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LG

미스테리 LG G5 퀵커버 잠들지 않는 화면에 대한 단상! G5 올웨이즈온 기대!

반응형

LG전자는 G5 출시에 앞서 티저 영상과 함께 G5 올웨이즈온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Always ON, 즉 꺼지지 않는 화면을 의미하는데요~ 이런 포인트와 함께 LG G5 퀵커버를 공개하며 소비자의 기대심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꺼지지 않는다??는 곧 배터리 문제를 야기하고 있지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한 말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G5 올웨이즈온과 G5 퀵커버의 조합 기대해도 되는 부분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스테리, LG G5 올웨이이즈온!! 세컨드 스크린을 진화시키다.



LG G5의 실루엣과 함께 공개된 G5 올웨이즈온 기능! 일단 LG G5는 메탈 소재가 적용되었다는 소식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실루엣 디자인은 소비자가 가장 좋아할만한 라인을 가지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LG G5 유출사진이 나와서 디자인 실망감을 표하는 의견들도 있지만 아이폰6도 그랬고 실제로 나올때의 느낌은 또 다르기 때문에 속단해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찍은 사진 치고 예뻐 보였던 유출 사진 있으면 나와 보라고 하세요^^


아무튼 LG G5는 올웨이즈온이라는 LG가 새롭게 추구하는 가치를 G5에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꺼지지 않는 화면, 이 시작은 LG V10 세컨드 스크린에서 그 가능성을 시험해 봤습니다. LG V10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얼마나 편한 기능인지!!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시간을 보기 위해 화면을 켰다 컸다를 반복합니다. 시간이 궁금하지 않아도 전화가 왔나? 문자가 왔나? 확인하기도 하고요~ 바로 이렇게 켰다, 껐다 하는게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LG는 이 부분을 세컨드 스크린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걸 진화 시킨 방식이 LG G5 올웨이즈온 기능입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었지만 그걸 기존처럼 가운데로 가지고 나온 것입니다. LG V10의 세컨드 스크린은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어 사용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았는데요~ 이 부분을 LG G5 중심으로 가져오면서 똑같은 방식으로 처리했을거라 생각됩니다. 즉, 배터리 소모는 최소화 하면서 보여주고자 하는 정보는 더 크게 보여주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어떻게 배터리 소모가 없이 화면을 켜지게 할 수 있지?? 저도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합니다. 저 가운데에만 다른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나?? 아니면 태양열로 사용하나?? 저렇게 큰 화면이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힘들텐데... 정말 미스테리한 부분입니다. 


그게 바로 LG의 기술력이겠지요~ 설마 LG가 배터리 펑펑 써가면서 올웨이즈온을 차별화 포인트로 제시하지 않겠지요~ 


LG전자가 공개한 LG G5 퀵커버로 만나보는 G5 올웨이즈온


LG전자는 기존에 자사의 스마트폰 커버들의 변화와 함께 LG G5 퀵커버를 공개했습니다. G2 퀵윈도우에서 보여준 화면 보기 기능!!, G3에서 보여준 퀵서클은 좋은 반응을 얻었었지요~~ 지금의 스마트워치를 보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화면을 보려면 화면을 터치해야 했다는 점!! 이 부분을 해결한 것이 LG V10 퀵커버 였습니다. 



그리고 LG G5에도 새로운 스타일의 퀵커버를 적용했습니다. LG V10의 세컨드 스크린과는 전혀 다른 기존 모습 그대로의 퀵커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봐왔던 화면이지만 다른점이라면 화면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이겠죠? 어떻게 화면을 꺼지지 않게 만들었을까요? 이렇게 사용해도 배터리 소모가 없는건가요? 


화면이 계속 켜져 있다면 사용자야 당연히 좋지만.. 그게 쉽지 않은 기술이잖아요~~ 특히, 스마트폰들이 배터리 문제로 항상 이슈가 되는데요~ LG는 이에 대한 답을 아직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충분히 멋진 디자인으로 그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 반투명 커버를 적용해 케이스를 열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전화를 받을 수 있었지만 이렇게 전체 화면을 다 사용한다는 방식이 다릅니다. 



그리고 LG G5에 메탈이 적용될 것임을 확인시켜주는 G5 퀵커버 메시지! 차가운 메탈 느낌으로 G5의 품격을 이어갈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자인 정말 멋지죠!! LG는 누구나 사용하는 케이스를 전면에 내세워 LG G5를 보는 사람들의 첫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LG G5 얼마나 멋진 디자인을 보여줄까요? LG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일 프리미엄 메탈 스마트폰은 어떤 느낌일까요? 


그리고 LG전자는 어떻게 화면을 안꺼지게 만들었을까요? 화면이 꺼지지 않으면서 배터리 소모가 없다면 그건 누구나 바라는 기능이겠지요~ 자~ 과연 LG는 또 어떤 도전을 보여줬을지 궁금해집니다. 그 비밀은 2월 21일에 밝혀지니 함께 기대해봐요~ 

[읽어 볼만한 글]

- LG 그램15, 카페 노트북으로 어때? 그램 15인치 15Z960 누구에게 좋을까?

- 텀블러 스피커 예뻐 예뻐! LG 포터블 스피커 360 NP7860 화이트의 매력!

- 현대 제네시스 EQ900에 주어진 숙제! 현대차를 버려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