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혼다

갈길 잃은 2018 혼다 어코드 아쉬움이 큰 이유!

반응형

국내에서 혼다의 점유율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때 혼다 어코드는 렉서스와 함께 일본차의 인기를 주도 했던 모델인데요. 독일차의 약진과 국산차의 상품성이 좋아지면서 애매한 위치의 혼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대는 변했지만 2018 혼다 어코드를 보니 아직도 방향을 못잡고 있는듯 합니다. 


2018 혼다 어코드 개성없는 디자인!



혼다 어코드는 댄디한 디자인이 경쟁력이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변하긴 했는데 변화폭이 작고 프리미엄 세단의 느낌을 어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는 디자인만 보면 국내 중형 세단 보다 뭐가 더 좋을까? 라는 의구심을 들게 합니다. 브랜드 경쟁력도 떨어지고 디자인에대한 로망도 없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2018 혼다 어코드 디자인은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의 후면 디자인은 더 심각합니다. 화려함을 주려고 개성있는 테일램프를 보여줬지만 기아 K5의 테일램프 이미지와 크게 다를게 없고 정돈된 느낌을 담지 못했습니다. 프리미엄 세단의 이미지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이 2018 혼다 어코드의 가장 큰 아쉬움 입니다. 



올드함이 컨셉? 2018 혼다 어코드




최근의 고급 세단들은 LCD를 활용한 화려함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계기판도 스크린으로 대체해 미래형 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8 혼다 어코드는 여전히 올드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외관의 매력과 실내의 매력이 따로 평가되는데 2018 혼다 어코드는 오래전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새로운 매력을 어필하지 못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걸로 부족해! 



혼다의 기술력은 세계에서 인정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국내에서는 안팔리지만 해외에서 혼다는 다양한 라인업이 판매되고 있고 기술에 대한 신뢰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기술력보다는 상품성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사고 싶을 정도의 디자인을 가졌거나 화려한 옵션 또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018 혼다 어코드 가격은 1.5 가솔린의 경우 3,640만원 입니다. 2.0 가솔린은 4,290만원 이고요. 기술력만으로 가격이 높게 책정 되었는데요. 사실상 국내에서는 비교 대상이 너무나 많습니다. 절대 강자 그랜저가 가격 경쟁력으로 떡하니 버티고 있어 2018 혼다 어코드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에서 무엇보다 시급한건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렉서스도 올드한 디자인을 유지하다가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는데요. 렉서스가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줘 다시 재평가를 받은 것처럼 혼다도 도전적인 디자인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잘 활용하기! - 애플펜슬 무료앱 활용

- 기대 이상 LG G7 ThinQ 발표회에서 본 차별화된 매력은? - LG G7 색상 비교 - LG G7 라즈베리로즈, 뉴모로칸블루, 뉴오로라블랙

- 진정한 애플빠! 샤오미 Mi 6X (샤오미 Mi A2) 이정도면 대박! 샤오미 Mi 6X 스펙

- 가성비 좋은 스포츠 세단! 2018 포드 머스탱 쿠페 거친 매력!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