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갤럭시기어

갤럭시기어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갤럭시기어 단점 공개!)

반응형

갤럭시기어 많이 사용하시나요? 나오기전부터 참 욕도 많이 먹고 그 가치에 대해서도 의문점을 많이 갖게 한 스마트워치 입니다. 그래서 저도 크게 기대하지 않고 사용했었는데 은근히 매력적인 부분도 많더라구요~ ^^ 그래서 오늘은 어떤점이 좋았고 아쉬웠는지 정리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기어 좋은점!


1. 갤럭시기어 디자인 생각보다 예뻐!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라구요~ 전 의외로 맘에 드는 디자인 이었습니다. 고급스럽다는 느낌도 들고요~ 하지만 제 주변 사람들은 그리 맘에 들지 않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서.. 제 눈이 이상한가 생각도 듭니다. ㅋㅋ 제 눈에는 예뻐보이니까요!! 그리고 화려한 LCD 색상을 적용하면 더욱 예뻐지니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참 맘에 들었습니다. ^^


2. 전화, 문자 확인 가능해서 좋아! 




제가 스마트워치를 쓰는 이유이기도 한대요~ 스마트폰을 신경 쓰지 않고도 전화나 문자 수신여부 확인이 가능해서 편하고 좋습니다. 이거 한번 사용해보면 못빠져나올 매력적인 기능이죠!! 갤럭시기어만의 특징은 아니지만 그냥 편하고 좋습니다.


3. 만보계 기능 좋아!


개인적으로 하루에 만보는 걸으려고 노력하는데 시계로 걸음 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체크가 되지만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합니다. ^^

 

4. 갤럭시기어 해상도 만족스러워!


 

갤럭시기어 해상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경쟁 스마트워치에 비하면 가장 깨끗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시계 보는 즐거움은 가장 좋습니다. 차차 더욱 고해상도가 적용되겠지요~ 첫 작품 치고는 만족스럽습니다.

 

 

 





갤럭시기어 아쉬운점! (갤럭시기어 단점!)

 

1. 아쉬운 조작성! 불편해~


 

갤럭시 기어는 위, 아래, 좌, 우로 컨트롤 하게 되어 있는데요~ 기능하나 실행하려면 너무나 많은 단계를 이동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작은 화면에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 할 수 있지만 너무 보기 좋은 거에만 치중한게 아닌가 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노력이 아쉽네요.

 

2. 한박자 늦은 화면 켜짐!



 

갤럭시기어는 센스있게 손목을 들면 자동으로 시계 화면이 켜지도록 설게를 해두었습니다. 소비자를 생각한 배려라 참 맘에 드는데요~ 이게 완벽하지가 않다는게 문제입니다. 손목을 들면 바로 시계가 보여야 하지만..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화면이 켜져 좀 민망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계를 뚫어지게 보고 있게 되거든요~ ㅎㅎㅎ

 

3. 갤럭시기어 사용시간 아쉬워!!



갤럭시기어는 발표후 줄곧 배터리 문제로 이슈화 되었는데요~ 역시나 사용해 보니 사용시간이 무척 짧았습니다. 더더구나 기본 블랙 바탕화면을 쓰면 조금 길어지지만 화려한 색상으로 바꾸면 더 사용 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죠? ㅠ 물론 사용을 잘 하지 않는다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 날 수 있지만 기타 앱들이 활성화되면 사용시간은 급속도로 줄게돼 그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또한 충전이 불편한 것도 아쉽습니다. 별도의 충전기가 있어야 해서 집이나 회사 한곳에 두어야 하고 아니면 휴대하고 다녀야 합니다. 왜 이렇게 번거롭게 했는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시계는 큰데.. 충전단자를 넣을 곳이 없었을까요? 소니는 넣었는데 말입니다.

 

4. 갤럭시기어 카메라 때문에 편한것보다 불편한 것이 많다!

 



시계에 카메라가 있으면 뭐가 좋을까요? 간단한 메모, 주차장 정보를 기록할때는 좋지만 크게 쓰일일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스파이 활동을 한다면 많이 쓰일 수 있겠지요~ ^^;; 그런데.. 이 카메라가 주변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한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우스개 소리이지만 카메라로 나 찍는거 아냐? 이런 말을 참 많이 들었습니다. 갤럭시기어가 많이 안알려져서 그렇지.. 알려진다면 지하철에서도 갤럭시기어 사용자들을 조심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메라가 편리할 수도 있지만 요즘 같이 몰래 촬영이 많아지는 시대에는 주변 사람까지 불편하게 만드는 위험한 디바이스가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5. 갤럭시기어 쓰려면 삼성폰만 써야 한다?





갤럭시기어의 치명적인 단점은 호환성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왜 이런 제약을 걸어 놨는지 모르겠네요~ 쓰다 보면 갤럭시기어는 안바꿔도 폰을 바꿔야 할 일이 생기지만 한번 갤럭시기어를 쓰면 계속 써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삼성의 전략이겠지만 안드로이드에서 이런 폐쇄적인 정책이 통할 거라는 생각을 한 것이 아쉽네요. 



갤럭시기어는 디자인도 좋고 편한점도 있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디바이스라는 걸 느꼈습니다. 1세대 기기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것입니다. 그래도 지금은 좀 그렇지만 2세대 갤럭시기어는 쓸만 하겠다는 기대감이 드네요~ 1세대의 실패를 딛고 더 좋은 기기로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