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시장파괴자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갤럭시노트9 흔들까? 본문

모바일 이야기/샤오미

시장파괴자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갤럭시노트9 흔들까?

친절한 리더유 2018.09.07 17:21

시장파괴자 샤오미가 하위브랜드를 통해서도 스마트폰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폰은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한국 스마트폰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삼성,  LG 스마트폰이 방어를 잘하고 있지만 유럽이나 기타 신흥 시장에서는 중국 스마트폰의 거센 돌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가형 스마트폰에서 이런 경쟁이 펼쳐졌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샤오미 포코폰 POCO F1은 저렴한 가격 + 스펙까지 뛰어나 갤럭시노트9과 경쟁하는 모델로서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을 보면서 정말 위협적인 스마트폰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놀라워!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을 보면 놀랍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갤럭시노트9 스펙과 비교해 봐도 전혀 밀리지 않는 스펙을 갖췄는데요. 놀라운점은 이런 스펙을 가졌음에도 가격이 저렴 하다는 것입니다. 


샤오미 포코폰 POCO F1 가격은 6GB/64GB 모델이 한화로 약 33만원, 6GB/128GB 모델은 약 38만원, 8GB/256GB 약 46만원, 8GB/256GB 케블라 스페셜 버전 약 48만원 입니다. 갤럭시노트9 가격과 비교했을때 거의 3배 이상 차이나는 가격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국내 소비자들도 매년 국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보고 너무 비싸다는 비판을 하고 있는데요. 샤오미 포코폰 POCO F1 가격이 이런 주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을 이 가격에 출시할 수 있는 걸까요? 


6.2인치 디스플레이 2246 x 1080, 퀄컴 스냅드래곤 845, RAM 6GB~8GB, 저장공간 최대 256GB, 카메라 1200만 + 500만 듀얼카메라, 2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배터리 4,000mAh로 갤럭시노트9과 비슷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9 처럼 냉각시스템을 적용해 게임에도 특화된 매력을 제시했습니다. 방수/방진, 무선충전 등만 빠졌을뿐 성능적인 매력은 최고를 달리고 있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POCO F1 디자인에 힘을 빼다! 



샤오미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보면 아이폰 따라하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대놓고 베낀다고 할 정도로 지적 재산권 따위는 가볍게 무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샤오미 포코폰 POCO F1을 보면 아이폰X의 컨셉을 이어가긴 하지만 디자인에서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기존 샤오미 폰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브랜드마다 하위 브랜드 전략을 펼쳐 다양한 시장 공략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화웨이는 '아너' 라는 브랜드로 중저가 스마트폰을 공략하고 있고 오포와 비보도 같은 회사지만 서로 다른 전략으로 시장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도 기존 '미'시리즈와 별개로 포코폰으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가져가고 있는 것입니다. 




샤오미 포코폰 POCO F1 후면 디자인을 보면 LG G4의 느낌이 있습니다. 샤오미는 플랫한 디자인을 선호하는데요. 샤오미 포코폰 POCO F1은 부드러움을 강조해 새로운 이미지 변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에서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지만 미 시리즈와 포코폰이 둘 다 사는 전략으로 새로운 디자인 매력을 보여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의 기술 시험!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아이폰X에 적용된 얼굴 인식을 하는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변화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같은 경우도 소프트웨어적으로 얼굴을 인식하는 수준인데 샤오미 포코폰 POCO F1은 다양한 센서를 통해 IR 얼굴 인식을 지원합니다. 파격적인 변화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순응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POCO F1 단점은 방수가 안된다는 점, 무선충전이 안된다는 점, 디자인이 별로라는 점, 중국 스마트폰이라는 점, AS가 안된다는 점이 여전한 아쉬움입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원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는 샤오미 포코폰 POCO F1은 괜찮은 모델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노트9을 위협 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모델이지만 어느정도 구매층을 뺏어간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 모델이 될 것입니다. 삼성도 은근히 신경쓰이는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적응과 새로움 사이! 어색한 디자인 2019 아반떼 대박 가능성은?

- 뿌듯한 현장! 한국의 기술력 제대로 보여준 IFA2018 LG 올레드 협곡

- IFA2018 현장! 같은듯 다른 LG G7 One VS LG G7 Fit 뭐가 더 좋아요?

- IFA2018 LG전자 클로이 로봇 8종 전시 - 안내로봇, 카트봇, 서브봇, 포터봇, 수트봇, 클린봇, 잔디깎기봇, 클로이

- 여기는 독일 베를린, IFA2018 LG전자 부스 오픈 전 미리 가봤어요~

- 갤럭시S9 플러스 돔글라스 부착 무조건 따라하기! 갤럭시S9 플러스 강화유리 추천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