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

중국 자동차 켄보600 기대와 우려! 중한자동차 KENBO 600 가격이 깡패?

반응형

중국 자동차가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위협을 가하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흔들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시각에서 보면 중국 자동차의 신뢰도는 바닥이라고 보면 됩니다. 스마트폰도 그렇지만 국내에서 중국 제조 상품을 보는 시각은 좋지 않습니다. 짱개라는 말로 비하하면서 중국 제조 기술을 낮게 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중국 자동차 켄보600 (KENBO 600)를 보는 시각도 곱지 않을 것임은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중국자동차가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중한자동차 켄보600 (KENBO 600)의 기대와 우려를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자동차 켄보600 (KENBO 600) 가성비 좋다



중한자동차를 통해 수입되는 켄보600(KENBO 600)은 중형 SUV이면서 가격은 2천만원 초반에 출시하며 가성비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경쟁차종들과 비교해 보면 싼타페가 2,817만원부터 3,700만원까지 있고 투싼의 경우 2,785만원부터 3,335만원까지 있습니다. 


이에 반해 켄보600(KENBO 600) 가격은 모던 트림이 1,999만원, 럭셔리 트림이 2,099만원으로 딱 두가지 모델입니다. 가격으로 봤을때 확실히 경쟁력있는 가격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만 저렴하다고 다는 아니겠지요~ 옵션을 보면 경사로밀림방지장치 HAC, 타이어공기압 자동감지시스템 TPMS, ABS, BAS, ECS, 후방경보시스템, 후방카메라, 듀얼에어백이 모던 트림에 다 적용되어 있습니다. 


럭셔리 트림은 여기에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커튼 에어백, 차선이탈경보시스템 LDWS 등 안전사양이 추가 된 모델입니다. 즉 조금 더 안전한 차를 사려면 럭셔리 트림을 선택하면 되고 가격을 생각한다면 모던 트림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가격차가 100만원 차이이니 많은 분들이 럭셔리 트림을 선택할 것 같네요~ 여러모로 가성비에서는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중한자동차 켄보600 입니다. 


걱정되는 내구성! 중국자동차 믿을 수 없다?



중한자동차 켄보600 (KENBO 600)의 가격이 아무리 좋다고 하지만 중국 자동차에 대한 믿음은 바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전과 직결되는 자동차에서는 더더구나 중국을 믿을 수 없는게 현실인데요~ 그래서 켄보600도 발표시 안전에 대한 점을 특별히 강조하며 믿을 수 있는 차임을 이야기 했습니다. 실제로 켄보600은 중국내에서는 4만대가 넘게 팔린 차이고 안전에 대한 부분도 검증을 마친 차이기 때문에 무조건 못믿을 내용은 아닙니다. 


그리고 만약 문제가 많이 생긴 차라면 한국에 들여올수도 없고 한국에서 팔수도 없을 것입니다. 만약 한대라도 급발진이라든지 기타 문제가 크게 이슈화 된다면 그 자리에서 판매가 금지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뢰에 관한 문제는 중한자동차 KENBO 600의 발목을 잡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사안입니다. 






AS 걱정되는 중한자동차 켄보600 (KENBO600)



중한자동차 켄보600의 가장 큰 우려는 AS 문제입니다. 국산차들과 달리 수입차들은 그 누구도 AS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켄보600도 이런 문제를 고스란히 안고 있기 때문에 한국내에서 안착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중한자동차는 전국 80여개 정비네트워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에 비해 부족한게 사실이지만 판매량만 많아지면 정비 네트워크는 크게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잘 안망가지는게 중요하겠지요~ 잦은 불량 때문에 AS 문제가 거론된다면 중국자동차의 한국진출은 실패로 돌아 갈 것입니다. 


중국 자동차 켄보 600 가격이 가져올 변화



스마트폰이 그랬듯이 중국 자동차가 가격으로 밀어 붙인다면 시장 파괴력은 상상을 초월할 것입니다. 비슷한 차급에서 1000만원 이상 싸다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층들이 대거 흔들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대기아차도 수입차들의 공세속에 가성비를 주요 경쟁포인트로 잡고 있기 때문에 이 자체를 흔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유가 되면 독일차, 일본차로 가게 되고 가격을 생각하면 중국차로 대거 몰릴 것이니까요~ 


즉, 소비자에게는 좋은 일입니다. 경쟁을 통해 가격을 바로 잡고 더욱 경쟁력있는 차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현대기아차는 반독점 시장을 만들어 안일한 정책을 펼쳐 왔습니다. 같은 모델에서도 차이를 줘 국내 차별을 만들었고 옵션 장난을 통해 가격 상승을 주도해 왔습니다. 중국자동차가 자리를 잡는다면 이런 문제들이 한번에 해소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제 현대차는 더욱 긴장해야 할 시기입니다. 당장은 켄보600 (KENBO 600)의 판매량이 올라가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중국 자동차들이 안착하기 시작한다면 국내 자동차 시장은 중국 자동차들과 피할 수 없는 경쟁을 해야 할 것입니다. 켄보600 의 평가가 그래서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 좋은 차라는 입소문이 난다면 중국 자동차들이 한국 시장을 공략하기 좋아질 것이고 반대로 안좋은 인식이 생긴다면 중국 자동차들이 한국에 들어올 문은 더 좁아질 것입니다.  아무튼 중국 자동차들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변화이니 멋진 경쟁을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현대차 위협하는 2017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연비로 올킬!

- 대학생 노트북 추천! 감동의 LG 그램14 사용해보니.. 올데이 그램은 달랐다! 14Z970-GR3HK

- 2017 쉐보레 크루즈의 도발! 이해 안되는 올 뉴 크루즈 가격

- CES2017 LG 시그니처 OLED TV W 자세히 보기!

- 기아 스팅어 극찬과 아쉬움 사이! 다시보는 기아 K8 콘셉트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