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스마트폰

LG 옵티머스2X(LG-SU660) 한달동안 써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옵티머스2X 단점 공개!)

반응형
LG 옵티머스2X를 사용한지도 언 한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장점도 파악했고 여러가지 아쉬운점도 발견해서 그런 점들을 같이 나눠보고자 합니다. 가감없이 전해드릴테니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LG 옵티머스2X 좋은점 ]

1. 옵티머스2X 정말 빠르네~



안드로이드폰은 느리다는 평가들이 많은데 옵티머스2X는 터치감도나 어플속도나 정말 빠르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갤럭시S, 아이폰4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4는 워낙 속도가 빠르니 둘이 똑같다고 보시면 될것 같고 갤럭시S는 이건 비교를 금할정도로 확실한 속도 차이가 있네요~ 갤럭시S도 예전엔 빠르다 생각했지만 옵티머스2X를 사용해보고서는 느려서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2. 미러링 HDMI 기능 쓸만한데~


옵티머스2X가 내세우고 있는 기능인 미러링 HDMI는 집에 대형TV만 있다면 최고의 만족을 선사해 주는 기능입니다. 특히나 게임할때 그 재미는 상상 이상이네요~ ^^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거나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정말 매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3. 800만화소 카메라 기능 괜찮은데~


저는 항상 주변의 기록을 하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다니려 하지만 깜빡 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엔 옵티머스2X가 있어서 최근에 한시름 놓게 되었네요~ 그냥 옵티머스2X로 찍고 그것을 활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고가의 디카랑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간단한 일상의 스크랩을 하기엔 더없이 좋은 디카가 아닐까 하네요~ (참고로 처음 사용해 보면 이거 셔터가 왜 이렇게 느려 생각할 수 있는데 화면을 꾹 누르고 있다가 초점을 잡고 놓으면 바로 촬영이 되니 촬영방법만 잘 익혀두시면 만족스럽게 사용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4. 멀티미디어 기능 좋구나!


제가 출퇴근시 가장 즐겨 사용하는 기능은 멀티미디어 기능입니다. 걸어다닐땐 음악을 듣고 지하철에선 영화를 보고 퇴근길엔 DMB를 보고 정말 왠만한 PMP가 부럽지 않은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간혹 코덱 지원을 안하는것들이 있어 아쉽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고화질 영상이 아닌 보통의 영상을 담고 보기에 재생이 안되는건 없습니다. (회사에서 동영상 받는데 파일큰거 다운 받기가 힘듭니다. ㅎㅎ 넣는데도 시간 많이 걸리고.. ^^;)







5. 인터넷 속도 빠르다 빨라~


스마트폰으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인터넷인데 듀얼코어라 그런건지 최적화가 잘되어서 그런건지 인터넷 속도 확실히 빠르고 좋네요~ 아이폰4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보입니다. ^^ 그래서 인터넷 웹서핑하기에 좋고 유투브 감상하기에도 좋은것 같네요~ 인터넷 서핑을 기대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6. 보면 볼수록 디자인 마음에 드네~


옵티머스2X 발표회때 그 모습을 처음 보고 그냥 무난하다고만 생각했습니다. 못생긴건 아니지만 특별한 포인트가 없다라고 할까요? 그리고 뒷면의 볼록 튀어나온 카메라는 NG라고 생각했는데 옵티머스2X는 묘하게도 계속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라는 겁니다. 아이폰의 시니컬한 맛은 없지만 고급스러운 자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거기다 전면 강화유리에 각을 준 기교는 어떠한 스마트폰에도 없없는 기교이기에 더욱 빛나는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옵티머스2X가 4.3인치 였다면 더 대박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옵티머스2X 아쉬운점]

1.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 ㅡㅡ;;


처음에 옵티머스2X를 받고 잘 사용하지도 않은상태에서 책상위에 올려놨는데 글쎄 다음날 꺼져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어라~ 이거 왜이러지 하면서.. 또 시리우스의 악몽이 재현되나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몇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은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배터리 시간이 오래간다고 볼 수는 없을것 같네요~ 얼마전 사용했던 모토쿼티는 사용하지 않으면 1주일도 버티는 놀라운 대기시간을 보여줬는데 옵티머스2X는 대기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이니 조금씩 개선이 되리라 봅니다. 진져브레드라 업그레이드되면 좋아질것이 확실시되니 기대가 되네요~


2. 고화질 동영상 코덱에 한계가???


HD 영상에 코덱 제한에 없다고 했지만 몇몇 동영상(720mkv) 재생이 불가능하네요~ 같은 영상을 갤럭시S에 돌렸을때는 잘 나왔는데.. 하드웨어가 좋다고 모든게 커버되지는 않나 봅니다. 하지만.. 놀라운건 마켓에 있는 Vital player 어플로는 재생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흠~ 이건 뭘까요? 바로 자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LG가 빨리 파악후 개선을 해줬으면 하네요~ 항상 이런 미묘한 차이가 소비자의 외면을 불러올 수 있기에 더욱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외에 크게 문제되는 부분들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엔 이런 문제점들은 초기에도 잡고 나올 수 있는 사안임에도 문제를 가지고 나왔다는 점이 가장 큰 아쉬움이 아닐까 합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문제점을 제시하고 뒤늦게 고쳐나가는게 아니라 먼저 소비자들이 무엇을 중요시하는지 체크하고 나왔어야 한다는겁니다. 물론, 100% 문제점을 잡고 나올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눈에 확 뛰는 문제점들은 잡고 나왔어야 한다고 보이네요~ 지금은 많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불만은 없지만 향후 LG가 스마트폰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려면 조금더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경쟁사들의 장점들을 잘 파악하고 나오길 희망해 봅니다.

LG는 도전을 즐기는 기업인만큼 분명 피처폰 시대처럼 더욱 좋은 스마트폰을 만들어줄거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가능성은 옵티머스2X에서 보여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나올 스마트폰들이 기대되기도 하네요~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