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정보컬럼

효도폰은 저렴해야 한다? 스마트폰 효도폰에 대한 생각 변해야 한다.

반응형

나이드신 부모님들을 위해 탄생한 효도폰! 효도폰은 우리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한 최고의 효자 상품으로 통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부모님들이 받아들이는 생각은 이와 다른거 같아 오늘은 효도폰에 대한 다른 시각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도폰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




국내 효도폰들을 보면 가격도 디자인도 저렴한 제품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 과연 부모님들이 이 폰을 받아들고 효도폰이라는 생각을 할지는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모님은 자식을 키우기 위해 한평생 자신을 희생하셨습니다. 좋은 옷도 안입으시고 맛있는 것도 안드시면서 오로지 자식은 최고의 것만 해주실려고 했습니다. 옛날에 그런말이 있었죠~ 우리 엄마는 생선 머리를 제일 좋아하셔.... 몸통은 자식을 위해 희생하는 우리의 어머님을 이야기 한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효도폰을 보면 과연 이게 효도라 할만한 폰인지 의문이 듭니다. 우리 부모님들은 좋은 핸드폰을 모르실까요? 좋은 핸드폰 쓰고 싶지 않을까요? 자식들은 그 저렴한 폰을 선물하면서 효도의 의무를 다했다 생각할까요? 


냉정하게 접근해 보면 효도폰이 아니라 불효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진짜 효도를 생각했다면 현재 최고의 폰을 선물하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그리고 효도폰을 보면 사용상의 불편함 때문에 선택하는 것이다 반문을 제시할 수 있지만 이것도 우리 부모님을 너무 무시하는 처사입니다. 나이는 드셨지만 배우려는 열정도 있으시고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어린아이들도 스마트폰을 만지는데 우리 부모님이라고 못하실까요? 그리고 지하철에서 주위를 둘러 보세요~ 부모님 세대들도 좋은 해드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험하지 못하면 나아갈 수 없습니다. 왜? 우리 부모님들을 새로운 스마트폰을 빨리 접하지 못하게 하는 걸까요? 우리의 부모님이 그렇게 못미더우신가요? 


즉 효도폰은 부모님을 위한 폰이 아니라 자식이 선물할 수 있는 저렴한 폰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부모님 나이는 드셨지만 마음은 같다! 



엄마도 여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엄마가 나이를 먹었다고 해서 여자가 아닌게 아니라는 뜻입니다. 나이를 먹어도 여자이고 여자의 감수성, 여자가 좋아하는 것은 나이를 먹어도 똑같습니다. 그럼 아빠는요? 아빠도 나이를 먹었지만 생각하는 것이 우리랑 다를게 없습니다. 당연히 우리의 부모님들도 좋은폰을 쓰고 싶고 예쁜 폰을 쓰고 싶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도 비교도 하겠지요~ 여러분이 사준 저렴한 효도폰을 들고 친구분들을 만난다고 생각해 보세요~ 뿌듯할까요? 부끄러울까요? 우리 아들이 사준 효도폰이야~ 우리 딸이 사준 스마트폰 어때? 이러고 싶을까요? 


만약 그렇게 자랑을 했다면 주위에 풀터치폰을 쓰는 친구분이 그럴지도 모릅니다. 야~ 아직도 이런폰을 쓰냐? 


부모님도 사람입니다. 친구분들과 비교도 하고 좋은 것을 쓰고 싶고 가지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 부모님들은 저렴한 폰을 써야 하는 건가요? 왜 그것이 효도폰으로 불리는 걸까요? 


우리 아들이 사줬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 하실려면 훨씬 좋은 폰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부모님이 어디가서 어깨를 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아들이 사준 스마트폰이야! 우리 딸이 사준 아이폰 어때? 


우리 부모님을 위축되게 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충분히 희생하셨습니다. 왜 나이를 먹고도 자식들이 희생을 강요하나요?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볼까요? 우리도 나이를 먹고 있습니다. 자식들이 나중에 똑같이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건 효도가 아닙니다. 






스마트폰 효도폰이 더 좋아야 하는 이유!



효도폰을 보면 스펙이 한참 떨어지는 스마트폰이 많습니다. 그걸 여러분이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화면도 작고 해상도도 떨어지고 램도 작습니다. 스펙이 떨어지니 당연히 조금 사용하다보면 버벅거리는 현상까지.. 얼마나 답답할까요? 


그런데 그걸 우리 부모님들이 겪고 있습니다. 자식이 사준 저렴한 스마트폰 때문에 평상시 답답하게 살고 계십니다. 어쩌면 그게 당연하다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스마트폰 효도폰이 느린게 아니고 스마트폰은 느리다라는 생각! 그래서 스마트폰을 더 거부하게 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안나려면 효도폰은 더 빨라야 합니다. 우리는 늦는 현상을 스펙이 느려서 감안하고 누르지만 우리의 부모님들은 왜 반응 안하지 하면서 계속 누르다가 꼬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효도폰으로 나온 폰들의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는데 해상도도 더 좋은거 사드려야 하는게 아닌가요? 부모님 시력도 안좋은데 화질까지 떨어지는걸 사드리는게 맞는 걸까요? 



그리고 카메라 기능도 그렇습니다. 효도폰들의 해상도를 보면 참담한 수준입니다. 우리의 부모님들은 카메라 사용하면 안되나요? 예쁜거 보면 찍고 싶고 우리 손주들 사진도 찍고 싶습니다. 그런데 부모님 손은 손떨림 심하지요~ 당연히 손떨림 보정도 되고 빨리 찍히고 잘나오는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저렴한게 효도폰이 아니고 부모님이 쓰시기 좋은게 효도폰임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스마트폰 효도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진짜 효도를 할 생각이시면 좋은 스마트폰을 사주세요~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쓸만한 폰을 사주세요! 그게 진짜 효도입니다. 


[읽어 볼만한 글]

- 신형 티구안 이제 가성비만 좋은게 아니다! 2016 폭스바겐 티구안 디자인까지 완벽해졌다.

- 벤츠 골프채만 들면 해결되나? 벤츠코리아의 심각한 실수.

- LG 트윈워시 미니워시 활용도 어때? LG 세탁기 LG 미니워시로 차별화 성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