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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 출시 예고! 에퀴녹스 가격이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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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쉐보레 에퀴녹스가 국내 출시를 예고 했습니다. 캡티바 후속 모델로 준비된 모델인데요. 이번에는 정확한 수요를 판단하기 위해 먼저 직수입으로 차를 공급하고 이후 판매량을 보고 국내 생산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작인 캡티바의 판매량이 저조했고 최근에 출시된 쉐보레 트랙스의 경우도 판매량이 저조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2018 쉐보레 에퀴녹스는 국내 출시시 통할 수 있을까요? 


2018 쉐보레 에퀴녹스 디자인과 가격 문제




2018 쉐보레 에퀴녹스를 보는 시각은 두가지 입니다. 기존 캡티바에 비하면 미려한 디자인이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개성없는 캡티바 보다는 현대적인 감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충분히 국내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모델이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8 쉐보레 에퀴녹스와 비슷한 디자인의 트랙스가 잘 안팔리는걸로 보아 쉽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전면 얼굴이나 오밀조밀한 차이는 분명 있지만 전체적으로 둥근 이미지의 디자인이 국내 소비자들이 그리 좋아할 디자인은 아닙니다. 



쉐보레 트랙스도 출시전에는 기대감을 모은 디자인이지만 실제 판매량에서는 간신히 1000대를 넘길 정도로 아쉬운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1000대도 잘 팔리는거 아니냐 할 수 있지만 경쟁 모델인 티볼리는 4500대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고 코나 3000대, QM3도 1400대 정도 나가고 있어 사실상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가 디자인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가격과 연비에도 아쉽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1.4 가솔린은 1,695만원 부터 시작하지만 연비 경쟁력이 최악 입니다. 12.3km/l~ 11.8km/l 입니다. 


디젤 모델은 14.6km/l 로 연비가 좋지만 가격은 2,09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소형 SUV라고 봤을때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조금 더 주면 중형 SUV를 살 수 있는 가격이니까요. 



2018 쉐보레 에퀴녹스도 이런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분명 시장의 기대를 알기에 쉐보레는 가격 산정에 신중을 기할 것입니다. 그런데 항상 가격 책정을 못해 욕을 먹습니다. 대표적으로 쉐보레 크루즈가 있지요. 미국에서 호평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아지자 높은 가격으로 출시해 뭇매를 맞았습니다. 결국 실패한 모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8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 출시! 공격적인 가격 기대



2018 쉐보레 에퀴녹스는 분명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1500cc 라는 다운그레이드 엔진에 휘발유 모델은 국내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담았습니다. 세금 경쟁력, 디젤엔진에 대한 불신까지 더해져 더욱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이런 좋은점을 알기에 쉐보레는 가격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직수입 이기에 가격이 높아질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미국에 출시되는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공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상품성이 좋다는 건 가격대비 상품성입니다. 지금까지 쉐보레의 실패를 교훈삼아 가격 책정을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해야 할 모델들이 은근히 많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2018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 출시가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을 더욱 낮춰주길 희망해 봅니다. 실용적인 모델, 가성비 좋은 모델로 쉐보레의 재도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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