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알쏭달쏭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직접 보니 대박 가능성은? 본문

삼성

알쏭달쏭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직접 보니 대박 가능성은?

친절한 리더유 2018.02.28 09:55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8에서 삼성은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로 새로운 도전을 보여줬습니다. 현장의 반응은 어떤지? 실제 모습은 어떤지 생생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MWC2018 갤럭시S9 동영상으로 만나 보기!



갤럭시S9 생생 영상 후기


MWC2018 삼성 부스 초대박!




MWC2018 현장은 어디가나 사람이 많았지만 특히 삼성 부스는 갤럭시S9의 등장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누가 뭐래도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이라 평가 받는 삼성이기에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를 다양하게 볼 수 있도록 곳곳에 배치하여 여유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 부스의 2/3가 갤럭시S9과 관련된 곳으로 갤럭시S9의 뜨거운 호응에 화답하고 있습니다.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어때요? 




삼성 갤럭시S9 입니다. 디자인은 갤럭시S8과 전혀 달라진 것이 없는 디자인 입니다. 그래서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있지만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큰 변화 없는 디자인을 보여줬고 갤럭시S8 디자인이 워낙 호평을 받은 디자인이라 나쁘지 않은 변화입니다. 어차피 변한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것도 없으니 괜찮은 상황입니다. 




갤럭시S9 후면은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지문인식의 위치 변화 입니다. 삼성은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에서 지문인식의 불편하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는데 드디어 갤럭시S9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확실히 사용해 보면 얼마나 편한지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갤럭시S8과 다 똑같습니다. 디자인 변화가 없는게 최근의 트랜드이지만 외적으로 그 차이를 알 수 없다는건 갤럭시S9의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9 플러스는 듀얼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 부분을 위아래로 배치하는 새로움을 보여줬고 지문인식 위치를 그 아래에 배치해 안정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는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로(F1.5/F2.4)로 카메라 만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색상 어때요? 







갤럭시S9의 메인 컬러인 라일락 퍼플 입니다. 색상이 독특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그리 마음에 드는 색상은 아니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듯한 색상으로 예쁘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면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코랄 블루 색상입니다. 갤럭시S9에서 코랄 블루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S9 타이타늄 그레이 색상입니다. 국내에는 출시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색상입니다.



갤럭시S9 플러스 미드나잇 블랙 색상입니다. 묵직한 매력을 원한다면 블랙 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제가 갤럭시S9 색상을 선택한다면 두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빛을 받으면 더 예쁘게 빛나는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입니다. 사이즈 차이는 있지만 아무래도 이번엔 갤럭시S9 플러스가 듀얼카메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큰 인기를 모으지 않을까 합니다.


왠지 아쉬운 MWC2018 삼성 갤럭시S9 AR 이모지 느낌!




갤럭시S9 AR 이모지를 만드는 화면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비추면 포인트를 잡아 생성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만들어진 캐릭터가 귀여움 보다는 사실적인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굴을 그대로 잡아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살짝 애매하게 느껴집니다. 





그런 아쉬움을 디즈니와 협업해 다양한 캐릭터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표정을 읽고 그대로 따라하는 것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를 주고 있지만 사실상 애플 만큼 정교한 것도 아니고 기존의 어플에서 지원하는 수준이라 과연 강력한 차별화 요소가 될지는 의문입니다. 




AR로 상대의 모습을 바꾸는 것은 언제 필요할지에 대해서도 의문입니다. 새로운 것으로 어필은 했지만 생각해 보면 크게 새로운 것도 아니기에 앞으로 갤럭시S9 AR 이모지가 어떤 매력포인트가 될지 궁금해 집니다. 


갤럭시S9 빅스비 비전 번역 기능




갤럭시S9에서는 아주 재미있는 빅스비의 발전을 보여줬습니다. 카메라를 비추면 알아서 원하는 언어로 바꿔주는 기능인데요. 인식률이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번역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은 최대 장점 이었습니다. 해외 여행시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궁금한건 소프트웨어의 변화이니 갤럭시S8 빅스비에도 이런 변화를 볼 수 있을까요? 당연히 그렇게 되어야 하는데 설마 갤럭시S9을 위해 차별화 하는건 아닌지 궁금해 집니다. 좋은 변화를 다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MWC2018 삼성 부스에서 본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어떠신가요? 디자인 변화가 없다는 점은 아쉬울 수 있으나 워낙 디자인 만족도가 높았던 스마트폰이고 하드웨어가 진화되었으니 그 자체로 의미가 있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이니까 기본적으로 좋은 반응을 이어갈 거라 예상됩니다. 


[IT리더유 많이 본 글]

- MWC2018 LG전자 공감형 AI 실제로 보니.. LG V30S ThinQ 확인!

- 애플 아이폰X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 아이폰X 단점 공개!

- 음성인식 인공지능 에어컨 추천! 2018 LG 휘센 씽큐 에어컨 매장에서 사용해보니

- 살까 말까? 공중부양 스피커 LG 포터블스피커 PJ9 어때요?

- 두달 후 평가! 아이폰X VS 아이폰8 플러스 VS 아이폰8 뭐가 좋아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