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유플러스

사물인터넷 IoT가 1인가구에 필요한 특별한 이유 - 체험기

반응형

사물인터넷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듣는 단어 중 하나가 IoT(internet of things) 인데요~ IoT가 본격적으로 가정내에 들어가면서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방향성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물인터넷만으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체감지수는 낮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먼저 유플러스의 IoT@home 장비들을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가장 필요성을 느낀 매력은 안전이라는 가치입니다. 사용자가 신경 쓰지 못한 부분을 사물인터넷이 신경을 써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유플러스 홈 사물인터넷 IoT를 사용하면서 느낀 안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안전을 책임지는 유플러스 IoT 가스락.



유플러스 IoT@home의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되는 장치는 가스락입니다. 가스불에 냄비 올렸다가 깜빡 잊은 경험들 있으시죠? 저도 대학시절에 국을 끊이다가 깜빡 잠이 든 적이 있었습니다. 한참이 지났을까요? 연기가 온 집안을 가득 메우고 냄비에는 불이 붙기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만약 제가 더 잠이 들어 있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지도 못하겠죠? 그만큼 가스에 대한 위험은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위험입니다. 그런 문제를 저는 유플러스 IoT 가스락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저희집 가스밸브에 장착한 유플러스 IoT@home 서비스인 IoT 가스락입니다. 전자식 버튼으로 가스밸브를 열고 닫을 수 있고 기본적으로 타이머가 1시간 설정되어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잠가주게 됩니다. 정말 기특하죠~ 이 시간은 올림, 내림으로 얼마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얼마 전에는 사골을 삶아야 하는 이유가 있어 삶고 있는데 갑자기 급한 약속이 잡혀 타이머를 설정해 놓고 갔다 오니 가스불은 꺼져 있고 진한 사골이 우러나 있었습니다. 가스락을 설치하기 전에는 정말이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인데 말이죠.



최근에 지은 최신 아파트들은 전자동으로 가스를 잠가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부에서는 컨트롤이 안되는데 유플러스 가스락은 특히 1인 가구의 경우는 누가 챙겨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런 가스안전 장치는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외부에서도 가스밸브를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바로 요 어플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내가 가스를 잠갔나? 안잠갔나? 하는 걱정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가스를 안잠그고 나왔다면 하루 종일 불안해 할 수 있지만 저는 IoT 가스락을 통해 이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항상 집 밖을 나서면 한번씩은 가스락 어플을 열어보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불안했던 마음도 없애고 항상 가스밸브가 열려있다면 원격으로 제어를 해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캠페인도 있었던 거 아시죠? 외출시 가스밸브는 꼭 잠가주세요!! 유플러스 가스락은 외부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집 안전을 책임져주게 됩니다. 






유플러스 홈IoT 안전하면 빼놓을 수 없는 IoT 열림감지센서



안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IoT 열림감지센서 입니다. 저는 현관문에 이 열림감지센서를 부착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누군가 문을 열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주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도치 않게 가족의 귀가 시간까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문이 열리고 닫히는 시간을 체크해 주기 때문에 외부 침입을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자녀들의 귀가 시간이 궁금하신 분들도 열림감지센서를 사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든 알림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저처럼 현관문이 아닌 창문에 장착해서 미세먼지도 미리미리 예방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유플러스 IoT 스위치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절약은 물론 보안을 위해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위치와 안전이 무슨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시기도 하실텐데요. 보통 집을 오랜 시간 비우실 때, 집에 사람이 있다고 보여지기 위해 집의 불을 켜놓고 가게 되는데 IoT 스위치가 있다면 낮에는 꺼두고 밤에는 일정 시간 불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저도 IoT 스위치를 설치하고부터는 이렇게 오랜 시간 집을 비울 때면 특정 시간에 불을 켜놓고 있습니다. 정말 스마트한 장치죠! 세상 정말 좋아졌습니다. 




전자식 스위치로 되어 있는 유플러스 IoT 스위치! 모든걸 어플로 컨트롤 할 수 있기도 하지만 말로도 컨트롤이 되기 때문에 간혹 주변에서 신기해 하기도 합니다. 아는 지인 중에는 고양이를 키우는데 낮이고 밤이고 거실 불을 켜놓는다고 하던데 제가 추천해줘서 얼마전에 IoT@home을 설치했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안전을 책임져주는 유플러스 사물인터넷인 IoT@home!


안전을 위해 꼭 갖춰야 할 장치라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특히 1인가구에게는 이런 스마트한 홈 IoT 가 집 안전에 큰 힘이 되어줄 수 싱습니다. 가스안전, 방범 안전 등 안전이라는 가치만으로도 그 존재 의미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안전에 대한 주제로 IoT@home 체험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다음에는 절약과 편리면에서도 홈 IoT가 왜 필요한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볼만한 글]

- LG V10 카메라 야경사진 어때? LG V10 전문가모드로 찍은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 미국 뉴욕에서 보고 온 현대차의 위상! 미국 현대차 이미지 어때?

- 멀티미디어폰 6.8인치 스마트폰 레노버 팹플러스 (PHAB Plus) 직접 보니.. with EXID 하니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