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화웨이

알쏠달쏭 화웨이 P9 라이카 렌즈? 라이카 기술?

반응형

화웨이 P9은 스마트폰 최초로 라이카와 기술제휴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라이카 카메라는 누구나 들어봤지만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는 아닙니다. 명품 카메라의 하나로 인식이 되어 있고 가격대를 봐도 일반 사람들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라이카의 사진이 더 좋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캐논도 있고 소니도 있으니까요~ 그럼 라이카는 왜 사용하는 걸까요? 바로 라이카만의 감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화웨이, 라이카와 손잡다!

라이카가 명품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라이카만의 사진입니다. 라이카는 1849년 창립된 독일의 유서 깊은 카메라 제조사로 라이카만의 감성, 라이카만이 찍을 수 있는 사진으로 오랜 전통을 유지해 왔습니다.  잘나오는 것은 기본이고 개성있는 사진톤으로 명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중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고집스러운 카메라 철학이 지금의 라이카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런 라이카가 화웨이와 손을 잡았습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카메라 회사가 스마트폰 회사랑 손잡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거기다 명품으로 불리는 라이카이니 화웨이에게는 천군만마를 얻은거나 다름 없는 행보입니다. 

화웨이 P9 사진 논란? 라이카 렌즈가 아니다!

화웨이 P9 라이카 렌즈 논란은 해외에서 공개된 사진 한 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화웨이 P9으로 찍은 사진이라고 구글플러스에 공개된 사진이 알고보니 캐논 5d mark3로 촬영된 사진이었던 것입니다. 나중에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지만 이때부터 화웨이 P9 카메라를의심하는 눈초리가 생겼습니다. 국내에서도 여전히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요~ 

이런 논란 자체가 생긴 이유는 정말 라이카가 기술제휴를 했냐는 것입니다. 그 도도한 라이카가 말입니다. 

이런 의문을 해소해주는 기사를 발견해서 공유합니다. 테크 전문 매거진 DPICK 기사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픽 기사 바로가기!

화웨이는 P9 카메라 모듈을 라이카와 합작 개발을 진행했다는 공동 성명까지 발표하고 9월 26일에는 라이카와 함께 신규 R&D 센터 공동 설립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화웨이는 독일 현지에 라이카와 함께 공동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름을 빌려주는 수준이 아니라 스마트폰 카메라에 라이카의 오랜 기술이 잘 녹아들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라이카 기술은 화웨이 메이트9에도 적용되었고 앞으로 출시되는 화웨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화웨이 P9 사진으로 논란 해소

화웨이 P9은 그래도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진짜 사진이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만약 화웨이 P9으로 찍은 사진이 별로 였다면 화웨이 P9은 그렇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겠지만 화웨이 P9 사진은 기대이상으로 만족도가 높았고 라이카의 감성을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느낄 수 있어 유럽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습니다. 

실제로 화웨이 P9으로 사진을 찍어봤을때 현존 하는 스마트폰 카메라들에 비해 앞서나가는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깊이감에서도 다르고 화웨이 P9 듀얼카메라를 통한 흑백 사진의 묘미는 라이카의 매력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화웨이 P9 듀얼카메라 뭐가 달라?

화웨이 P9 듀얼카메라는 RGB와 흑백센서를 조합한 구성입니다. 현재 LG V20의 듀얼카메라는 광각 렌즈를 추가한 것이고 아이폰7플러스의 듀얼카메라는 망원 렌즈를 조합한 구성입니다. 화웨이 P9 듀얼카메라 하고는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입니다. 이 기술이 바로 라이카와 함께 고민한 결과입니다. 

RGB렌즈는 선명함과 컬러감을 담고 모노 렌즈는 명암의 디테일을 잡아냅니다. 이 두가지가 합쳐져 더욱 깊이있는 사진결과물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 기술은 단일렌즈와 비교하면 50% 이상의 디테일을 전달하고 300% 이상의 빛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화웨이 P9 듀얼카메라는 오로지 한장의 사진을 위해 구현된 기술들이라 그 의미가 남다른 듀얼카메라 입니다. 그리고 모노렌즈가 있어 흑백 사진 촬영시 라이카의 감성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화웨이 P9 카메라로 찍은 사진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력으로 만족도 높은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니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화웨이 P9 Plus도 함께 출시되었는데, 라이카 감성 이외에 5.5인치의 조금 더 큰 사이즈로 출시되고, 완벽한 중저음 음질까지 자랑한다고 해서 저는 또 화웨이 P9 플러스에 대해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화웨이 P9 Plus를 리뷰하고 또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잘나가는 화웨이 P9를 만든 그곳! 화웨이 R&D 센터에 가보니..

- 애플 아이폰 결함 중국에 사과! 한국은?

- 진짜가 왔다! 라이카와 손잡은 화웨이 P9,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어떤 평가 받을까? with 하석진

- SKT의 잘못된 선택! 루나S 태권브이 에디션 짝퉁, 카피의 굴레

- 가성비 스마트폰 LG U폰(유폰) HD DMB 차별화 통할까? - LG U폰 스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