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애플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가 나왔습니다. 미국 회계연도 3분기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보는 시각은 2분기가 됩니다.  국내에서는 항상 애플의 실적 전망을 어둡게 예상합니다. 아이폰X 판매 부진으로 애플 실적 하락이 예상된다며 국내 애널리스트들의 부정적인 전망이 다양하게 쏟아졌습니다. 그런데 실적 발표때마다 이런 예상은 완전히 빗나가는데요. 이번 결과는 어떨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 내용

[자료 : 애플]


애플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 자료를 보면 아이폰 판매량은 무려 41,300,000대나 됩니다. 그럼 아이폰8이 잘 팔린거 아니냐는 의견이 나올 수 있지만 이 결과는 지난 1분기 결과때 부터 아이폰X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것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순으로 보면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순입니다. 그만큼 새로운 전략이 통했음을 알 수 있는 수치입니다. 



물론 2018년 2분기 보다는 판매량이 꺽였습니다. 이는 아이폰 차기작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을 41,300,000대나 판매했다는 건 놀라운 결과입니다. 


그리고 작년 같은 분기와 비교해 보면 판매량이 오히려 늘었습니다. 이 데이터가 놀라운건 현재 스마트폰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는것입니다. 경쟁사들은 스마트폰 침체기를 맞고 있는데 애플만 판매량을 상승 곡선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아이패드 실적 발표도 놀랍습니다. 태블릿PC 시장은 하락세라는 전망이 많았지만 아이패드는 보기 좋게 이 흐름을 바꿔 놓았습니다. 무려 11,553,000대나 팔았고 2분기보다 판매량이 올라갔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신제품 발표 주기가 다르고 아이패드 6세대 가격 경쟁력이 좋아지면서 실적 향상을 이끌었습니다. 



맥 실적 발표도 이전보다 하락은 있었지만 꽤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무려 3,720,000대나 팔았으니까요. PC 시장이 침체되고 있지만 맥의 점유율은 늘어나고 있다는 결과를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판매 현황을 보면 미국이 가장 판매량이 많고 유럽, 중국, 일본 순입니다. 한국 시장도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지만 아직은 글로벌 시장에서 미비한 수치라 따로 구분이 되지는 않습니다. 


애플 분기 매출액 시장 예상치 상회




애플 매출액은 533억 달러(한화 약 59조 6960억원) 로 전년 동기보다 17.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성장세는 꺽이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이제 애플은 하반기 신제품으로 또 한번 판도를 흔들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해 집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LG 75인치 TV 직구로 샀어요~ LG 75sk8070 직구 TV 궁금증 해결해 보세요.

- BMW 리콜 안전불감증, BMW 520d 화재는 되고 갤럭시노트7 발화는 안되고??

- 글로벌 야심작, 샤오미 Mi A2 스펙, Mi A2 Lite 스펙, 가격 대박 예감

- 애플워치3 LTE 워터파크에서 대박! 애플워치 시리즈3 LTE가 좋은 이유

- 아이폰 꿀조합! 쉐보레 볼트EV 애플 카플레이 사용해보니..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