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

윈도우8 울트라북, HP 엔비 스펙터XT 13-2012tu 디자인, 스펙 보니..

반응형

윈도우8이 정식 출시되면서 윈도우8에 최적화된 노트북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HP의 첫 윈도우8 울트라북인 엔비 스펙터XT의 디자인 및 스펙을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윈도우8 울트라북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P 엔비 스펙터XT 입니다.

알루미늄 재질과 슬림한 외관이 고급스럽네요~

 

 

슬림하게 잘 나왔죠~ 맥북에어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직선의 미를 살려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어 더욱 시크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면에는 이어폰단자, SD카드 슬롯, USB단자,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면에는 RJ-45랜포트, HDMI단자, USB단자, 캔싱턴락이 있습니다.

 

 

흰지 부분은 아래쪽으로 비스듬하게 경사가 진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노트북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닥면 모습입니다. 네귀퉁이에는 고무 패킹이 있어 안정된 지지를 도와줍니다.

 

 

상판을 오픈한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이 적용되어 꽉찬 화면 느낌을 주고

키보드 부분은 외관과 같은 실버 색상을 적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선사해 줍니다.  

 

 

풀사이즈 키보드에 큼지막한 터치패드, 키보드 위로는 스피커가 있어 사용 편의성이 좋습니다.

 

 

터치패드 반응속도 좋네요~

윈도우8의 경우 터치패드가 어떠냐에 따라 사용 편의성면에서도 확실한 차이를 느낄것 같습니다.

 


 

키감도 상당히 우수합니다.

 





 

그리고 HP 엔비 스펙터XT 울트라북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비츠오디오(Beats Audio™)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비츠 바이 닥터드레가 개발한 HP고유의 비츠 오디오를 장착해 뛰어난 음질을 선사해 줍니다. 

 

 

 

윈도우8이 적용된 화면입니다.

화사한 메트로UI가 인상적이지요~

학습이 필요하긴 하지만 익숙해 지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면은 터치패드로 확대 축소가 용이해 어플을 많이 설치해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젠 노트북도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해상도는 13인치에 최적화된 1366 x 768이라 인터넷 서핑하기에 딱 좋은 화면 해상도 입니다.

 

 

그리고 아직 윈도우8이 어색한 사용자들을 위해

기존 윈도우 화면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편안한 모드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키보드에 메트로 아이콘을 누르면 어떤 화면에서나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윈도우8과 HP 엔비 스펙터XT 잘 어울리죠?

그럼 어떤 사양을 가지고 있는지? HP 엔비 스펙터XT 13-2012tu의 스펙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 HP 스펙터 XT 울트라북 13-2012tu 스펙

 

최신의 아이비브릿지 CPU에 윈도우8 운영체제, SSD까지 갖춘 울트라북이니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울트라북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잘 참고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