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

2016 포드 쿠가 시승기! 준중형 수입차 FORD KUGA 매력은?

반응형

2016 포드 쿠가 (KUGA)를 시승하고 왔습니다. 준중형 수입차 포드 쿠가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수입차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매력을 가진 차인지 지금부터 가감없이 전해 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 포드 쿠가 (FORD KUGA) 디자인 어때? 



2016 포드 쿠가 (KUGA) 입니다.


디자인은 크게 새로울 것 없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지만 



단단한 이미지를 주고 있는 2016 포드 쿠가(KUGA) 입니다.


준중형 수입차로서 유니크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 포드 쿠가의 전면 라인을 보면


큼지막한 헤드램프와 역동적인 안개등이 당당한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2016 포드 쿠가 (KUGA) 옆 모습 입니다.


부드럽게 빠진 라인으로 실내 공간 효율성에 신경쓴 라인입니다. 




2016 포드 쿠가 뒷모습입니다. 당찬 느낌이 괜찮죠~


포드는 귀여운 느낌보다는 당당한 준중형 SUV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렁크 부분은 Hands-free Lift Gate 기술이 적용되어 


범퍼 하단 영역 아래에 발을 넣고 흔들면 뒷문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닫을때도 마찬가지로 발을 넣고 흔들면 자동으로 쿠가 트렁크가 닫히고 버튼으로 닫을 수도 있습니다.


옵션도 좋은 준중형 수입차 FORD KUGA 입니다.  



2016 포드 쿠가 대시 보드 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국산차에서 보지 못한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굶직한 라인들이 포드 쿠가 만의 젊은 감각을 잘 표현하고 있네요~



센터페시아를 보면 근육질처럼 굴곡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이죠? 


호불호가 나뉠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준중형 수입차에서 어필이 되는 개성을 잘 표현한 2016 포드 쿠가 입니다. 



2016 포드 쿠가 네비게이션에는 아이나비 3D 맵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입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네비게이션 문제도 잘 해결하고 있지요~



국산 네비게이션 중 최고라 할 수 있는 아이나비 3D 맵이 탑재되어 있어


주행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오디오는 소니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최상의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행 중 블루투스로 음악감상을 했는데 웅장한 사운드가 매력적이었습니다.


고가의 수입차에 탑재되는 그 어떤 오디오와도 경쟁할 수 있는 훌륭한 사운드가 아닐까 하네요~


다만 설정이나 컨트롤은 약간의 학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보통의 오디오하고는 조금 다른 시스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설명서 안보고 하려니까 어렵더라고요~



2016 포드 쿠가 풀오토 에어컨 입니다. 


직관적인 버튼 구조로 사용편의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종 기능버튼들이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운전중 조작하기는 쉽지 않은 곳에 있지만 잘 조작할 일이 없는 버튼들이라 불편함은 없습니다. 



2016 포드 쿠가 핸들 입니다.


핸들은 그립감도 좋고 핸들 리모컨의 컨트롤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다양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C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현재 상태 및 다양한 컨트롤을 볼 수 있어 알찬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6 포드 쿠가의 넓직한 뒷자리 입니다. 


패밀리카로 손색없지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뒷자리 의자에 테이블을 펼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거리 주행시 뒷자리 테이블에 음식도 올릴 수 있고 음료도 올릴 수 있어 


여행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비행기 좌석을 탄 느낌을 주는거 같네요~ ^^ 



2016 포드 쿠가는 파노라마 선루프로 탁트인 개방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2016 포드 쿠가의 디자인 감성 어떠신가요?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이라 젊은층으로부터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16 포드 쿠가 시승기!! FORD KUGA의 주행 감성.




2016 포드 쿠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본격적인 시승에 나섰습니다. 



시승 코스는 총 40km 가 넘는 거리로


포드 쿠가 (FORD KUGA)의 다양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준비되었습니다.


섹션1에서는 익사이팅 코스로 고속 주행을 느껴 볼 수 있었고


섹션2에서는 어반 드라이빙 코스로 도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껴 봤습니다.


섹션3에서는 다이나믹 코스로 브레이크 성능과 코너에서의 핸들 컨트롤을 체험해 봤습니다. 



부릉부릉!!! 출발~~~


2016 포드 쿠가에서 느낀 첫번째 매력포인트는 디젤 모델임에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게 디젤인가 싶을 정도로 조용 하더라고요~


제 차가 벤츠 E클래스 디젤인데 제 차보다 조용하다는 사실!


참고로 2016 포드 쿠가에는 최신 2.0L TDCi 디젤 엔진과 함께 AW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힘도 좋으면서 다이나믹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쭉 뻗은 도로를 힘차게 내달렸습니다.


보통 시승차는 풀악셀을 자주 밟게 되는데요~


2016 포드 쿠가는 부드러운 변속이 놀라웠습니다. 


보통 풀 악셀 밟으면 RPM가 올라가면서 울컥 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2016 포드 쿠가는 그런 부분 없이 부드러운 변속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2016 포드 쿠가는 지능형 AWD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AWD 트랙션 지속적을 모니터링하고 예상하여 


휠이 미끄러지기 전에 적절한 휠에 토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트랙션과 핸들링의 균형을 제공해 더욱 편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6 포드 쿠가는 Auto Start-Stop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차량이 멈추면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때면 바로 시동이 걸리는데요~


시동이 꺼지는 느낌도 시동이 켜지는 느낌도 반응 속도가 아주 빠르고 좋았습니다.


포드 기술력을 다시 보게 되었네요^^



그리고 포드 쿠가에는 저속 주행시 전방 추돌을 감지해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를 Active City Stop이라 하는데요~ 


실험을 해보지 못했지만 졸음 운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차선 이탈시 다시 차선 안쪽으로 잡아주는 기술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능을 설정하고 일부러 차선을 살짝 넘어가 봤는데 핸들이 잠기면서 안쪽으로 들어오게 하더라고요~


준중형 수입차인데 이런 안전에 대한 기술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2016 포드 쿠가의 뛰어난 가속 성능!


준중형 수입차라고 해서 무시하지 마세요~ 


강력한 주행 성능은 국산 SUV와 비교되는 탄탄한 주행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하체가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차체를 잡아주는 힘이 좋아서 통통 튀는 느낌이 들었네요~


부드러운 주행 감성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너링 성능도 뛰어납니다.


차체를 잡아주는 힘이 좋네요~~


쏠림 현상 없이 안정적인 코너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덕을 치고 올라가는 힘도 뛰어납니다.


다양한 도로 환경에 대응하여 최적의 주행을 보여주고 있는 2016 FORD KUGA 입니다. 



2016 포드 쿠가 시승기의 전체적인 평을 해보자면 디자인은 평범한 듯 하지만 개성을 잘 표현했고 주행 감성도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드 쿠가의 가격이 3,940만원부터 4,410만원이니 국산 SUV 가격과 큰 차이가 없지요~ 그리고 연비가 13.0km/l 라는 점도 괜찮았네요~ 고급스러운 매력은 없지만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준중형 수입차가 아닐까 합니다.


[읽어 볼만한 글]

- 비씨카드 놀이공원 할인 혜택!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롯데월드 연간회원권 할인 혜택은?

- 송년회 후 카카오택시 블랙 후기!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법! - 택시 야간 할증은 있을까?)

- 젋어진 제네시스 EQ900 보니 BMW 7시리즈, 벤츠 S클래스, 아우디A8 뛰어 넘는 매력 있을까?


본 포스팅은 포드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