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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6 LG전자 프레스컨퍼런스 보니.. LG 자동차 부품, LG IoT,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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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6이 1월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게 됩니다. LG전자는 하루전날 CES 2016 LG전자 프레스컨퍼런스를 가졌는데요~ 어떤 이야기들이 나왔는지 유투브 생중계로 본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ES 2016 LG 자동차 부품 강조!



LG와 자동차 잘 매칭이 안가시죠? LG전자는 2013년 7월에 VC(자동차부품) 사업본부를 출범하고 

스마트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LG전자는 차량용 통신 서비스인 텔레메틱스 분야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고요~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 LG전자의 강점인 디스플레이, 카메라, 센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4가지 키워드로


 자동차 부품 분야에 대한 비전을 이야기 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수입차들을 보면 파노라믹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자동차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LG의 기술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차 시대에 중요해지는 카메라와 센서 부문도 LG전자가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LG 자동차 부품 리스트 입니다.


Center information display, LCD Cluster, Around view monitor, wirless charger, head up display, rear lamp, adas

telematics, av navigation display audio, rear seat entertainment, bettery pack, powertrain, hvac, e-compressor


자동차 부품을 보면 LG가 지금까지 잘해왔던 기술들입니다. 


LG전자는 GM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에 핵심 부품과 시스템 11종을 공급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되었고


폭스바겐, 다임러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과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LG의 역할이 더욱 커져갈 것 같습니다. 


CES 2016 LG전자 IoT 로 미래 시장 이끈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사물 인터넷!


LG전자는 IoT를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구글, ADT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협력해 사물인터넷 생태계를 확장 한다는 계획을 이야기 했습니다.


LG전자와 ADT, LG전자와 구글의 협력 계획을 들려줌으로


향후 홈 IoT 시장을 LG전자가 주도해 갈 것임을 알렸습니다. 



LG전자가 그리는 미래의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LG IoT 는 스마트, 심플, 안전에 포인트를 두어 미래의 집을 준비할 것이라고 합니다. 


미래 먹거리 사업을 LG전자가 어떻게 이끌어 갈 지 기대가 됩니다. 






CES 2016 LG 시그니처 브랜드의 초 프리미엄 가전 공개!



LG전자는 CES 2016에서 초 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상위 1% 가전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전략으로 초 프리미엄 가전 제품들을 공개했는데요~


어떤 제품들이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라인업에 들어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라인업입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LG 시그니처 세탁기


총 4가지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소개된 제품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는 두께 2.57mm 의 얇은 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한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심플한 자태 그 자체입니다.


아래쪽에는 하만카돈 스피커 스탠드를 장착해 사운드까지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UHD 컨텐츠에 대한 보급이 늦어지고 있는데 UHD ALLIANCE를 구축해


UHD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는 ULTRAHD PREMIUM으로 더욱 고품질의 화질로 1% 사용자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돌비와의 협업으로 사운드 효과도 강화했습니다. 



다양한 영상에 맞는 돌비 사운드로 더욱 입체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HDR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양한 공급채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스트리밍 서비스가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LG전자는 다양한 HDR 서비스 업체들과 협력 체제를 구축해 활발한 컨텐츠 공급을 보여줄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6.6mm 두께를 가진 2016 LG SUPER UHD TV도 CES 2016에서 볼 수 있고



8k의 TV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98인치 TV가 보여줄 8K 화질은 어떤 느낌일까요? 궁금해집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 입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국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세탁기 입니다.


상단 12kg, 하단 2kg으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 입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17도 기울어진 각으로 허리를 많이 숙이지 않도록 했고



투입되는 출구도 넓게 되어 있어 세탁물을 넣고 빼기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센텀 시스템으로 고효율, 저소음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하단에 있는 미니워시로 멀티 세탁이 가능 하다는 거겠지요~~


미국 내에서도 트윈워시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LG 시그니처 세탁기에 대한 관심 또한 크리라 생각됩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홈 ioT 대표 가전입니다. 



대형 사이즈의 LG 시그니처 세탁기도 출시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유입된 공기가 건식 필터를 통과한 후 

위에서 물을 통해 한번 더 정화되는 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게 상단을 투명하게 설계한 공기청정기 입니다. 



물을 통해 정화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시각적인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네이도 팬으로 360도로 회전하며 바닥부터 윗 공간까지 공기 전화를 해주기 때문에 


더욱 빠른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터도 10년동안 갈지 안아도 돼 유지비 부담을 줄였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제품은 LG 시그니처 냉장고 입니다.


보기엔 그냥 보통의 냉장고 같지만 왼쪽부분에 투명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면 안보이지만...



저 투명한 부분을 톡톡 노크하면 안쪽이 환해 지면서 속이 보입니다. 


대박이죠~~ 스마트폰 처럼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것입니다. 



안에 뭐가 있는지 몰라 매번 열어봐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갖추고 있는 냉장고 입니다. 



그리고 냉장고 아래에 오토 도어 센서가 있어 발만 가져다 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가 왜 프리미엄 가전인지 잘 보여주고 있는 냉장고가 아닐까 합니다. 



  CES 2016 의 최대 볼거리 LG 시그니처 (LG SIGNATURE) 


CES 2016 현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궁금해지네요~~ 


그럼 CES 2016 소식은 들어오는대로 생생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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