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취재/미국CES2017취재

LG 로봇, 시그니처 TV W 올킬! CES 2017 LG 프레스 컨퍼런스

반응형

CES2017 오픈 하루 전날 LG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LG전자의 2017년 전략 모델과 LG전자의 미래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G전자는 현재 어떤 준비를 하고 있고 얼마나 놀라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인지 현장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이날 LG전자는 3종의 서프라이즈를 선보여 극찬을 받았습니다. 

뜨거운 열기! CES 2017 LG 프레스 컨퍼런스 기조연설

LG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는 현지 시간 아침 8시 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이른 아침이지만 전세계의 수많은 미디어들이 현장을 찾았고 LG전자 제품들을 보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더이상 보여줄 것이 없을 거 같았던 TV는 2.57mm 두께로 말도 안되는 TV를 보여줬고 미래 가정을 연상시키는 홈 로봇 공개 하여 그야말로 극찬과 환호를 받았습니다. CES2017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LG전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기조연설로 보는 LG전자가 준비하는 미래

CES2017 LG 프레스 컨퍼런스 기조연설은 CTO 안승권 사장님이 했습니다. INNOVATION FOR A BETTER LIFE 라는 슬로건으로 혁신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겠다라는 의지를 전달했습니다. 

LG전자는 현재 준비하는 큰 그림으로 두가지를 이야기 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와 LG전자가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자동차 전장사업입니다. LG 시그니처는 최고의 기술, 우아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 최고의 고객경험까지 LG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도 IT기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스마트카, 전기차 등 LG전자의 IT기술이 요구되는 분야가 많습니다. LG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자동차 산업을 기대하고 있고 다양한 자동차 부품솔루션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AI, IoT, 클라우드 기술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은 제공할 준비를 했습니다. 집과 자동차등 다양한 곳에서 LG전자는 개개인을 이해하고 원하는 가치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I가 접목될 스마트 가전 입니다. 냉장고, 공기청정기, 오븐, 식기세척기,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등 인공지능으로 사용자를 이해하는 기술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AI가 접목되는 가전 솔루션 브랜드는 DeepThinQ 입니다. 인공지능 핵심 기술 딥러닝을 응용한 브랜드로 사용자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전자 AI 가전의 미래를 잘 상징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혼자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함께 하여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을 알렸습니다. 잘 하는 기업과 파트너를 체결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의지입니다. 

LG전자는 로봇 사업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홈 IoT 중심에 있는 허브 로봇, 잔디깍기 로봇, 공항용 로봇까지 LG전자는 기대하지 못했던 새로운 도전으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당장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겠지만 일단 디자인 만큼은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017년 LG TV는 웹OS 3.5가 적용되어 더욱 사용자 중심의 UX를 제시했습니다.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안정적으로 스마트TV OS로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부품들도 적극적으로 준비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LG전자가 만드는 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LCD 클러스터, 테레메틱스, 드라이버 스테이트 모니터링 시스템은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자동차에 들어가는 기술들을 보면 LG전자가 모르긴 몰라도 더 잘 하고 더 멋지게 표현할 것 같습니다. 

LG전자가 준비하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자동차 IT에 LG전자의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미래의 자동차는 더욱 멋지고 화려해질 것입니다. 

요즘 자동차들을 보면 센서를 활용한 스마트카의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지요~ 전방의 차를 감지해 속도를 줄이고 돌발 상황에서도 충돌을 방지하는 기술 등 AI 자동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LG전자도 스마트카의 기술을 다 보유하고 있어 더욱 경쟁력있는 자동차 기술을 선보일 것입니다

LG전자는 5G 시대와 자동차의 만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이 곧 열릴 것입니다. 

웹OS 스마트 냉장고 instaView 공개

LG전자는 웹OS가 탑재된 스마트 냉장고 Smart instaview 를 선보였습니다. 투명 매직스페이스에 FULL HD급 2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냉장고로 다양한 정보 확인도 가능하지만 노크온 기능으로 냉장고 문을 열지 안고도 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Smart instaview에 들어간 OS도 자체 OS인 웹OS 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가전 분야에서는 자체 OS를 키우는 전략으로 점차 OS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스마트폰에서도 웹OS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LG instaView에는 스마트 태그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태그로 기록한 음식 정보들을 보여줘 유통기한까지 냉장고 속 관리를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에 뭐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기능을 잘 활용하면 버려지는 음식들이 많이 줄어 들 것 같습니다. 

LG insta View의 냉장고 속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것은 파노라마 뷰입니다. 냉장고 속 카메라가 눈 역할을 하여 스마트한 냉장고 관리를 도와줍니다. 

요리 레시피를 보면서 할 수 있는 세상!!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냉장고의 활용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회사 아마존과 협업하여 필요한 물건을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아마존 음성서비스 알렉사와 연동해 필요한 물건을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한 설명은 아마존 부회장 마크 조지가 직접 무대에 올라 LG instaview와 아마존의 만남을 알기 쉽게 전달했습니다. 

LG 서프라이즈 - 홈 로봇이 온다! 


