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까말까 여행기/서울

서울시티투어버스 타고 청담동패션거리, 서래마을 가보니.. - 강남투어버스, 트롤리버스.

반응형

서울을 관광할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버스, 외국 관광객은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도 이용하는 버스인데요~ 저도 얼마전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광화문에서 강남까지 즐거운 투어를 해봤습니다. 차 안가지고 다니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서울시티투어에 대해 궁금한 분들 많으실텐데 오늘 리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이름은 트롤리버스.

서울 광화문에 가면 서울시티투어버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여기가 출발지인데요~ 광화문을 쭉 둘러 본 후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서울 여행을 떠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이름은 트롤리 버스 입니다. 요즘 서울시내에서 자주 보고 있지요~ 아쉬운점은 한국 관광인데 한국적인 디자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가장 한국적인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인데 이런 부분은 앞으로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거북선 디자인이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서울시티투어버스 트롤리버스. 외국나가서도 이런 투어 버스 많이 타봤었는데 국내에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 버스 하나만 타면 서울의 관광지를 다 둘러 볼 수 있으니까요~

서울시티투어버스가 다니는 경로입니다. 이제 다양한 노선이 생겨 서울의 대부분을 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하루가 다 모자를것 같긴 합니다.

광화문에 다니는 서울시티투어 버스는 총 3종류입니다. 노선에 따라 다르고 2층 버스도 있으니 참고해 두세요~

서울시티투어버스는 패키지티켓도 있습니다. 버스타고가서 남산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티켓이 있고 남산 N타워 전망대 티켓도 있습니다. 서울 관광할때 차가지고 다니면 주차도 힘들고 주차비도 나오니까 이렇게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가면 비용도 저렴하고 더욱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트롤리버스 발권을 하면 이렇게 코스별 시간표를 안내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광화문에서 강남으로 환승하는 코스라 두개의 시간표를 주었습니다.

트롤리버스 강남시티투어코스와 시간표 입니다. 관광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이런 시간표를 잘 파악하고 돌면 좋습니다. 다음 버스가 언제오는지 알고 움직여야 시간 낭비를 안할 수 있거든요~

서울시티투어 트롤리버스 내부 모습입니다. 나무의자로 되어 있는 클래식한 버스입니다. 이국적인 풍경에 아이들이 참 좋아할 분위기 입니다.

자리에는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헤드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광객들을 맞아 다양한 언어로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총 4개국어 지원이 됩니다. 트롤리버스 타시면 헤드폰 부터 착용하고 투어를 해보세요^^

제가 이동하는 코스는 서울파노라마코스를 타고 가다 강남투어 버스로 갈아타는 코스입니다. 광화문에서 시작해서 명동, 애니메이션 센터를 넘어 강남역으로 갑니다.

강남역에서는 강남투어 버스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강남투어버스는 강남의 관광 명소를 도는 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환승은 3000원만 추가하면 되니 참고해 두세요.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바라보는 서울은 재미있더라고요~ 애니메이션센터를 지날때 로보트태권V를 보니 진짜 관광하는 기분 제대로 였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역 환승센터에서 강남투어버스로 환승.

강남역에 있는 서울시티투어버스 강남환승센터 입니다. 여기서 내려서 강남투어버스로 환승하면 됩니다. 내리니까 시간이 남아서 강남투어를 해봤습니다. 요즘 강남에 카카오프렌즈샵이 생겨 화제이지요~ 가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안되서 다른 구경을 해봤습니다.

강남에 쉑쉑버거 들어와서 난리라는데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첫날만 사람이 많았겠지 했거든요~ 그런데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기다리고 있네요~

줄이 뒤에까지 쫙 이어져 있습니다. 이날 정말 더웠는데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암튼.. 기다리는 줄이 또 다른 볼거리였습니다.

드디어 서울강남투어 버스가 왔습니다. 강남투어버스는 조금 다르게 생겼더라고요~ 일반 버스에 더 가까웠습니다. ^^

자리는 더 편해서 좋더라고요~ ^^ 나이를 먹어서 이젠 나무 의자보다 이런 시트가 좋습니다.

강남투어버스 트롤리버스에도 음성안내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남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코스로 준비되어 있으니 음성 안내를 들으면서 투어해 보세요~

트롤리버스 강남시티투어 코스 입니다. 강남역에서 시작해서 강남역으로 도는 순환 버스 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청담동패션거리에 가다!

제가 내린곳은 청담동패션거리입니다. 대로변을 사이를 두고 한쪽은 한류스타거리, 한쪽은 청담동패션거리 입니다. 내리는 곳은 한류스타거리 입니다.

