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ss 아이콘 이미지

국내에서 혼다의 점유율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때 혼다 어코드는 렉서스와 함께 일본차의 인기를 주도 했던 모델인데요. 독일차의 약진과 국산차의 상품성이 좋아지면서 애매한 위치의 혼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대는 변했지만 2018 혼다 어코드를 보니 아직도 방향을 못잡고 있는듯 합니다. 


2018 혼다 어코드 개성없는 디자인!



혼다 어코드는 댄디한 디자인이 경쟁력이지만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변하긴 했는데 변화폭이 작고 프리미엄 세단의 느낌을 어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는 디자인만 보면 국내 중형 세단 보다 뭐가 더 좋을까? 라는 의구심을 들게 합니다. 브랜드 경쟁력도 떨어지고 디자인에대한 로망도 없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2018 혼다 어코드 디자인은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의 후면 디자인은 더 심각합니다. 화려함을 주려고 개성있는 테일램프를 보여줬지만 기아 K5의 테일램프 이미지와 크게 다를게 없고 정돈된 느낌을 담지 못했습니다. 프리미엄 세단의 이미지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이 2018 혼다 어코드의 가장 큰 아쉬움 입니다. 



올드함이 컨셉? 2018 혼다 어코드




최근의 고급 세단들은 LCD를 활용한 화려함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계기판도 스크린으로 대체해 미래형 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8 혼다 어코드는 여전히 올드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외관의 매력과 실내의 매력이 따로 평가되는데 2018 혼다 어코드는 오래전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새로운 매력을 어필하지 못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걸로 부족해! 



혼다의 기술력은 세계에서 인정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국내에서는 안팔리지만 해외에서 혼다는 다양한 라인업이 판매되고 있고 기술에 대한 신뢰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기술력보다는 상품성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사고 싶을 정도의 디자인을 가졌거나 화려한 옵션 또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018 혼다 어코드 가격은 1.5 가솔린의 경우 3,640만원 입니다. 2.0 가솔린은 4,290만원 이고요. 기술력만으로 가격이 높게 책정 되었는데요. 사실상 국내에서는 비교 대상이 너무나 많습니다. 절대 강자 그랜저가 가격 경쟁력으로 떡하니 버티고 있어 2018 혼다 어코드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습니다. 




2018 혼다 어코드에서 무엇보다 시급한건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렉서스도 올드한 디자인을 유지하다가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는데요. 렉서스가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줘 다시 재평가를 받은 것처럼 혼다도 도전적인 디자인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IT리더유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아이패드 6세대 애플펜슬 활용법! 애플 페이지, 키노트, 메모 잘 활용하기! - 애플펜슬 무료앱 활용

- 기대 이상 LG G7 ThinQ 발표회에서 본 차별화된 매력은? - LG G7 색상 비교 - LG G7 라즈베리로즈, 뉴모로칸블루, 뉴오로라블랙

- 진정한 애플빠! 샤오미 Mi 6X (샤오미 Mi A2) 이정도면 대박! 샤오미 Mi 6X 스펙

- 가성비 좋은 스포츠 세단! 2018 포드 머스탱 쿠페 거친 매력!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iden 2018.05.14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시장에 풀리지도 않았는데 뭔 갈길을 잃어요? 거참..글 이상하게 쓰시네...

  2. Park 2018.05.14 1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차가 이제 출시됬는데 그랜져보단 좋아 보이는데~

  3. 나원참 2018.05.14 17: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혼다 어코드를 이리도 까는거보니 후달리긴 후달리나보네...

  4. Mariner 2018.05.14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끄러운 기사이네요. 자동차를 아는 기자인지 의심되는 내용이고요...기술력보다는 옵션질이나 해대는 차를 대놓고 사라는ㅎㅎ...현대기아가 왜 지금 글로벌 시장에서 빌빌대는지 알기는 하는지..이딴 저질의 전문성 제로의 악의적 리뷰 기사는 올만입니다.

  5. ㅋㅋ 2018.05.14 1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이 나서 버렸어

  6. ㅋㅋ 2018.05.14 1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이나서 버렸어

  7. 딴따라 2018.05.14 2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 임마 타보기는 했냐?
    저 차는 기어봉이 없어.
    변속하려면 땅바닥 처다보고 버튼 눌러야해.
    운전중 전방 주시를 못한단 말이야.
    이게 디자인보딘 더 심각한 결함이야.
    이러고도 아무 생각없이 사는사람은
    엄청 후회할거다.