LG전자는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로봇 제품들을 공개해 환호를 받았습니다. 위 로봇은 집안의 비서 역할을 하는 허브 로봇 입니다. 영화속 세상이 멀지 않았음을 LG전자가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허브 로봇은 집안의 가전을 관리하고 책도 읽어주고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거나 다양한 영상 감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곧 시험 운행에 들어갈 공항 로봇도 선보였습니다. 공항로봇은 비행기 표를 스캔하면 항공기 게이트 위치 안내, 에스코트, 목적지 날씨 등 안내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항 로봇은 청소용 로봇도 있어 앞으로 LG전자가 다양한 분야의 로봇들을 선보일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홈봇으로 로봇청소기도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LG전자가 선보일 로봇들이 얼마나 완성도 있을지 앞으로 주목해 볼만한 관전 포인트 입니다. 

로봇의 역할은 편리함, 안전, 에너지 관리 입니다. 집안의 비서로서 로봇의 역할이 시작되었습니다. 

인천 공항에서 곧 시험운행될 에어봇 입니다. 얼마나 스마트한 모습을 보여줄까요? 





LG TV의 진화는 계속된다!

LG전자는 OLED TV와 LCD TV 두가지 라인업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OLED TV는 아무래도 프리미엄 라인이라 쉽게 구입하기는 힘들지요~ LCD는 보급형 모델로서 더욱 만족도 높은 화질을 적용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했습니다. 

LG전자가 선보인 2017 SUPER UHD TV 입니다. 

LG전자는 이번 UHD TV 화질을 더 좋게 하기 위해 약 1 나노미터 크기의 미세한 분자구조를 활용한 나노셀 기술로 색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보다 많은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노셀 기술을 적용한 TV는 시야각이 뛰어나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재현력과 색정확도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컬러의 정확성을 위해 테크닉컬러사와도 협업을 예고했습니다. LG전자는 전문영역의 회사들과 파트너쉽을 맺어 사용자들이 더 정확한 컬러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G SUPER UHD TV는 HDR10, 돌비비전, HLG, 테크닉컬러까지 다 호환이 가능합니다. 포맷마다 제시하는 색상의 기준이 있는데요~ LG는 모두 충족시켜 다양한 컨텐츠를 소화할 수 있습니다. 

2017 OLED TV는 25% 더 밝아진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진화하고 있는 LG의 프리미엄 TV입니다. 

최고의 영상을 위해 LG 4K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공개되었습니다. 화질을 생각한다면 블루레이 만큼 좋은 것도 없지요~ 아날로그적인 방식이지만 최고으의 화질을 기대하신다면 4K 블루레이로 만나보시면 됩니다. 

LG 서프라이즈 2- LG 시그니처 올레드TV W

이 보다 좋은 화질은 없다고 해도 될 정도로 놀라운 TV였고 종이장 같이 얆은 디스플레이에 놀랬던 LG 시그니처가 CES2017에서 한차원 진화된 모습으로 공개가되었습니다. 

놀랍게도 LG 시그니처 OLED TV W의 두께는 2.57mm 입니다. 이게 말이 되냐고 할정도로 종잇장처럼 더 얆아진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본체 부분이 있어 이 부분은 두께가 있었는데 LG 시그니처 OLED TV W는 본체도 완전히 분리하는 방식으로 전체적으로 2.57mm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W 입니다. Wallpaper의 앞글자 입니다. 

LG전자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액자처럼 벽에 붙여서 사용하는 TV로 직접 보면 입이 벌어질 정도로 놀라운 기술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질의 감동은 기본이고 두께까지 저리 얆아지다니 LG전자 시그니처 OLED TV W에 대항할 제품은 쉽게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정말 감동적인 제품입니다. 

CES2017 LG전자 더 강해졌다!

LG전자가 선보인 instaView, 시그니처 OLED TV W, 허브 로봇은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이런 기술이 가능해 할 정도로 LG전자는 앞서나가는 기술력으로 새로운 가전시대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어떤 제품을 공개할지 궁금해지는데요~ LG전자를 견제할 기업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보다 얆은 TV가 나올 수 있을까요? 삼성이 지금 QLED TV라고 이름가지고 장난치고 LCD TV를 OLED TV와 비교하고 있는데요~ 정말 무슨 배짱으로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전해 드리겠습니다. 

LG전자의 다양한 로봇들 귀엽죠~~ LG 허브 로봇 미니도 있어 집안에 꼭 하나 두고 싶네요~ LG전자의 놀라운 제품들 어떠신가요?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 세계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CES2017 개막일 인데요~ 현장의 반응은 어떤지 곧 전달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롯데호텔 제주 프리미어 풀빌라 스위트 가든 겨울여행 어때? with LG 미니빔TV PH450U 초단초점프로젝터

- 애플은 되고 삼성은 안되고? 외면 받는 갤럭시S7 엣지 블랙펄

- 현대 그랜저IG VS 제네시스 G80 선택 딜레마!

- 알쏠달쏭 화웨이 P9 라이카 렌즈? 라이카 기술?

- 애플 아이폰 결함 중국에 사과! 한국은?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CES 취재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