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애플워치

애플워치 국내에서도 통할까? 애플워치 출시에 따른 우려와 기대의 시선.

728x90
반응형

애플워치가 드디어 6월 26일 한국에 정식발매를 하게 됩니다. 지난 4월 24일 출시 후 언제나 한국에 나올까 했는데 드디어 한국에서도 애플워치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참고로 이번 2차 출시국은 한국을 비롯하여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입니다. 




애플워치 1차 출시국에서 보여준 성공!



애플워치는 이미 아시다시피 1차 출시국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높은 가격, 별다를게 없는 스마트워치라고 국내 전문가들이 실패를 예상 했지만 보기 좋게 예상을 뒤엎고 엄청난 판매고를 보여줬습니다. 삼성이 보면 기가막힐 노릇이겠지만 삼성이 2013년부터 선보인 6종의 스마트워치 판매량보다 무려 3배 이상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출시 두달 만에 700만대 판매를 했으니까요~ 물론 스마트폰에 비하면 현저하게 낮은 수치지만 굳이 없어도 되는 스마트워치에서 그리고 엄청난게 비싼 스마트워치가 이런 판매고를 올렸다는건 엄청난 성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Cnet) 애플워치 전시 첫날 분위기 - 영국 셀프리지스 백화점 


그리고 18k 금으로 선보인 애플워치 에디션은 누가 살까? 우려의 시선이 많았지만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고요~ 우리가 보는 애플과 세계가 보는 애플이 다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험무대였습니다.


애플워치 국내 출시에 대한 우려 - 애플워치 가격 예상보다 높다!



애플워치는 세가지 컬렉션이 존재합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애플워치, 애플워치 에디션으로 가격, 재질, 스타일로 큰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시계 사이즈에서도 차이를 두었지요~ 42mm와 38mm, 여기에 시계줄 선택에 따라서도 가격은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애플워치의 가격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들은 각 모델들에서 가장 낮은 모델들입니다. 그런데 제가 애플워치를 구입하려고 가격을 알아보니 예상을 뒤엎는 가격을 보여줬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건 메탈밴드가 적용된 애플워치 milanese loop


애플워치의 시작가는 $549 이지만 마음에 드는 모델을 선택하면 42mm 사이즈의 경우 $699 나 됩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선보일 가격은 70만원이 넘어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것보다 다른 메탈 밴드에도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저도 솔직한 마음으로 애플워치 link bracelet 모델이 갖고 싶지만 가격은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게 됩니다.


아이폰6 플러스를 한대 더 살수 있는 가격이며 명품 시계 가격은 넘어간다는 뜻입니다. 


즉, 애플워치를 가장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애플워치 스포츠의 경우는 $349에서 시작하지만


여러분이 만족하는 애플워치를 찾게 되면 가격은 기대 이상을 넘어간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애플워치 스포츠를 살 것이냐? 마음에드는 애플워치를 살 것이냐? 


아마 애플워치 가격을 국내 소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성공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 - 비쌀수록 잘팔린다?



아이폰6 인기로 국내 아이폰 점유율이 30%에 육박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면이 커진 아이폰이 통한건데요~ 아이폰 사용자들의 특성상 악세사리 구입에 관대해 애플워치에 대한 기대또한 높다는 것입니다. 보조금 지급도 없는 애플워치, 너무나 비싼 애플워치! 여러가지 우려의 시선이 있어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지는 않겠지만 명품이라는 인식이 있어 국내에서 꽤 선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사람들 명품 엄청 좋아하고 비싼거 잘 사기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거든요~ 물론 중국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만요^^ 


애플워치는 현재 스위스 시계 업체 점유율을 야금야금 뺏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가 명품 시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인식이 국내에서도 자리를 잡게 되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고가의 명품시계들이 큰 타격을 받게 되겠네요! 이제 혼수로 명품 시계 구입이 아닌 애플워치를 구입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 1세대 살까? 말까? 



애플워치 출시를 앞두고 나오는 소리가 애플워치 1세대 보다는 2세대가 좋지 않을까라는 의견입니다. 뭐 이건 두말할 필요없이 애플워치 2세대가 좋습니다. 모든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운 기능도 추가 될 것이니까요! 하지만 애플워치 2세대를 보려면 언제 볼 수 있냐는 것입니다. 아마 정식출시일은 2016년 4월이 될 것이고 국내 출시일은 6월 정도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국내 출시일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 안팔리면 국내 출시일이 더 늦춰 질수도 있으니까요~ 즉 애플워치 2세대를 만나려면 근 1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애플은 애플워치를 스마트워치로 포장하지 않고 시계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시계가 기능이 늘었다고 기분이 달라지는건 아니니까요~ 즉, 현재의 애플워치만으로도 여러분이 얻고자 하는 감성은 충분히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애플 1세대 제품은 시험 모델입니다. 진짜 대박은 애플워치 2세대에서 나올수 있으니 비용 부담이 되신다면 이번엔 꾹 참고 다음 세대를 기다리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애플워치가 크게 키운 스마트워치 시장 경쟁자는 누가 될까? 



현재 디자인적으로 가장 호평을 받는 스마트워치는 LG 워치 어베인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의 대표 모델인데요~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들에게 꽤 매력적인 스마트워치 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스마트워치에 큰 관심이 없다는게 함정입니다.



삼성이 하반기에 선보일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A!


삼성은 패스트 팔로워 답게 애플워치를 보며 많은 고민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에 대적할만한 스마트워치를 곧 선보일 계획인데요~~


과연 애플워치와는 다른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궁금해집니다.


역시 삼성은 먼저 하면 안돼요~~~ 



과연 애플워치는 국내에서도 통할까요? 


이 비싼 애플워치가 통한다면 여러 산업에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국내 시계 업체들이 가장 긴장하지 않을까 하네요~ 


애플워치 출시되면 저도 빠르게 구입해서 보여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아이폰6s 스펙 무엇이 바뀔까? 아이폰6s 로즈골드, 아이폰6s 출시일 루머에 난리.

- 애플이 사랑 받는 이유! LG전자, 삼성전자는 꼭 알았으면!!

- LG 워치 어베인 아이폰 연결하기! LG 워치 어베인 후기 (wear connect for ios, BLE Utilit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