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기타

건전지 잡아먹는 아기장난감을 위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로 교체해 보니..

반응형




아기가 있다 보니 집안에 장난감들이 하나둘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ㅎㅎ 아주 어렸을때는 그냥 손으로 만지는 장난감이라 사주기만 하면 끝이었는데 조금 크니까 불들어 오고 움직이는 장난감을 좋아해 이젠 건전지와의 한판 대결을 펼치고 있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국내 장난감의 대부분이 중국산이다 보니 어찌나 건전지를 잘 잡아먹는지 정말 건전지 먹는 하마가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장난감 가격보다 오히려 건전지 가격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네요~ ㅡㅡ;

그런데 최근에 백만스물하나 백만스물들로 유명한 에너자이저가 기존 건전지보다 최고 7배 오래가는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를 출시해서 한시름 덜게 되었습니다. 사용한지 한 2주일 정도 되었는데 확실한 차이가 느껴지네요~ ^^ 그럼 얼마나 놀라운 건전지인지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입니다. 건전지 가격은 10,900원인데 대형 할인마트에서는 9,000원대에 구입 가능합니다.
기존 에너자이저에 비해 많이 비싸게 느껴지시죠~
하지만 전 더 오래간다는데에 포인트를 두고 구매를 했습니다.


무려 최고 7배나 오래간다고 합니다. 호곡~ 정말 이대로라면 이건 뭐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죠~
디지털 카메라 사용시 7배나 오래간다고 하니 가히 충격적이라 할 수 있는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엔 건전지가 들어가는 카메라가 나오질 않으니 비교 문구는 좀 수정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ㅋ)


뒷면을 보니 이 건전지는 게임기, 무선마우스, 카메라에서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것이든 AA 건전지가 들어가고
오랜 사용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기라면 이 건전지는 필수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장난감이 우리 지후가 요즘 주력으로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데.. 한 1주일만 사용하면 건전지가 다 닳아서 교체가 필요했던 장난감입니다. 하지만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로 교체한 후는 지금 2주일이 지났는데도 쌩쌩합니다. ^^ 정말 신기하죠~ 이론대로라면 앞으로 5주가 더 사용가능하다는 거겠네요~ ^^ 건전지 갈아끼우는것도 일이었는데 이제 한시름 놓을것 같습니다.


그럼 도대체 이 건전지 안에 무슨 기술을 적용했기에 이렇게 놀라운 사용시간을 보이고 있을까요?


보통의 건전지랑 크기도 똑같고 차이도 없는데... ^^ 바로 리튬 건전지이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기존의 에너자이저는 알카라인 건전지라 액체이지만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는 고체인 리튬 건전지라 더욱 오랜 사용시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스마트폰 배터리랑 같은 것라 보시면 됩니다. 이제 좀 이해가 되셨겠죠?
그렇기 때문에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는..극한의 온도인 영하 40도 부터 영상 60도까지 사용 가능하고
누액 제로 유통기한도 15년이나 됩니다. 
보통의 건전지가 7년인데 비해 이 제품은 그 2배이니 장기 보관하고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큰 매력으로 보는건 일반 건전지보다 무게가 가볍다는 겁니다.
최근에 무선마우스들이 많이 사용되니 무게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는데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는
그런 문제를 확실히 잡아줄 건전지라 무선 마우스 사용자들은 주목해 보셔야 할 건전지가 아닐까 합니다.


어떠신가요?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정말 괜찮은 건전지 아닌가요? 초기 구입비용만 비쌀뿐 저같이 건전지 교체가 잦다면은 오히려 이 건전지가 더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무선마우스 사용자의 경우에도 무게와 사용시간을 고려한다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로 교체하시는게 합리적인 소비라 판단되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