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2014 쏘나타 안팔리는 이유? 현대차 LF쏘나타 단점은 뭘까?

반응형

현대차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던 차가 쏘나타 였는데 최근 풀체인지 된지 얼마안된 LF쏘나타의 경우 판매량이 너무나 미미한 상태입니다. 아무리 차가 못나왔더라도 출시된지 7개월 밖에 안된 차가 이렇게 안팔리다니.. 신차 효과로 매달 1만대 이상은 기본 판매가 되어야 하는데 판매량이 한 5년된 쏘나타 같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지금부터 2014 쏘나타 LF쏘나타의 문제점은 무엇이 있는지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패밀리룩! LF쏘나타 너무 멋지면 안돼?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현대차는 기존의 곤충룩을 벗고 새로운 패밀리룩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모델이 현재의 LF쏘나타 입니다. 얼핏 보면 제네시스로 보일정도로 패밀리룩으로 디자인 했는데요~ 그런데 제네시스와 LF쏘나타는 디자인에서 너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언뜻 봐도 멋지다는 생각이 들지만 LF쏘나타는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거든요~ 패밀리룩을 하는데 제네시스 보다는 덜 멋져야 하니 약간은 선을 더 단순화 시키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빼려고 하다 보니 디자인이 엉성해진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현대차는 이런 디자인 전략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쏘나타가 저렴한 라인이라고 디자인을 이것저것 빼고 하면 될까요? 상대적으로 BMW나 벤츠를 보시면 아래 모델이라고 디자인을 대충하고 빼고 그러지 않습니다. 크기에 맞게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지 조금 저렴한 차라고 디자인을 대충하고 그러지 않습니다. 


LF쏘나타도 정말 신경써야 하는 모델이라면 제네시스만큼의 완성도는 보여주던지.. 아니면 그 이상의 디자인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가격 중심의 전략이 지금의 LF쏘나타를 위기로 몰아 넣은 것 같습니다. 


LF쏘나타 밋밋한 디자인! 잡아끄는 매력 없네~



YF쏘나타는 너무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린 디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번 LF쏘나타는 디자인에 대해 이렇다할 호불호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딱히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그저 그런 디자인이라는 평가입니다. 이건 어찌보면 신차인 LF쏘나타에게 굉장히 모욕적인 평가입니다. 모름지기 신차인데 디자인을 보고 뭔가 새로움을 주지 못했다니!!!  7년만에 풀체인지 한 자동차가 이렇게 관심을 끌지 못했다는건 분명 문제있는 것입니다. 현대차는 LF쏘나타 디자인에 대해 심각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수입차의 공세속에 현대차는 자꾸만 프리미엄차를 선보인다고 상위 모델에만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LF쏘나타는 뒷전이고 그랜저, 제네시스에 마케팅 포인트를 두고 있습니다. 거기다 최근에는 아슬란까지 추가하여 더욱 프리미엄 차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차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다시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미지는 꼭 높은 CC를 가진 차만 해당이 되나요? 쏘나타는 프리미엄이 되면 안되나요? 현대차가 정말 수입차와 경쟁을 하려면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자꾸만 가격을 올리는게 프리미엄은 아닙니다. 



2014 쏘나타는 버린카드?



최근 현대차는 사람들의 구매가 그랜저로 집중되면서 조금씩 쏘나타의 힘을 빼고 있는 느낌입니다. 국민차의 자리를 그랜져에게 넘겨주려는 움직임이 보이는데요~ 수익적인 측면에서 그랜저가 유리하다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국내에서 차급이 분명 나눠지기 때문에 중형차인 쏘나타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랜저가 잘 팔리는 이유도 쏘나타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니까요~ 쏘나타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좋게 만들어간다면 그랜저의 위상도 올라가지 않을가지 않을까요? 그랜저를 국민차로 만든다면 결국 그랜저도 그렇고 그런차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LF쏘나타 단점은 개성이 없다!



LF쏘나타는 기본에 충실한 차라는 전략으로 나왔습니다. 분명 좋은 전략이었고 현대차가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로도 해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LF쏘나타는 전체적으로 개성이 없는 차가 되어 사람들에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비가 좋은 것도 아니고 디자인이 예쁜 것도 아니고 힘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안전이 뛰어난 차도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빠지는 성능은 없지만 그렇다고 좋은 부분도 없는게 현대차 LF쏘나타의 가장큰 단점입니다. 


2014 쏘나타가 안팔리는 이유는 이외에도 많겠지만 대표적인 내용들만 언급해 봤습니다. 현대차의 가장 기본이 되는 차인만큼 조금 더 신경써서 쏘나타의 위상을 높여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 LG 곡면 올레드(OLED) TV 선택 고민? LG OLED TV 55EC9300 대중화 시작되었다.

- 단통법 아이폰6 헬로모바일 유심기변 활용하기! - 해외직구 스마트폰 활용.

- 캐논 EOS 6D로 담은 살고 싶은 집! 캐논 6D, 예쁜전원주택 인테리어 사진 어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