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2018 쉐보레 볼트EV 타보니 전기차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쉐보레 볼트EV 단점 공개! 본문

자동차정보,컬럼/쉐보레

2018 쉐보레 볼트EV 타보니 전기차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쉐보레 볼트EV 단점 공개!

친절한 리더유 2018.08.26 16:11

2018 쉐보레 볼트EV를 타봤습니다. 제대로된 전기차는 처음 타봤는데요. 쉐보레 볼트EV를 타면서 느낀 좋은점과 아쉬운점을 공유해 보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 쉐보레 볼트EV 리더유 영상 리뷰



쉐보레 볼트EV 영상 리뷰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최신 IT/자동차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2018 쉐보레 볼트EV 디자인은 보통



쉐보레 볼트EV 디자인의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반반 입니다. 아주 좋지도 않고 아주 나쁘지도 않다는게 솔직한 평가 입니다. 쉐보레 볼트EV는 전기차의 매력을 보여주는 디자인 포인트가 들어가 있고 약간은 둥글둥글한 이미지가 있어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전면 얼굴을 보면 매끄럽게 굴곡없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차의 상징인 전면 그릴 구멍을 막아전기차 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휀다 부분에는 쉐보레 볼트EV를 상징하는 시그니처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랙라인이 헤드램프를 따라 길게 뒤까지 이어져 디자인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옆모습을 보면 스파크의 느낌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차라 차가 좀 작아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타보면 큰 실내 공간을 만날 수 있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휠은 투톤 휠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뒷모습은 조금 더 유니크한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전면 얼굴은 매끄러운 선처리로 각진 느낌을 없앴지만 뒷모습은 테일램프가 튀어나오게 디자인하여 입체적인 디자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를 상징하는 로고가 뒤에도 붙어 있습니다. 전기차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EV가 전기차를 의미하니 참고해 두세요. 


2018 쉐보레 볼트EV 실내 공간의 매력!



2018 쉐보레 볼트EV 트렁크 공간입니다. 헤치백 스타일이라 확실히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가 높게 디자인되어 트렁크 공간도 안쪽으로 깊숙히 들어간 느낌입니다.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어 캠핑카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뒷자리는 6:4 폴딩을 지원합니다. 실어야 할 짐이 많다면 폴딩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뒷자리 공간도 여유롭습니다. 쉐보레 볼트EV는 겉에서 볼때는 차가 작아 보이지만 넉넉한 실내 공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릎 공간 보세요! 꽤 여유로운 뒷자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뒷자리에서도 USB 충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두개의 단자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턱이 없어서 왔다 갔다 이동하기 좋습니다. 



뒷자리에도 팔걸이가 있고 두개의 컵홀더가 있습니다. 



뒷자리에도 옷을 걸 수 있게 배려가 되어 있네요~ 패밀리카로 괜찮은 쉐보레 볼트EV 입니다. 



2018 쉐보레 볼트EV 센터페시아 입니다. 전기차라서 기존의 쉐보레차와는 다른 감각적인 실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화이트 색상이 포인트로 들어가 유니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큼지막한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UX로 전기차의 매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핸들 디자인은 기존 쉐보레 차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립감 좋고 운전하기 편한 버튼 배치도 마음에 듭니다. 



2018 쉐보레 볼트EV는 계기판도 스크린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연기관차가 아니기 때문에 RPM이 없고 속도 표시는 디지털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현재 배터리 상태를 보여주고 오른쪽에는 회생제동 현황및 차량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보기는 다양한 보기 모드가 있어서 마음에 드는 화면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도 큼지막하고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보여주는 화면, 배터리 상태 확인, 주행 기록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석 왼쪽을 보면 대리석 같은 느낌의 하얀색 프레임이 있어 감각적인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 윈도우를 보면 안쪽으로 깊숙히 들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아늑하게 실내를 감싸주는 느낌인데요. 왜 저렇게 디자인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조수석 부분에도 하얀색의 프레임으로 개성있는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작은 수납공간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물건을 올려두기에는 좋은데 지저분한건 감수해야 합니다. 



가운데에는 컵홀더 2개가 있고 기어봉, 무선충전 홀더, USB단자 2개를 제공합니다. 



기어봉은 BMW 기어봉과 닮았습니다. 전자식 기어봉으로 컨트롤은 편합니다. 


2018 쉐보레 볼트EV 엄청 빨라요!



쉐보레 볼트EV로 운전을 해보면 정말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힘이 약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슈퍼카와 맞먹을 정도로 치고 나가는 속도를 느낄 수 있고 주행 느낌도 부드럽고 쾌적합니다. 그리고 진동도 없고 소음도 없고 주행 만족도는 최상입니다. 전기차는 아직 시기 상조라 생각했는데 쉐보레 볼트EV를 타보고 생각이 바꼈습니다. 다음차는 전기차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2018 쉐보레 볼트EV 단점




쉐보레 볼트EV는 전기차 이지만 주행거리가 길어서 메인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도 자주 안해줘도 되니까 좋았는데요. 그래도 쉐보레 볼트EV 단점은 여전했습니다. 바로 충전소가 많이 없다는 점과 충전을 하려면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쉐보레 볼트EV는 그나마 고속 충전이 되서 그 시간이 아주 길지는 않았지만 충전을 하러 왔는데 앞에 차가 충전을 하고 떠나버리면 충전을 못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아파트 내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충전기가 4대가 있어서 좋았는데 다른차가 먼저 자리를 잡으면 그 차가 나갈때까지 충전을 못합니다. 즉, 지금은 전기차가 많지 않아서 괜찮지만 나중에는 충전소 때문에 쉐보레 볼트EV 단점을 크게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는 특별히 쉐보레 볼트EV 단점을 지적할만한게 없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차이고 보조금까지 받아서 산다면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 충전 문제를 해결하려면 조금 더 많은 곳에서 인프라가 확충되야 할 것 같은데요. 시간이 해결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2018 맥북프로 달라진점 확인! 13인치 CTO 최고사양 개봉기, 맥북프로 구성품 참고

- 펜을 가진 2018 LG Q8 모로칸 블루 개봉기! LG Q8 구성품, 스펙 참고

- 갤럭시노트9 VS 갤럭시노트7 실물 비교! 얼마나 변했을까요?

- 애플 카플레이 VS 안드로이드 오토 비교해 보니 뭐가 좋아요?

- 갤럭시노트9 변화가 없나요? 갤럭시노트9 스펙 VS 갤럭시노트8 스펙 비교!

- LG 75인치 TV 직구로 샀어요~ LG 75sk8070 직구 TV 궁금증 해결해 보세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