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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제네시스 G70 불패신화 이어간다! 제네시스 G70 단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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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제네시스 G70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불패신화를 이어가면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는 아직 자리를 잡지 못했지만 국내에서는 확실히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2017 제네시스 G70 상품성 인정 받다!



2017 제네시스 G70은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이어가면서 디자인에 대한 평가 만큼은 확실히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이 브랜드 가치에서 밀려서 그렇지 사실 디자인만 봐서는 벤츠, BMW, 아우디와도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세련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이런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제네시스 G70에 그대로 적용되었고 국산차에서는 가장 프리미엄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예상 보다는 좋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제네시스 G70이 아주 잘 팔릴 수 있는 모델은 아닙니다. 스포츠 세단이기 때문에 타겟층이 한정적이니까요. 그리고 이 타겟은 수입차에서도 많이 파는 모델이 아닙니다. 즉, 한정된 타겟을 대상으로 경쟁을 하고 있는대요. 그런 와중에도 좋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다는 건 확실히 2017 제네시스 G70의 반응이 나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젊은층에 어필이 되는 2017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은 다소 올드 했던 제네시스의 구매 대상을 젊게 만들었습니다. 제네시스 G80도 나름 젊은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차체가 크고 가격대가 있다보니 30대 이상부터 눈길을 줄 수 있는 모델입니다. 반면 제네시스 G70은 더욱 젊어진 디자인으로 고급차를 타고 싶은 젊은층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대상들은 수입차에 더 관심이 가겠지만 비슷한 사양의 차를 본다면 가격대가 훌쩍 올라갑니다. 제네시스 G70도 저렴하진 않지만 상대적으로 경쟁하는 수입차를 보면 더 비싼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단순히 가격만 보고 선택할 수 없습니다. 보험도 있고 장기적으로 수리비 등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제네시스 G70은 한정된 타겟을 잘 공략하고 있습니다.




2017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라인업 중간다리



2017 제네시스 G70의 판매량은 약 월 1,000대 정도 입니다. 제네시스 G80 판매량이 꾸준히 3천대 수준을 팔았기 때문에 비교가 되는 수치입니다. 가장 큰 형인 제네시스 EQ900 도 월 1,000대 정도 팔았으니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 좋은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70은 제네시스 라인업을 확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겨우 두대의 라인업이었지만 이제 3대의 라인업을 가졌고 곧 SUV 라인업도 런칭을 하기 때문에 독자적인 노선 준비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SUV까지 합세 한다면 이제 판매 루트도 달라질 것입니다. 지금은 현대차에서 판매가 되지만 제네시스SUV 출시되면 독자적인 매장 운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새로운 시작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2017 제네시스 G70 단점은?


제네시스 G70을 선택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단점에 대한 생각을 안할 수 없습니다. 일단 지금까지 언급된 제네시스 G70 단점은 뒷자리가 좁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큰 문제가 아닙니다. 패밀리 세단이 아니니까요. 스포츠카에서 뒷자리까지 신경을 쓰고 나올 수는 없습니다. 어차피 편안한 세단은 제네시스 G80이 담당을 하기 때문에 제네시스 G70은 확실한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가치만을 추구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제네시스 G70 단점은 센터페시아의 노멀함 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타겟으로 BMW 3시리즈를 제시했는데요. 경쟁 모델에 비해 고급스러운 센터페시아를 갖췄다 보기는 힘듭니다. 늦게 나왔지만 오히려 약간 뒤쳐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이 상징적인 모델로서 나온것을 감안했을때 조금은 파격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계기판 부터 풀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줬으면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큰 기여를 했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G70 단점은 가격을 맞추기 위해 파격적인 도전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딱 그 정도 차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수입차와 경쟁 보다는 제네시스 브랜드 구축에 더 큰 의미를 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프리미엄 가치를 추구하는 분들은 수입차를 선택할 것이고 국산차에서 프리미엄 가치를 추구하는 분들은 제네시스 G70을 선택할 것입니다. 


2017 제네시스 G70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더욱 풍성한 브랜드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70 단점은 분명히 있지만 성능적인 가치와 디자인 가치로 충분히 그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이런 전략만 잘 유지한다면 제네시스의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소비자 신뢰만 더 얻을 수 있다면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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