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LG

LG G4 퀀텀 디스플레이로 승부수! LG가 가장 잘하는 걸 담은 LG G4.

반응형

LG G4 공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미 LG G4의 디자인은 공개되어 이런저런 우려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LG G4의 가죽 소재에 대한 걱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LG의 이런 차별화 전략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최소한 카피캣 논란으로 부터 자유롭고 LG만의 길을 가기 때문에 그 도전이 어떠했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LG G4는 디스플레이에서도 차별화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바로 퀀텀 디스플레이라는 것인데요~ LG전자가 가장 잘하는 디스플레이 부분에 더욱 집중하여 밝기, 색재현율, 명암비까지 대폭 올려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QHD 디스플레이를 한단계 뛰어넘는다는 전략입니다. 




LG G4 퀀텀 디스플레이 뭐가 다를까?



LG G4 퀀텀 디스플레이 소개 영상



LG G4는 기존 QHD 화질과는 확실히 다른 선명함을 보여줄 것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같은 디스플레이라도 다른 요소에 의해 얼마든지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 것입니다.



25% 밝아진 밝기!!


디스플레이에서 밝기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지요~


기존 보다 개선된 디스플레이는 야외 시인성 개선 및 더욱 화사한 화질을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이 밝으면 쨍해 보이듯이 LG G4 퀀텀 디스플레이는 더욱 밝아진 화면으로 눈길을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LG G4 퀀텀 디스플레이 색 재현범위는 20% 향상 되었습니다.


색 재현범위는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색의 범위가 있는데 이걸 다 표현해 주느냐 못해주느냐에 따라 색의 정확성이 달라집니다.


빨간색이라도 다 같은 빨간색이 아닌것처럼 색을 표현하는 범위가 20% 향상되어 더욱 정밀한 색상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적색의 계곡들이 표현되어 있는데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G4 퀀텀 디스플레이는 명암비도 50% 향상되어 어두운 화면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고


디테일한 화면 표현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퀀텀은 약진이라는 뜻과 함께 과학 용어로 양자를 의미합니다. 



얼마나 기존 스마트폰과 차이나는 화면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LG G4의 성공도 달려있다고 생각되네요~


LG G4 갤럭시S6 잡을까? 주요 스펙 비교해 보자.


LG G4

구분

삼성 갤럭시 S6

5.5인치 QHD(2560x1440)

IPS 퀀텀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5.1인치 쿼드 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800/1600만 화소

화소수(전면/후면)

500/1600만 화소

F1.8

카메라 조리개(후면)

F1.9

3000mAh(탈착형)

배터리

2550mAh(일체형)

지원

SD카드

지원 안 함

천연가죽 / 플라스틱

디자인

메탈 + 강화유리


LG G4 VS 갤럭시S6 스펙 비교


LG G4의 우위점은 5.5인치 QHD 화면과 IPS 퀀텀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갤럭시S6는 아쉽게도 5.1인치 화면에 슈퍼 아몰레드 라는 점이 발목을 잡지요~

슈퍼 아몰레드가 좋아지기는 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여전히 IPS 디스플레이가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에 LG G4 퀀텀 디스플레이로 한차원 진화된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고 하니 얼마나 좋아졌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LG G4 카메라도 전면 800만 화소로 갤럭시S6 보다 공격적인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폭 개선된 카메라 스펙으로 어떤 가치를 담아낼지 기대되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LG G4 카메라 F1.8 조리개 수치가 어떤 사진 결과물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배터리도 3000mAh 에 분리형으로 LG G4의 매력이 좋고

SD카드도 지원한다는 점에서 LG G4는 우려와 달리 갤럭시S6와 좋은 승부가 예상됩니다.


디자인 경쟁력도 가죽 소재의 디자인이 참신한 시도라 충분히 붙어볼만한 승부수 입니다.


거기서 거기인 스마트폰 디자인에서 새로운 시도는 LG G4만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LG G4 디자인 나만의 길을 간다.




LG G4 디자인이 유출된 후 이런저런 평가를 받았습니다.


가죽이라니.. 가죽이라니.. 예쁘긴 한데 오래되면 냄새나고 그러는거 아냐? 라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간과 하고 있는 포인트가 LG G4 케이스는 일체형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후면 케이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즉,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더러워지고 냄새나면 바꾸면 되지요~


기분따라 취향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플라스틱 케이스도 있어서 전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즉, LG G4는 가죽이라는 소재를 메인으로 내세워서 차별화 포인트를 제시한거지..


선택권까지 뺏은건 아니라는 점을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6의 디자인.. 흠.. 잘 나왔지만 씁쓸한 뒷맛이 있는 디자인입니다.


잘 팔리는 디자인을 따라하는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갤럭시S6에게 기대하는건 뛰어넘는 매력이거나 독창적인 아이디어 아닐까요?

LG G4가 새롭게 가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LG G4를 들고 가는 모습!!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뛰는 LG G4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다른 케이스를 장착한 LG G4 네요~~


다양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G4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해보자. 



LG G4 사전 퀴즈 이벤트 바로가기!


LG G4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G4의 매력적인 포인트들을 체크하면 되는 이벤트이니 도전해 보세요. 경품으로는 LG G4 1대, LG 워치 어베인 5대, 톤플러스 10대가 걸려 있습니다. 행운이 함께 하길 응원하겠습니다. ^^

[관련글]

- 20만원대 스마트폰 LG 볼트 스펙 어때? 보급형 스마트폰 평정할까?

- 갤럭시S6의 경쟁상대는 애플워치! 새로운 승부가 시작되었다.

- LG G4 카메라 스펙 공개! LG UX4.0과 조합 어떨까? G4 체험단 비주얼 챌린저로 자신감 어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