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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스마트 캠리! 토요타 캠리 국내에서 왜 안통할까? 캠리 단점은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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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스마트 캠리로 모든걸 바꾸고 나온 캠리가 국내 시장에서는 이렇다할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계 베스트셀링카 중 하나로 손꼽히는 캠리인데 왜? 유독 국내에서는 힘을 내지 못하는 걸까요? 불과 몇달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토요타 캠리는 가격적인 메리트로 큰 화제였습니다. 국내 그랜저 시장도 잡을 수 있다는 기대가 모아졌습니다. 하지만 실제 국내에 출시된 캠리는 월 400대도 판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지금부터 토요타 캠리의 문제점을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뉴 스마트 캠리, 가격으로 화답 못했다. 



캠리가 처음 기대감을 모았던 가격은 2,000만원 대 후반 가격입니다. 미국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를 하자 캠리에 대한 기대감은 국내에서 들썩 거렸습니다. 물론 미국내 시장 가격이 다르고 옵션의 차이 때문에 가격이 비싸질 것은 예상했지만 국내에 출시된 토요타 캠리의 가격은 다소 실망적이었습니다. 3390만원부터 4330만원으로 형성된 가격은 캠리가 그만한 가치를 하느냐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캠리가 정말 한국시장을 공략할 생각이었다면 낮은 모델도 함께 들여와 선택권을 넓혀줬어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토요타 캠리, 일본차의 브랜드 한계



한때 일본차는 국내에서 큰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수입차로서 당당히 한축을 담당할 정도로 이미지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독일차의 공세속에 일본차가 이렇다할 대응을 하지 못했고 일본차 중 가장 명품 브랜드라 할 수 있는 렉서스까지 무너지자 국내에서 토요타라는 브랜드가 크게 어필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캠리 분명 좋은차이지만 수입차의 대접을 받지 못한게 가격, 옵션 등에서 밀릴 수 밖에 없게 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캠리 적극적인 마케팅 부재!



토요타 캠리 분명 좋은차입니다. 내구성 좋고 안전하고 스타일도 좋고요~ 그런데 국내에서 너무 적극적으로 어필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토요타가 과연 국내시장에서 캠리를 많이 팔 생각이 드는지 의문이 들기까지 하네요~  캠리의 장점을 어필해야 하는데 그런 노력이 많이 부족해 보이는게 안타깝습니다. 스스로 경쟁력 없다고 판단하는건 아니겠지요???






중간에 낀 토요타 캠리!



토요타 캠리는 국내에서 중간에 낀 애매모호한 포지션에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것은 국산차, 력서리는 독일차로 가고 있으니까요~ 토요타 캠리는 사실 국산차와 경쟁해야 하는데 이렇다할 방향성을 못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실은 국산차와 비교되는데 토요타 캠리는 독일차와 경쟁하고 싶은 욕심이 느껴지네요~


토요타 캠리 왜? 세계에서 인정받는지 고민이 필요하다!



토요타 캠리는 해외 나가면 국민차로 통하는 모델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고 만족도도 높은 모델입니다. 어떻게 해외에서 성공하게 되었는지? 어떤 매력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지? 그 시작점에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분명 토요타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가격, 내구성, 디자인 이 삼박자가 어필했다는 것을요~~


여러분은 토요타 캠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캠리 정말 좋아하는 차인데.. 국내에서 마케팅이 너무 뜨뜨미지근 한거 같아 아쉽네요. 캠리 단점이 보이지만 그랜저보다 분명 매력적인 차라는 점은 분명하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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