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빅데이터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인공지능X카메라 분석 보니.. (셀카 어플은 스노우 카메라)

반응형

서비스 기획, 마케팅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 분석입니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소비자 반응은 어떤지? 경쟁사에 대한 반응은 어떤지? 알아야 그에 맞는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장환경 분석, 소비자 조사 등 여러가지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도출해 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석의 단점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론에 의한 것도 있고 조사자의 생각이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잘못된 분석 결과를 가지고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해지는 것이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소셜분석 플랫폼이 있고요~ 소셜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가지고 분석결과를 내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에서는 어떻게 결과를 찾아내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뜨고 있는 인공지능 X 카메라 분석

셀카로 그냥 자신의 얼굴만 찍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죠~ 다양한 인공지능 X 카메라들이 등장하면서 셀카의 재미를 배가 시켜주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루돌프로 사랑고백할때는 하트를 날리면서 다양한 변신을 보여주고 화장을 안한 상태에서도 화장을 해주는 메이크업 어플까지 등장하면서 그야말로 2016년 셀카 어플은 인공지능 X 카메라 시대 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인공지능 X 카메라 어플이 등장했는데요~ 스노우 카메라 어플이 대표적으로 자리 잡았고 카카오 치즈, 스냅챗 등 재미있는 셀카 어플들이 등장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리포트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인공지능X카메라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여줘 현재의 소셜반응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티버즈에서 주목한 인공지능X카메라 앱은 스노우 카메라와 스냅챗 입니다. 두 어플의 특징은 메신저까지 영역을 넓혀 카카오톡을 위협하는 새로운 소통의 창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노우 카메라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무려 7000만이나 돌파할정도로 대세어플 중 하나입니다. 스냅챗은 카메라, 인공지능, O2O를 결합하여 만능앱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셀카를 넘어서서 다양한 확장을 보여주고 있는 셀카 어플들입니다. 

얼굴인식 카메라 SNS 반응을 보면 놀이, 재밌다, 즐겁다, 웃기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습니다. 그만큼 부담없이 사용하는 어플로 반짝 인기가 아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분석 내용 보기

티버즈에서 분석 키워드를 등록하고 서칭을 하면 보기좋게 전체 데이터양과 긍정, 부정의 여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볍게 3가지 키워드로 확인해 봤습니다. 스노우카메라, 스냅챗, 셀카 입니다. 

이중 셀카의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이 언급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전체 버즈량을 보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블로그, 페이스북 순입니다. 그리고 65%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분석 내용은 1일 데이터로 찾은 것입니다. 주간 분석, 월간 분석, 3달간 분석을 통해 다양한 소셜분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1일 소셜분석 결과는 시간대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 많이 소셜에서 언급이 되는지 상세하게 나오고 감정 그래프도 각각의 키워드에 맞게 분석되어 나옵니다. 

티버즈는 모니터링에 등록한 '키워드'가 들어간 SNS 전체 글을 확인해 다 잡아줍니다. 

위와 같이 그래프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시간에 파악된 글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이슈가 더 많은 상황이죠~ 

티버즈는 모니터링에 등록한 '키워드'의 버즈량이 급증할 경우 이메일&문자 알람으로 이상징후를 알려줍니다. 버즈 모니터링에 들어가면 어떤 글들이 소셜에 나왔는지 해당 링크까지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관어까지 분석이 가능해 조금 더 세밀한 빅데이터 소셜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의 장점은 세밀한 데이터를 확인하지 않고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짦은 글이라도 긍/부정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했고,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단어와 버즈를 1:1 매칭해 다양한 분석결과를 보여줍니다. 

연관어 분석은 위키피디아 10만 단어 사전을 구축하여 연관어를 12개 카테고리 별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소셜분석 플랫폼 티버즈 활용방안

실시간으로 변하는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서 소셜분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트렌드 현황 파악 및 뉴 트렌드를 발굴할때도 소셜분석을 하면 좋고 SNS를 통해 바이럴되는 소비자의 다양한 인사이트 발굴에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업계 동향 및 이슈 파악을 위해서는 누가 더 빅데이터를 잘 분석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것입니다.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다고 하지요~ 시장을 분석하는 눈을 열고 있으면 그만큼 계획대로 잘 추진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티버즈 리포트 다운받기 바로가기!

티버즈 문의하기 바로가기!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화웨이 P9 스펙 차별화! 라이카 듀얼카메라 사진비교 - 화웨이 P9 구성품 확인.

- 애플은 되고 삼성은 안되고? 외면 받는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 서피스 프로4 MS 스토어 서피스 할인 기획전 소식!

- 현대 그랜저IG VS 제네시스 G80 선택 딜레마!

- 애플 아이폰 결함 중국에 사과! 한국은?

본 포스팅은 티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