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속을 보여준 르노삼성 SM6, 르노삼성자동차 SM6 초대박 가능성은?

반응형

르노삼성이 SM6 출시와 함께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SM6가 너무 잘 나왔고 호평을 받자 르노삼성은 더욱 적극적으로 르노삼성의 장점을 어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르노삼성은 잘 공개하지 않았던 부산공장으로 초대하여 르노삼성 SM6의 제조과정을 보여주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르노삼성이 얼마나 보여주고 싶은게 많은지 느껴지죠? 그럼 속까지 공개한 르노삼성의 자신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르노삼성 SM6 어떻게 만들어 지고 있나? 



르노삼성 부산공장을 가서 인상적 이었던 것은 거의 대부분의 생산과정이 전자동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자제품을 만드는 공장은 어느정도 사람의 손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 자동차는 로보트의 역할이 사람보다 더 크게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용접, 운반, 도색 등등 정교한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사람의 손이 아닌 로보트를 이용해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교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로보트들이 윙~윙 움직이면서 작업을 하는데 정말 신기 하더라고요~~ 모든 자동차 공장이 그러겠지만 르노삼성 SM6를 만드는 모습은 신기했고 소비자들이 믿고 탈 수 있는 차를 만든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내 부품이나 엔진룸의 작업들은 사람의 손으로 직접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배선 연결을 로보트가 하지는 않으니까요~(언젠가는 이런 작업도 로보트가 하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



마지막 검수 과정도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작은 실수 하나가 르노삼성자동차를 인식하는 이미지가 되니까요~ 르노삼성자동차가 지금까지 디자인이 별로라서 평이 안좋았지 이런 부분에서는 철저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그럼 1시간에 르노삼성자동차는 몇대의 SM6를 만들 수 있을까요?  현재 최대 풀가동해서 1시간에 60대 정도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르노삼성 SM6 예약 구매자가 많아 열심히 차를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르노삼성자동차의 분위기는 좋은 상황입니다. 






르노삼성 SM6 시승 해보니.. 감성 매력



르노삼성 공장 투어를 마치고 SM6를 시승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시간이라 SM6의 세세한 부분을 체크해 보지는 못했지만 르노삼성 SM6는 확실히 대박 예감을 느끼게 하는 차였습니다.



르노삼성 SM6 외관 디자인에서 보여주는 감성은 옆에 제네시스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화려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 취향이겠지만 르노삼성 SM6가 더욱 세련된 디자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봤네요~ 



르노삼성 SM6를 시승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네비게이션에 Tmap이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나와 있는 수입차, 현대기아차 등등은 다들 세련된 네비게이션으로 진화를 하고 있지만 사실상 통신이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거의 무용지물입니다. 아무리 좋은 네비게이션이면 뭐하나요? 실시간 길찾기가 안되면 결국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꺼내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르노삼성 SM6는 경쟁력있는 모습을 갖췄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실시간 길찾기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Tmap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르노삼성 SM6 오디오도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제 아이폰과 연동한 화면인데요~ 스마트폰 처럼 화려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고 세로 화면이라 르노삼성 SM6 실내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해주고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볼륨 버튼이 오른쪽에 터치로 되어 있는데요~ 자꾸 공조기 다이얼을 돌리려고 손이 가네요~ 물론 익숙해지면 문제가 안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그리고 사운드가 정말 좋다는 사실!!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빵빵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운전하면서 받는 마사지도 느낌이 새로웠습니다. 안마의자처럼 강력하지는 않지만 주행중에 마사지를 받으니 기분도 좋고 졸음 운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더 강했으면 좋겠는데 운전할때 안좋으려나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뒷자리도 타봤는데요~ 뒷자리는 수입차처럼 4인승을 기본으로 된거라 성인 5명이 타면 살짝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성인이 5명인 가족이면 아무래도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이니 시승을 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히 문제점이 없다고 해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차후에 긴 시간동안 주행을 해보고 또 다른 매력과 문제점을 찾아 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시고요~ 일단 르노삼성 SM6 시승 첫인상은 초대박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강력한 매력을 가진 르노삼성 SM6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읽어 볼만한 글]

- 2016 미니 클럽맨 디젤 패밀리카로 어때? 커서 매력적인 뉴 미니 클럽맨 5도어!

- 2016 캐딜락 ATS-V 도전! 캐딜락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매력은?

- 2016 기아 니로, 니로 컨셉트카와 얼마나 달라졌나? 기아 소형SUV는 통할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