    • 자나가다 2018.05.15 0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어봉 없지만 패들쉬프트 있는데 전방주시 못할일 없죠. 그 밖에 주차나 후진으로 변경하는 상황에선 기어봉 대신 버튼인게 단점이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단수마다 버튼 형상이 달라서 조금만 악숙해지면 굳이 밑에 안 쳐다봐도 되겠더만요.

  8. 딴따라 2018.05.14 2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 임마 타보기는 했냐?
    저 차는 기어봉이 없어.
    변속하려면 땅바닥 처다보고 버튼 눌러야해. 운전중 전방 주시를 못한단 말이야.
    이게 디자인보딘 더 심각한 결함이야.
    이러고도 아무 생각없이 사는사람은
    엄청 후회할거다.

  9. niconiconi 2018.05.14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 올해의 차에 선정되고, 디자인 정말 잘 빠졌다고 난리인데
    혼자 뇌내 망상을 즐기는 사람인가? 참 이상하게 글을 쓰셨네.

  10. 레그킥 2018.05.15 0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는 1.5가 볼륨인데, 센싱까지 빼 버리고, 저런 가격이면 백퍼 실패다.
    캠리는 미국판매1위인 이유가 있다. 곧 출시되는 알티마도 물건이다.디자인도 잘 나왔다.
    어코드 디자인은 눈고자 빼고는 좋아하지 않는다.
    어코드는 물건너갔고, 알티마가 현재처럼 압도적인 가격으로 캠리와 싸우는냐가 관건이다.

  11. 지나가다 2018.05.15 0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코드, 캠리, 알티마는 다분히 미국적인 기준과 가치를 목표로 만들어진 차입니다. 당연히 국내 수입차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분들과의 괴리는 좀 있죠. 어코드가 프리미엄급 답지 않다는 평은 어불성설인듯... 어찌보면 당연한것 아닐까요? 그리고 혼다 입장에서 프리미엄은 아큐라에게 넘겼겠죠.

  12. 엔지니어 2018.05.15 0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기괴스러운 테일램프를 어찌 K5와
    비교를하노 ?

  13. ㅉㅉ 2018.05.15 0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코드가 무슨 프리미엄세단? 그냥 쏘나타, 말리부처럼 대중차 아니더냐? 본문이나 댓글이나, 아주 개소리들 작렬이네..

  14. ㅇㅇ 2018.05.15 0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깔려고 마구잡이로 써놨네 ㅋㅋ
    이런 객관적이지 못한 글이 왜 상단에 뜨는 건지

  15. 폴워커 2018.05.15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국 기자가 열심히 깐다는게 주관적인 디자인과 가격뿐임. 차 자체로 비교하면 국산 어느 차보다도 훌륭함.

  16. 홍길동 2018.05.15 1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볼때 미친 가격에 흥분하셔서 이참에 팔걷고 좋게 생각하려던 것도 있는그데로 깐것 같다. 근데 대부분에 생각이 이와 같을터.. 혼코의 미친 가격 정책. 캠리 하이브리드나 내년 나올 알티마, 또는 토요타 라브4, 닛산 엑스트레일까지 선택지는 무궁무진하다. 그때까지 쫌만 더 타자.. 가즈아..

  17. 말리 2018.05.16 07: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눈인 디자인 겁나 이쁜데? 테일램프도 실물 보다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고

  18. 인터넷폐지 2018.05.18 0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코드 한번이라도 타보고 이런거 써라 제발. 혼자 거울 보면 안챙피하냐 자신이?

  19. 리얼 2018.05.19 0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틀린말은 아니다 미친가격에 통풍시트 열선핸들도 없고 후방커튼이나 뒷열벤트 충전포트도없고 국내차에 비해 옵션도 없으면서 가격은 그랜져급 그렇다고 프리미엄이냐? 어중간하다 준대형급 가격에 중형차...저가격에 천만원 더하면 렉서스하브나 제네간다 참 고민 많이 하게 하는 어중간한차ㅡㅡ그리고 뒷 테일램프 망했다 개망ㅠ 실물로 봐도 쥐쥐ㅠ 근데 앞에는 실물로 보면 저런 개소리 안나오는데 이상하네 렉서스처럼 고급짐보다는 세련되고 젊은디자인이다 혹한다 병 신아 눈깔리 삐어가지고ㅡ.ㅡ 내구성 때문에 기술의 혼다로 갈란다

  20. Gggg 2018.05.19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스 기사 써달라고 돔받으셨나... 어케 객관적인 지표하나 없이 깔수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