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지프

아날로그 브랜드의 자존심.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차별화는?

반응형

아날로그 감성의 대표! 지프가 지프 브랜드 탄생 75주년을 기념하며 스페셜 에디션 모델 4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랭글러, 그랜드 체로키, 컴패스, 레니게이드 4개 차종으로 지프의 다양한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모델인데요~ 오늘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의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특징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입니다. 지프는 1941년 최초로 지프 차를 선보였고 오로지 SUV로만 한길을 걸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군용차를 보면 무조건 지프라고 할 정도로 지프는 브랜드를 넘어선 하나의 상징적인 모델이었는데요~ 이런 지프의 고집이 있었기에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속에서도 지프의 아이덴티티는 확실히 지켜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프의 최근 변화를 보면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녹여내고 있는데요~ 이번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더욱 고풍스러운 매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단 3가지 색상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려한 색상은 없고 블랙, 화이트, 메탈릭만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포인트에서도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에디션은 독특한 메쉬의 프론트그릴과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저광택 브론즈 색상으로 그릴, 안개등, 베젤 4x4 배지, 후미등 아플리케, 전후방 아플리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무게감 있는 변화가 매력적입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에디션은 실내에도 브론즈 컬러를 사용해 포인트를 주었고 프리미엄 8.4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첨단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에디션은 프리미엄 가죽시트로 되어 있고 듀얼-톤 스티칭이 도어 팔걸이와 콘솔에 적용되고 의자에도 로고가 새겨지면서 더욱 프리미엄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지프 브랜드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모델!!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과 그 가치를 잘 담고 있습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에는 20인치 휠이 들어가 있고 저광택 브론즈 페인팅이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브론즈 컬러와 무광의 조합으로 깊이 있는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브랜드!! 지프 그랜드 체로키 달라지고 있다.



아날로그 브랜드의 대표 지프는 한때 SUV의 대표 브랜드로 통했지만 그 이후 많은 경쟁자들의 등장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랜드로버가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했고 모든 브랜드에서 SUV가 나오면서 지프만의 고집은 쉽게 통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프는 그 고집을 꺽지 않았습니다. 외길 인생을 보여주듯 꾸준하게 아날로그 감성을 유지하면서 조금씩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모델이 지프 그랜드 체로키 입니다. 



더이상 지프는 올드한 디자인을 보이지 않습니다. 분명 투박한 디자인이지만 남성적인 이미지와 부드러운 이미지를 잘 담아내고 있고 적절한 크롬 사용과 LED를 활용해 화려한 이미지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밤에도 예쁜 모습이죠~ 이제 지프는 현대적인 감각을 통해 지프만의 개성을 잘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의 기능도 다 탑재하고 있고요~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경쟁력은 가격도 한몫 합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가격은 7,100만원 입니다. 지프의 브랜드 가치를 생각했을때 가격 경쟁력은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대다수가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니라서 가격이 중요한건 아니겠지만요~ 



외제차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이제 흔한차 보다는 남들과 다른 선택을 하겠다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독일 3사는 너무 흔하고 개성이 없다는 건데요~ 그런 사람들에게 지프는 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지프만의 확실한 색이 있으면서 결코 흔한차가 아니니까요~ 그만큼 안팔리는 차이기도 하지만 개성을 추구하는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이 좋아할만한 글]

- 오덕의 나라 일본 도쿄 키디랜드에서 본 스타워즈 피규어 모음.

- 씁쓸한 박스카? 기아 레이 경차 3년간 타보니.. (기아 레이 단점!)

- 거실 인테리어의 중심! 2016 LG OLED UHD TV 디자인과 화질 경쟁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