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삼성

애플은 되고 삼성은 안되고? 외면 받는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반응형

애플 아이폰7 제트블랙 성공이 부러운 삼성은 갤럭시S7 엣지 블랙펄을 선보여 논란을 만들어 냈습니다. 매번 따라한다는 인상을 주는 삼성이기에 이번 색상 마케팅도 피할 수 없는 카피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기대와 달리 판매량이 신통치 않아 괜히 따라간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7 엣지 블랙펄은 출시후 일 500대 정도의 개통이 이루어지고 있고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은 일 2000대 정도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7 제트블랙으로 쏠렸던 현상과 너무나 다른 모습입니다. 



설마 나올까?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갤럭시S7 엣지 블랙펄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자존심도 없는 삼성이라는 비웃음 섞인 소리와 실제 출시는 안될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출시되었고 삼성은 피할 수 없는 따라쟁이 삼성의 이미지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삼성은 이미 블랙 색상이 있음에도 유광블랙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살리는 색상!

갤럭시S7 엣지는 갤럭시노트7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다양한 색상들을 출시하며 신선함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S7 엣지 블랙펄도 그 일환인데요~ 아쉽게도 고급스러운 매력은 있지만 신선함은 없었습니다. 아이폰7 제트블랙 카피 논란도 있지만 사실상 제품 자체에 대한 매력이 급감한 것이 주요했습니다. 그리고 블랙이라는 색상이 남성 지향적이라는 것도 판매가 저조한 이유입니다. 

그나마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의 판매량이 좋아 어느정도 색상으로 연명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보기만 좋아

갤럭시S7 엣지 블랙펄은 사실상 애플 아이폰7 제트블랙이 가지는 단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삼성은 애플이 부러웠겠지만 사용해본 아이폰7 제트블랙은 생각보다 매력적인 색상은 아닙니다. 실사용과 감성은 많이 다르거든요~

갤럭시S7 엣지 블랙펄은 사실상 보기만 좋은 색상입니다. 스크레치에 약하고 지문에 취약하고 유광블랙이라 투명케이스에 넣어도 유막현상 때문에 지저분해 보입니다. 스마트폰은 들고 사용하는 기기인데 너무나 안맞는 색상입니다.

자존심은 지키자 삼성!

삼성전자는 욕을 먹긴 하지만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이고 세계 1위 스마트폰 제조사입니다. 그런데 너무나 애플을 의식하는 전략으로 중국 기업들과 다를게 없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존심이 밥먹여 주는 건 아니지만 삼성만의 길을 가는건 힘들까요?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화웨이 P9 플러스 후기 - 화웨이 라이카 조합 만족도는?

- 서피스 프로4 MS 스토어 서피스 할인 기획전 소식!

- 애플 아이폰 결함 중국에 사과! 한국은?

- 잘나가는 화웨이 P9를 만든 그곳! 화웨이 R&D 센터에 가보니..

- 무선 아이디어 가습기! idea3 포터블무선가습기 - 스타벅스 가습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