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기타

MS클라우드(Cloud)가 뭐지? 뜨고 있다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알아보기!

반응형
최근에 클라우드(Cloud) 클라우드 서비스하는데 뭐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왜 이렇게 용어는 어려운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대로 알기전 지레부터 겁을 먹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이고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우리에게 어떤 혜택을 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긴장 푸셔도 됩니다. 하하




먼저 클라우드 서비스는 쉽게 이야기 해서 저장공간을 웹에 두고 어디에서든 그 자료를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쉬운 예로 지금까지도 많은 기업, 사람들이 사용하는 웹하드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웹하드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소중한 자료를 저장해 두면 공간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그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이 꼭 연결되어야 하지만 최근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어디서든 인터넷이 가능해 자료에 대한 접근 제약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최근엔 네이버의 N드라이브, KT의 유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서비스의 대한 이해가 되셨겠죠?

그렇다면 MS클라우드는 무엇이 다른걸까요? 그냥 이런 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한다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MS클라우드는 이 보다 조금 더 큰 의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지금 서비스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단순히 웹을 이용한 데이터 활용에 포인트를 두었다면 MS는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사용하는 더욱 폭넓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아직 잘 모르시겠죠? 그럼 MS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쉽게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각자의 컴퓨터에 윈도우라는 운영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워드프로그램, 포토샵 등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런 개별적인 프로그램을 메인 서버가 되는 한곳에만 설치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을 할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즉, MS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문서작업, 포토샵, 동영상 플레이어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신이 접속하는 컴퓨터 사양에 상관없이 OS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개별적인 PC업그레이드도 필요없어지고 업무 범위에 대한 제약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이런 서비스는 어디서 좋아하게 될까요? 개인? 아니면 기업?
당연히 MS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들이 환영할만한 서비스입니다. 기업들은 현재  PC 1대에 1개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어 비용적으로도 상당한 낭비가 발생되고 이것을 관리하는 인력과 시스템 유지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개별적인 PC손상으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 지게 됩니다.

개인들이야 소위 어둠의 경로를 통해 프로그램들이 공유가 되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에 대한 필용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기업들은 불필요한 요소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점차 MS클라우드 서비스는 큰 각광을 받을거라 예상됩니다.

이제 어떤 서비스인지 아시겠죠? 클라우드 시장규모가 계속 커져가지는 이유가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그럼 클라우드 서비스가 정착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아마 1~2년이내에 큰 흐름이 나올거라 봅니다. 최근 MS에서도 클라우드 전용 운영체제를 준비하고 있고 다양한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니 더욱 진화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대해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