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애플은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하는 배터리 노화와 아이폰 성능 저하 이슈로 오해를 샀고 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의 부족함을 인정하며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지난 2017년 2월 28일 아이폰6 및 이후 모델의 배터리 교체 가격을 34,000원으로 2018년 말까지 인하한다고 발표 했는데요. 하지만 이전에 배터리를 교체한 사람도 있어 이 부분에 대한 대안을 이번에 제시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보상!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2017년 2월 28일부터 아이폰6 및 이후 모델의 배터리 교체를 한 사람은 34,000원으로 배터리 가격을 인하해서 교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교체한 사람은 혜택을 받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보상으로 2017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 28일까지 아이폰6 및 이후 모델 기기의 보증 제외 배터리 교체를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66,000원의 크레딧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66,000원의 크레딧은 계좌로 이체하여 지급하거나 배터리 교체 서비스 비용 결제에 사용된 신용 카드로 크레딧을 지급합니다. 


대상 고객은 2018년 5월 23일부터 2018년 7월 27일까지 크레딧을 지급받는 방법이 설명된 이메일을 받게 되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이 되는데 이메일이 안온다면 2018년 12월 31일까지 문의를 해서 확인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관리 기능 확인해 보세요!



애플은 배터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iOS11.3 에 배터리 관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베타)로 들어가면 현재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저하 되어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 받으라면 메시지를 볼 수 있으니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분은 확인해 보고 교체하세요! 


배터리 이해하기!



스마트폰 배터리는 충전식으로 사용하다보면 노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1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9시간, 8시간 사용 시간이 줄어 듭니다. 그만큼 수명이 줄어든 것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이 다 똑같습니다. 자동차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를 교체 하듯이 성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를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는 수명이 줄면서 최고 전력을 낼 수 없게 됩니다. 순간적인 전력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가 배터리의 임피던스 인데 충전량이 낮을때, 기온이 낮은 추운환경에서 배터리 임피던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 졌거나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면 배터리 문제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으니 배터리 교체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아이폰X 애니모티콘, 혁오밴드 택시 드라이버 영상 나왔다!

- 꼭 가봐야 할 애플 무료 교육 Today at Apple 다녀왔어요! -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포토산책, 가라지밴드

- 방탄소년단폰 변신! LG G7 BTS 스마트 케이스 장착해보니.. - BTS팩, BTS테마 - JIN 테마

- 친환경 애플 아이폰, 맥북 등 탄소 무배출 알루미늄 제련법 추진!

-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잘 활용하기! - 애플펜슬 무료앱 활용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