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유플러스

전기절약 방법! 홈IoT 사용해보니..

반응형

유플러스 홈IoT를 사용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IoT@home을 사용하면서 편리함,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맘에 들지만 전기절약에 대해서 가장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계 경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니까요~ 오늘은 홈IoT를 통해 전기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관리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통합 관제센터! 유플러스 IoT@home



유플러스 홈IoT가 매력적인건 모든 작동 장치의 사용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IoT@home 장비가 스위치, 플러그,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인데요~ 어떤 장치들이 사용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전기가 낭비되고 있는게 없는지 확인할 수 있고 관리가 용이 합니다. 통합 관제센터로서의 유플러스 IoT@home 스마트홈의 시작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기절약 방법! IoT 스위치.



아마 다들 한번쯤은 외출할 때 집안에 불을 켜놓고 나올 때가 있으실텐데요~ 요즘 새로 짓는 아파트들은 일괄 소등 기능이 있긴 하지만 외출할 때 간혹 신경 쓰지 못 할 때가 많습니다. 저도 이전에는 그랬지만, 홈IoT를 사용하고부터는 IoT 스위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원격으로 집안의 조명을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이 IoT 스위치를 설치한 사진인데요. 인테리어적으로도 좋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모든걸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상, 손이 닿지 않아 아마 몇 년이 지나도 깨끗하게 유지 할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끄거나 켤 수 있어 전기절약에 아주 좋습니다. 불 켜놓고 나와서 하루 종일 찜찜했던 기억이 있던 분들은 그 느낌 아실꺼에요~ 유플러스 IoT 스위치가 이런 부분을 완벽하게 해소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 IoT 스위치는 타이머설정과 스마트 설정을 해두면 더욱 스마트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설정은 기본 셋팅을 실내 모드, 외출모드로 한번에 컨트롤 하는 기능이고 타이머는 정해진 시간에 스위치를 켜고 끄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요즘에는 아침 8시에 조명을 끄도록 세팅하고 저녁 8시에 자동으로 조명이 들어오게 설정해 놓았는데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특히 아무도 없는 밤에 집에 들어갈 때는 불이 꺼져 있으면 스마트폰을 꺼내 불을 밝히거나 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고 효율적으로 조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전기절약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IoT 스위치를 사용하기 전에는 장기 여행사 혹시 빈집이라 오해를 받을 수도 있어 불을 켜놓고 가곤 했는데 이렇게 IoT 스위치를 원하는 시간에만 잠깐씩 켜고 끌 수 있어 보안과 전기절약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전기절약 방법! IoT 플러그 전기소모 측정 및 차단.



전기절약 방법으로 꼭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코드를 뽑아두라는 것입니다. 코드를 꼽는 것만으로도 대기전력 소모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전기절약 방법을 제시할 때 가장 먼저 안쓰는 전기의 코드를 뽑아두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TV 보려고 매번 전기를 꼽았다 뺐다 할 수도 없고 잘 안쓰는 것이라도 코드를 다시 꼽고 뽑고 하는일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유플러스 IoT 플러그 입니다. 이건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컨트롤 할 수 있거든요~



유플러스 IoT 플러그에 접속하면 전력사용량이 2,200W 이상 시 전원이 자동 차단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과도한 전기사용량을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이니 좋지요~ 무턱대고 전기 사용을 하지 말라는 경고의 의미입니다. 



IoT 플러그는 사용하면서 가장 쓰임새가 많은 장치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여러 개를 사용한다면 1번 플러그, 2번 플러그 각각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전력이 나오고 있지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전기 장치에 꼽아서 체크해 봤는데요~ 이렇게 전월누적과 현재 소모되는 전기 소비량을 알 수 있습니다. 코드를 꼽아 두는 것만으로도 소비가 되는 전기!! 이렇게 눈으로 보니 안 뽑아 둘 수가 없네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도 이렇게 일정하게 전기가 소모되고 있습니다. 이게 바로 대기전력의 무서움 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전기인데.. 그냥 돈이 빠져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전기절약 방법으로 이보다 확실한건 없겠지요~ 실시간으로 전기 소모를 체크해 주니 전기에 대한 가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아무래도 셋톱박스 같이 전력소모량이 많은 제품들에 IoT 플러그를 연결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 전력 차단을 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전기절약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유플러스 IoT 플러그는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타이머 설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게 미리 셋팅해 둘 수 있습니다. TV 보는 시간에만 전기를 들어오게 할 수가 있겠지요~ 전기절약 방법도 이제 스마트하게 해보세요~ 


전기절약 방법 - IoT 플러그랑 같이 사용하면 좋은 IoT 열림감지 센서!



IoT 열림감지센서는 창문이나 현관문 등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하면 되는데요. 아마 IoT@home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을 겁니다. 바로 다른 IoT 장치들과 연동하여 자동적으로 작동하게끔 하는 자동실행 기능입니다. 



저는 요즘 IoT 플러그를 전기장판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현관문에 열림감지센서를 설치해 놓아서 퇴근 후 현관문을 열고 집에 들어오면 전기장판이 자동적으로 켜져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낭비되는 전기는 잡고 생활의 편리함까지 주니 더없이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요즘 한번 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APP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내, 취침, 외출 모드로 한번에 셋팅까지 가능해졌는데요.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된다니 앞으로 어떤 기능들이 더 추가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약 3개월 동안 유플러스의 홈IoT를 통해 편리한 생활과 안전한 생활, 그리고 절약을 눈으로 직접 보며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는 IoT@home. 이 정도면 충분히 매력적인 사물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도 되겠죠?


[읽어 볼만한 글]

-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이용해보니... 넷플릭스 성공할 수 있을까? - 넷플릭스 가격 대비 만족도.

- 지나친 패밀리룩? 신형 벤츠 E클래스 완전 공개! 벤츠 C클래스, 벤츠 S클래스와 똑같이.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 하기! 단말기 IMEI 확인 방법. (아이폰 IMEI 조회, 안드로이드폰 IMEI 조회)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