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IFA2018 LG전자 로봇 산업 주도! LG 클로이 수트봇 기대 UP 본문

해외취재/ 독일IFA2018취재

IFA2018 LG전자 로봇 산업 주도! LG 클로이 수트봇 기대 UP

친절한 리더유 2018.08.28 12:49

LG전자는 ThinQ와 함께 다양한 로봇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E2017부터 다양한 로봇을 선보였는데요. 청소로봇, 안내 로봇, 허브로봇, 잔디깎이 로봇을 시작으로 CES2018에서는 서빙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을 선보여 폭넓은 로봇 제품군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IFA2018에서는 입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 공개를 예고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LG전자 로봇 시장 주도



로봇 제품들은 기존에는 실험적인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국가 기관, 스타트업 등 아무래도 당장 사업과는 거리가 먼 연구들이 많았는데요. LG전자가 로봇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현실화된 로봇 시장이 구축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여주기식 로봇이 아닌 실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단계까지 진행되면서 본격적인 로봇 시장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가치, 실용적인 매력, 사후지원에 대한 부분까지 LG전자의 로봇사업은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로봇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IFA2018 LG 클로이 수트봇 공개 예고



LG전자가 기존까지 선보인 로봇은 자동화된 시스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로봇이고 IFA2018에서 공개를 예고한 LG 클로이 수트봇은 웨어러블 로봇이라는 새로운 로봇 분야의 확대를 알린 것입니다. 



기존에도 이런 수트봇은 소방 분야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한정적인 분야에만 국한되는 기술이었고 실제 양산화 되기 까지는 많은 과제가 남아 있는게 현실이었습니다. 어쩌면 당장 현실화되기 힘든 기술이기도 했는데요. LG전자가 이런 웨어러블 로봇 시장에 진출하면서 더욱 가속화되는 로봇 웨어러블 시장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LG 클로이 수트봇은 하체 근력 지원용 웨어러블 로봇입니다. 그래서 업현장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시했고 웨어러블 로봇이기 때문에 조금 더 폭넓은 활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나온 웨어러블 로봇들과 비교를 해보면 디자인부터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매력과 확실히 편한 착용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것이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여주기식 웨어러블 로봇이 아닌 실제 활용될 수 있는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LG 클로이 수트봇은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간단한 동작만으로 쉽게 입고 벗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IFA2018에서 시연을 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저도 IFA2018 현장에 가니 그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을 담은 LG 클로이 수트봇!


LG전자는 ThinQ를 메인 테마로 잡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연결되는 가전의 미래를 그리고 있는데요. 웨어러블 로봇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넣어 지능화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착용자의 움직임과 주변환경의 데이터를 학습, 분석해 위험을 예측하고 회피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구현된다면 착용자가 조금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작업 수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LG전자는 이렇게 인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키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웨어러블 로봇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을 알렸습니다. 지난 해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에스지로보틱(SG Robotics)'에 지분 투자, 공동 연구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진화된 로봇 기술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클로이는 총 8종!



LG전자는 지난 해 로봇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 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로봇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적용해 로봇 기술을 인정 받고 있고 산업현장에서 테스트가 진행되어 실질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로봇이 현재 총 8종입니다. 클로이는 LG전자 로봇의 통합 브랜드 명인데요.  안내 로봇,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 웨어러블 로봇까지 늘어나면서 LG 클로이 브랜드가 더욱 탄탄해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계속해서 가정용,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준비한다고 합니다. IFA2018 현장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현장에서 생생한 소식 전해드릴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펜을 가진 2018 LG Q8 모로칸 블루 개봉기! LG Q8 구성품, 스펙 참고

- 독일 IFA 2018에서 전시되는 LG G7 ThinQ 붐박스 부스터 최우수작

- LG 75인치 TV 직구로 샀어요~ LG 75sk8070 직구 TV 궁금증 해결해 보세요.

- LG G7 VS 갤럭시S9 플러스 비교! 구매 포인트 점검

- 혁신의 상징 LG 그램 역사, 무게, 시간, 듀얼업그레이드 3박자가 완벽!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