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친환경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 활용 해보세요! 노후경유차는 LPG 1톤 트럭으로 본문

자동차정보,컬럼

친환경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 활용 해보세요! 노후경유차는 LPG 1톤 트럭으로

친절한 리더유 2018.09.19 23:41

미세먼지 이슈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해외 나가보면 정말 한국의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는걸 단번에 알 수 있는데요. 외국의 파란 하늘을 보면 왜 우리가 환경에 소홀히 했었나 하는 뼈아픈 후회를 하게 됩니다. 일회용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나라, 노후경유차가 아무렇지 않게 다니는 나라, 자동차가 넘쳐나는 나라, 우리나라는 선진국 반열에 올라섰지만 여전히 환경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다양한 정책들이 나오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도 이 중 하나인데요. 노후경유차를 위한 혜택으로 친환경 LPG 희망트럭으로 넘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매력적인 사업인지 생생하게 알려 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이 뭐에요? 




미세먼지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고 다양한 정책들이 나오고 있지만 거리를 보면 여전히 노후경유차들이 까만 매연을 뿜고 다니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런 차만 운행 정지 시켜도 미세먼지가 27.6%나 줄어든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정말 저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심각하게 매연을 뿌리고 다니니까요. 그래서 정부는 4~5등급에 해당하는 노후차량 도심 진입을 제한하고 있고 친환경차 도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했습니다. 



문제는 트럭의 경우 생계형 트럭들이 많아 쉽게 해결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차를 바꾸고 싶어도 돈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생계형 트럭들은 주거지를 중심으로 운행되는 경우가 많아 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잦은 공회전과 저속주행으로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을 마구 뿜어내 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친환경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이 큰 저소득층과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무나 받을 수 없는 혜택이기 때문에 해당 조건이 되는 분들은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서비스입니다. 


400만원 지원하는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


LPG희망트럭 지원 사업은 현재 운행중인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 하고 LPG 1톤 트럭을 구매하는 경우 대당 4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정 및 사업자만 가능하고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 다문화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이 해당됩니다. 


1. LPG 희망트럭 지원 기간 : 2018년 9월 ~ 2019년 2월 28일까지


2. 지원대상 : 조기폐차 대상의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트럭을 신차로 구매하는 경우 - 아래 기준 1개 이상 충족하는 대상

*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가구, 중위소득 100%이하 가정 및 사업자(4인 가족 기준 월소득 452만원 이하 - 2018년 기준 중위소득표)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 다문화가구, 사회복지시설 등


3. 지원금액 : 1대당 400만원


4. 지원대수 : 300대 선착순 지원 


5. 진행과정 : 조기폐차 대상 확인 -> LPG 1톤 트럭 보조금 신청서 제출 -> 대상 심사 및 통보 -> 신차 구매-> 구매보조금 청구 -> 보조금 수령 -> 차량 소유 (1년 이상 차량 의무 보유)


6. 문의처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02-3453-6720, http://www.childfund.or.kr)


LPG 희망트럭 지원대상 접수 서류

지원대상 접수 서류도 참고해 두세요.


친환경 LPG 1톤 트럭이 대세!


LPG 1톤 트럭

우리 생활 주변에 가장 많이 보이는 화물차가 1톤 트럭인데요. 무려 전체 화물차의 70%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화물차가 환경에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습니다. 1톤 트럭 화물차가 주로 쓰이는 곳이 배달이나 택배차량인데요. 이런 차량들은 저속 주행이나 공회전이 잦아 연료가 불완전 연소되면서 미세먼지나 질소산화물을 대량 배출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렇지 않게 이런 트럭들이 우리의 삶 속에 가까이 들어와 있습니다. 주택가 골목, 아파트 단지 내 등 아이들이 뛰어 노는 공간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경유차가 문제를 야기 시키는건 아니지만 노후 경유차는 하루 빨리 조기 폐차와 LPG 1톤 트럭으로 넘어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친환경 LPG 1톤 트럭이 좋은 이유는 LPG차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NOx)를 매우 적게 배출한다는 것입니다. 차량 유종별 질소산화물 배출량 비교 실험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국립환경과학원 조사 (2015~16년 결과)


국립환경원 조사 배출가스 비교 경유차 LPG차


LPG차와 경유차의 배출가스 비교 데이터를 보면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이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려 93분의 1에 불과한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보여주고 있어 친환경차로 LPG차의 가치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경유차를 LPG 1톤 트럭으로만 다 바꿔도 환경을 개선을 하는데 큰 기여를 하지 않을까 합니다. 


LPG 희망트럭 1호차 전달식


친환경 LPG 트럭 1호차 전달식


친환경 LPG 희망트럭 1호차 주인공은 가락시장에서 양파 도매업을 하는 분입니다. 현재 가락시장, 강서도매시장, 인천 수도권매립지는 노후경유차 운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수도권내 모든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공공물류센터, 항만까지 확대될 계획인데요. 그래서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노후경유차라도 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하면 다닐 수 있지만 노후경유차는 말그대로 오래된 차입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LPG 희망트럭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혜택을 받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돈이 아니니까요.


친환경을 위한 선택! 더이상 늦으면 안됩니다.


미세먼지 자동차 도로


생계형 트럭들은 이런 노후경유차 대책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방치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가장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하는 나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할 수 없지만 눈에 보이는 문제는 빨리 해결해야 문제를 잡아 나갈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대책은 우리의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입니다. 이젠 모든 소형 트럭들이 LPG 1톤 트럭으로 교체되어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편하게 숨을 쉬고 살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그리고 파란하늘을 매일 볼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쉽게 보기! iOS12와 함께 업데이트된 애플 iWork 업데이트 변화 확인 -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 매력적인 애플 iOS12 업데이트 변화 10가지! 애플 iOS12 업데이트 방법

- 애플 아이폰XR 색상 6가지 발표 현장에서 직접 본 느낌!

- 쉬운 정리! 현장에서 본 애플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

- 시장파괴자 샤오미 포코폰 POCO F1 스펙, 갤럭시노트9 흔들까?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글은 대한LPG협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