한류스타거리에는 이렇게 귀여운 곰돌이들이 스타를 대표하면서 전시되어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사진도 많이 찍고 좋아합니다. ^^

포미닛을 상징하는 곰돌이~ 한류문화 열풍과 함께 이런 그룹 이름들까지 관광문화가 되고 있습니다. 왠지 뿌듯하기도 하네요~

강남을 대표하는 한류스타거리, 하지만 조금더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네요~

길건너편에는 청담동패션거리가 쫙 펼쳐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명품 거리라 할 수 있는데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청담동패션거리에 자리를 잡아 그 위상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청담동패션거리에 있는 건물들은 거의다 독립형 공간으로 각 명품 브랜드만의 개성을 담은 건축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건물들마다 개성있고 럭셔리해 건물을 보는 재미가 있네요~ 해외에서도 이런 명품 브랜드 샵들을 보면 신기하고 멋진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청담동패션거리가 이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MCM 매장앞에 꾸며진 개들은 살짝 무섭기도 했습니다. 공포영화를 너무 많이 봤나봐요^^

다양한 명품브랜드들이 청담동패션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인기 좋은 토리버치도 있네요^^ 미국에서 이 매장 찾으려고 엄청 해맸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있으니 참고해 두세요~

청담동패션거리는 길건너편 한류스타거리 쪽에도 매장들이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가 정말 많더라고요~

명품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루이비통 매장도 있습니다. 이젠 너무 많이 들고 다녀서 식상하다는 느낌도 있지만 여전히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통합니다.

길건너에 보니 마이클코어스가 매장 준비를 하고 있네요~ 청담동패션거리에 더 많은 명품점들이 속속 입점하고 있습니다.

명품 거리로 보면 세계에서 거의 탑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Dior 입니다. 건물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럭셔리한 브랜드들이 자리 잡은 청담동패션거리!! 세계 최고의 패션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거리이니 한번 쯤 감상해 보세요~ ^^

서울시티투어버스 타고 서래마을로 고고!

내렸던 그곳으로 오면 다시 트롤리버스를 타고 서울시티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시간대 잘 맞추면 기다림 없이 이동할 수 있으니 시간 계획 잘 수립해보세요~

서래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서래마을은 버스에서 내려서 걸어야 합니다. 이 부분도 살짝 아쉽더라고요~ 좀 많이 걸어야 해서 ^^;;

서래마을에서 다시 서울시티투어버스 탑승하는 곳은 이렇게 이정표가 세워져 있습니다.

서래마을을 향해~ 고고!! 예전에 차 타고 갔었는데 걸어가니까 기분은 새로웠습니다.

공원을 지나 서래마을까지는 460미터 입니다.  거리를 감상하며 걸어갔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서래마을 입니다. 이곳의 매력은 맛집이 많다는 거지요~~ 작은 프랑스라 불릴 정도로 프랑스풍 와인바와 고급 커피숍들이 있습니다.  서래마을 거리는 그렇게 예쁘지 않습니다.

진짜 프랑스인들이 운영하는 먹거리들도 많아서 유명한데요~ 특히 프랑스 빵집들이 유명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래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파리크라상 입니다. 아침에는 갓구운 바게트 빵이 나와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안에 가보니 신기한 빵들도 많았습니다. ^^ 서래마을 가시면 이곳에서 빵과 함께 커피 한잔 해보고 가세요~ ^^

서울시티투어버스와 함께 하는 서울 구경! 서울 구경은 차를 가지고 다니는 것보다 이렇게 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시간 절약, 비용 절약을 할 수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아름다운 서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황반변성, 백내장 근시 노안에 유용한 베스트셀러 선물 추천, 라문 아물레또 LED 조명 스탠드 화이트

- 스마트한 아시아나마일리지 적립 꿀팁! - 스마트폰, 카드, 환전 조합.

- 포켓몬고 속초 열풍은 진짜인가? 포켓몬고를 찾아 속초로~

- 착한 LG 마케팅 또 한건! LG 디오스와 백종원의 여자축구부 지원.

- 스카이 아임백 스톤 완전정복! 예뻐야 정이 간다. - SKY IM100 스톤

- 운좋은 카메라! 운빨로맨스 류준열 카메라, 캐논 EOS M10

- 비보 송중기폰 VIVO X7이 아이폰6 였어? 비보 X7 명불허전 카피.

본 포스팅은 한국파워블로거협동조합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