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화면이 접혀요! ZTE AXON M (엑손엠) 사용할만해요? MWC2018 신기한 폰 1위! 본문

모바일 이야기/중국스마트폰

화면이 접혀요! ZTE AXON M (엑손엠) 사용할만해요? MWC2018 신기한 폰 1위!

친절한 리더유 2018.03.04 01:11

꿈에 그리던 스마트폰? 태블릿PC로 변신하는 스마트폰? 생각만 했던 스마트폰이 이번 MWC2018에 공개되었습니다. ZTE AXON M(엑손엠)이 그 주인공 인데요. 두개의 화면을 접었던 폈다 하면서 새로운 사용성을 보여준 신기한폰 입니다. 


현장에서 리얼하게 영상으로 담아 왔으니 확인해 보세요!



ZTE AXON M 사용 영상


ZTE AXON M(엑손엠) 신기해요! 




ZTE AXON M(엑손엠)은 멀리서 보면 태블릿PC 같이 보입니다. 새로운 태블릿PC가 나왔나 해서 봤더니 화면 가운데 선이 있는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화면이 가운데 갈려져 있습니다. 




밑에서 본 느낌은 이렇습니다. 디스플레이만 달려 있는 게 보입니다. 




화면이 펼쳐진 뒷모습은 이렇습니다. 노트북 처럼 힌지형태로 연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ZTE AXON M(엑손엠) 화면을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 같은 느낌입니다. 가운데 홈버튼에 지문인식이 들어가 있고 볼륨버튼과 기능버튼이 있습니다. 



ZTE AXON M(엑손엠) 하단 부분을 보면 USB-C 단자와 스피커가 보입니다.  



윗면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ZTE AXON M (엑손엠) 힌지 부분입니다. 오래전 전자사전을 보는 느낌입니다. 



일반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는 것입니다. 배젤이 거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ZTE AXON M(엑손엠) 홈화면 입니다. 보통의 스마트폰과 다를게 없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화면을 펼치면 태블릿PC가 되는 것입니다. 




MWC2018 신기한폰 1위 ZTE AXON M (엑손엠) 쓸만해요?



화면 두개를 붙여 대화면을 만든 모습입니다. 인터넷 화면이 하나로 합쳐져 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가운데 베젤이 보이는건 어쩔수 없다는 것입니다. 초슬림 베젤이지만 안보이는 베젤은 아닙니다. 



앱 메뉴 화면입니다. 화면 두개를 사용하여 넓게 앱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화면을 넘기는 수고로움을 줄여주긴 하지만 꼭 이렇게 봐야 할 이유는 찾지 못하겠습니다. 




영상을 재생해 봤습니다. 문제는 화면 비율이 와이드한 화면이 아니라서 화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합니다. 영상을 볼때 전혀 매력적인 화면 구조가 아닙니다. 



ZTE AXON M (엑손엠)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21이 들어가 있고 듀얼로 5.2인치 FHD 화면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180mAh이고 4기가 램, 저장공간은 64기가 입니다. 


스펙은 그냥 무난한 수준인데 전체적으로 활용도나 만족도가 낮은 스마트폰입니다. 신기하긴 했지만 신기한걸로 그친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네요.


[IT리더유 많이 본 글]

- 좋은건 다 넣은 MWC2018 소니 엑스페리아 XZ2, 엑스페리아 XZ2 컴팩트, 엑스페리아 Ear Duo

-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단점

- 세계인의 눈을 사로 잡은 MWC2018 삼성 갤럭시S9 케이스 모음! 라이언 갤럭시S9 케이스 심쿵

- 알쏭달쏭 MWC2018 삼성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직접 보니 대박 가능성은?

- 애플 아이폰X 사용해보니 좋은점과 아쉬운점은? - 아이폰X 단점 공개!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