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스마트폰

갤럭시S2에 탑재된 Tmap3.0 더 빨라지고 스마트해졌다!

반응형
삼성의 야심작 갤럭시S2가 더욱 강력해진 하드웨어와 미려해진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갤럭시S2는 듀얼코어 탑재와 1Ghz DDR2 메모리, 4.3인치의 대 화면을 장착하여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강력해진 하드웨어 덕분에 갤럭시S에서 느리다고 평가되던 어플 속도도 대폭 개선되어 이젠 고사양의 어플이라도 가볍게 돌려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표적으로 SKT에서 가장 매력적이라 생각되는 어플은 Tmap인데 최근 업그레이드 된 Tmap3.0이 갤럭시S2에는 기본 탑재되어 더욱 빨라지고 더욱 스마트해진 사용성을 보여줬습니다. 그럼 얼마나 매력적인 어플인지 갤럭시S2에 담긴 Tmap3.0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에 들어간 Tmap3.0의 아이콘입니다.

 


Tmap3.0 메인 화면입니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깔끔해진 UI가 갤럭시S2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4.3인치에서 보여지는 화면이라 더욱 시원시원해진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이젠 정말 별도의 네비게이션이 필요 없어지는 건가요?? ^^;;;)

 

지도 보기 메뉴를 통해 Tmap3.0의 지도를 확인해 봤습니다. 지도 모양은 크게 안 바뀌었지만
화면이 커져서 더욱 보기 좋은 네비게이션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Tmap3.0은 실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개편되어
자동차 네비게이션의 Tmap이 아닌 생활의 길을 찾는 네비게이션으로 진화되었다는 점이 주목해 볼만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대표 메뉴로 주변정보 메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변정보는 현재 위치를 기점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상세한 카테고리를 통해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된 정보는 길 찾기로 이어질 수도 있고 지도를 통해 위치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일 수 있는 대중교통 길 찾기를 강화하여
꼭 차가 없는 사용자라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법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길 찾기로 ‘삼성역’을 검색했을 때 자동차 모드와 대중교통 모드 두 가지 정보를 탭으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한 위치 정보는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위치 전송 및 공유 기능도 지원해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검색결과는 하나의 경로가 아닌 여러경로를 제시하여 선택해서 갈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대중교통도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여 선택해서 갈 수 있고 상세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이동 경로도 자동차 경로와 같이 전체 지도를 통해 대략적인 길을 알 수 있어 
어디로 이동하는 것인지 위치정보 파악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정말 길찾기의 진수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에는 자주 쓰이는 기능들을 배치하여 Tmap 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먼저 뚜렷한 길 찾기 정보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활용할 수 있는 안전모드 주행기능입니다.


안전모드 주행은 도로별 제한 속도와 카메라 위치를 알려줘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Tmap의 가장 강력한 경쟁 요소인 교통정보 메뉴 입니다. 전국에 있는 도로별 교통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어
미리미리 경로 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나갈지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기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



교통 정보는 도로별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수도 있고


구간구간 속도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길안내를 책임져줄 Tmap3.0

정말 멋진 어플이죠? 갤럭시S2의 대화면과 하드웨어와 만나 더욱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Tmap 의 매력을 느껴 볼 수 있을거라 보입니다.

갤럭시S2를 구매하실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