넓직한 실내공간은 대형차를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임팔라 단점으로 지적되는 연비 입니다 


임팔라 연비는 9.2km/l~10.5km/l  입니다


대형차에서 연비가 크게 중요시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연비 중요성에 눈이 뜨이기 시작하면서


연비가 안좋은 차를 꺼려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입차 디젤 연비를 경험하면서 고급차도 연비가 좋을 수 있음을 알아 버렸기 때문입니다. 


이왕이면 연비 좋은 차가 좋잖아요~


그래서 그랜저도 연비 개선을 위해 힘을 썼고


그랜저 디젤까지 출시하여 연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그랜저 연비는 10.4km/l~ 14.0km/l 입니다. 


참고로 제네시스 연비는 9.0km/l~9.4km/l 이고요~ 


쉐보레의 경쟁 대상자는 아무래도 그랜저가 될것이니 


연비 차이가 좀 많이 나는 편입니다. 


물론 한편으로는 쉐보레의 경쟁 대상자가 제네시스라는 말도 있지만


사실 국내에서 그렇게 비교하는 사람은 많이 없으니 


그랜저 연비와 쉐보레 연비가 비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쉐보레 임팔라 판매에 영향을 주겠지요~


그리고 곧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이 나올 예정이기 때문에


임팔라 연비는 두고 두고 임팔라의 아쉬움으로 지적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쉐보레도 임팔라 한국 도입을 고민했던 것입니다.


분명 좋은차이긴 하지만 국내에서 민감한 연비가 걸리거든요~


미국은 기름값이 싸기 때문에 임팔라가 베스트셀링카였지만


국내에서는 연비 하나때문에 대박을 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임팔라 디젤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임팔라 디젤 나오면 대박 날거라고요~


하지만 임팔라 디젤이 나오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임팔라가 미국 소비자를 타겟으로 나온 차이기 때문에 


굳이 시장이 작은 국내 소비자를 위해 임팔라 디젤을 만들 필요는 없으니까요~


임팔라 디젤을 출시하려면 미국 소비자가 먼저 변해야 하는데


저 같아도 기름값이 싸다면 휘발유 타는게 좋지요~ ^^


아쉽지만 임팔라 단점인 임팔라 연비가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인 바램은 임팔라가 연비의 아쉬움을 이겨내고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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