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

가성비 좋은 수입차 2014 포드 토러스(TAURUS) 왜 안통할까?

반응형

수입차 열풍이지만 수입차도 부익부 빈익빈을 겪고 있습니다. 그 중 포드는 좋은 차들이 많지만 국내에서 만큼은 좋은 평가를 못받는데요~ 포드 차에서 가장 아쉬운 차를 들자면 토러스(TAURUS)를 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멋지고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차체 크기도 크거든요~ 가장 중요한 가격도 저렴하고~ ^^ 하지만 벤츠나 BMW 처럼 판매량이 좋은 차는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어떤 매력이 있는 차인지 확인해 보세요~ 





2014 포드 토러스 입니다. 디자인 정말 멋지죠~

2014년이라 많이 달라지지 않았지만 부드러워진 인상과 세련된 전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드 토러스는 2.0 에코부스트 모델과 V6 3.5모델이 있는데요~

가격은 3,920만원에서 4,500만원으로 수입차 치고는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물론 국산차보다는 비싸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대를 가진 차라 할 수 있습니다. 



포드 토러스의 옆모습을 보면 길이가 상당히 긴 편입니다. 

전형적인 미국 대형 세단 스타일입니다. 


차체 크기 때문에 기름을 많이 먹을거 같다는 편견이 있지만 

포드 토러스 2.0 에코부스트 모델의 경우 리터당 10.4km/l를 가기 때문에 국산 대형차와 비슷한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비에 대한 우려도 크게 하지 않아도 되는 모델입니다. 



포드 토러스 뒷 모습도 예쁘죠? ^^

묵직한 스타일이 대형세단의 포스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은 묵직함보다는 슬림함을 추구해서 그런지 이 디자인이 큰 인기는 없어 보이네요~ 







 계속해서 다듬어지고 세련된 미를 갖췄지만 월 100대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뭐 다른 수입차에 비하면 100대도 많이 팔리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BMW 5시리즈나 벤츠 E클래스에 비하면 한참 밀리는게 현실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 좋은차 가 왜?? 국내 소비자들의 브랜드 편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포드 토러스 실내 입니다. 

실내 공간도 넓직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실내는 아니지만..



소니 오디오가 탑재되어 음질과 다양한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드는 5년/10만 km 보증 서비스까지 할 정도로 파격적인 사후 지원도 해주고 있어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실은....왜?  뭐가 문제일까요? 



디젤 모델이 없어서 그런걸까요? 하지만 휘발유라도 국내 대형차와 경쟁할 수 있는 모델이라 생각되는데... ^^;



포드 토러스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수입차입니다.


요즘은 국산차의 가격이 계속해서 올라가는데 포드 토러스(TAURUS)가 충분히 견제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좋은 수입차가 널리 팔려 현대 기아차의 독점이 해소되고 좋은 경쟁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캠핑카로 어때? 2014 포드 익스플로러 시승하고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가볼까? - 유럽 챔피언스리그

- 2014 말리부 디젤 연비, 가격 보니.. 소비자 마음 사로 잡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